• [읽다] 읽다] 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2019.07.30 AM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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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에 언리얼 엔진이 도입되면서 자료 찾다가 읽어 본 책. 

한글로 된 언리얼 서적이 별로 없는대 C++로 한정하면 더 없는데다가 마침 회사에서 구매해 놓았기에 읽어 보았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제목에 정석 붙은 거 치고 정석적인 책은 별로 없었다. 이 책 역시 마찬가지. 

 

초보를 대상으로 하는 것 같지맘 C++을 곁들인 설명에 생략이 많고, 어렵게 설명되어 있다. 

C++에 익숙한 내가 봐도 이럴 정도면 초보자가 봤을 땐 원리조차 이해 못하고 넘어갈 가능성이 많다. 

 

중급자 레벨에서는 또 너무쉽다.

설명이 초보자에 맞춰 대충대충이라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차라리 언리얼 공식 문서를 보라고 권하고 싶다. 번역이 개판이지만. 

 

결과적으로 이 책의 포지션은 애매하다. 

초보자에게는 그럴 듯하게 읽히겠지만, 읽고 나서 할 수 있는 것은 없다

중수에게는 너무 쉽고

설마 C++을 익히기 위해 이 책을 사진 않겠지. 

 

차라리 괜찮은 블루프린트 책을 보는게 낫다. 

블루 프린트의 모든 코드는 쉽게 C++로 바꿀 수 있다. 

그리고 레벨을 한단계 올리고 싶다면 C++을 공부하라. 

 

 

댓글 : 2 개
언리얼cpp라고 되있는데 이거로 cpp공부할라고 보는사람이 있을리가요
저책은 안봤지만 그냥 언리얼cpp특유의 사용법만 알려주려는 책아닌가요?
딱 그정도 책이 맞습니다.
단지 그 정도 수준에 C++이 끼어들면서 난이도나 포지션이 애매해졌을 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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