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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코게코의] 게임을 만들고 싶은데...2010.07.14 AM 08:59
대략 어떻게 만드는지는 코빼기도 모르는 자신을 원망합니다 OTL
이거 뭐 기획사 찾아가서 자료라도 나눠주면서 설명해야하나요(?)
그렇게 대단한 게임은 아니고...;
다른 게임들에 영감을 많이 받아서요..(애니도 있지만...)
이런 게임을 만들고 싶다고 하면 되겠군요.
젤다의 전설 + 하베스트문(목장이야기) + 아가레스트 전기 + 드래곤볼
.....
그냥 이럴바에는 텍스트 놀이로 써볼까..
그래픽은 2D로 하고 'ㅁ'
내가 구상한 게임 만들고싶어!!!
으아아아아앙
이건 분명 인기가 많아질꺼라 곸!!! (뻥ㅊ)
댓글 : 26 개
- Gecko게코ゲコ™
- 2010/07/14 AM 09:04
만화로 그림실력도 형편없지... 오래 걸리지..
- 푸른바다
- 2010/07/14 AM 09:06
주변에서 개발자를 구해보시던가...
업계에 취업하시는 방법이 있죠.
업계에 취업하시는 방법이 있죠.
- 휴지통
- 2010/07/14 AM 09:08
디자인 실력도, 프로그래밍 실력도 없다면 글빨로 해치우세요!텍스트 문서 하나로 개발자들의 머릿속에 '이게임이 이렇게 멋진 게임이 될것이다!' 라는걸 심어줄 수 있는 사람이야말로 최고의 게임 기획자이죠.
- Gecko게코ゲコ™
- 2010/07/14 AM 09:08
드디어 회사에 입사할 준비를 할 때가!!!(?)
- 노카운트
- 2010/07/14 AM 09:13
어렸을땐 저도 한번 만들어보고 싶었죠
첨엔 RPG만들기라도 두번째는 비주얼노벨 프로그렘이라도..
하지만 어쩌다보니 오덕그림질 하고 있는데 이것도 짱임
첨엔 RPG만들기라도 두번째는 비주얼노벨 프로그렘이라도..
하지만 어쩌다보니 오덕그림질 하고 있는데 이것도 짱임
- 風雨來記
- 2010/07/14 AM 09:15
기획자 공부를 시작하시는것도 괜찮으실듯.. 게임 만드는데에 프로그래머만 있는건 아니니까요..
- 고전오락실
- 2010/07/14 AM 09:17
RPG만들기를 찾아 보세요
아니면
워크3 유즈맵으로 게임을 만들어 보세요
게임 만드는게 취미 인지 꿈인지 모르지만
취미면 제가 말한걸 추천
미래를위한 꿈이면
게임 회사를 가기전 피망에서 만든 학원을 찾아가세요
예전에 기사를 본적이 있는데요
피망에서 자기내들이 원하는 개발자들은 없기 때문에
아무리 개발자라고 해도 피망에 입사를 하면
다시 피망게임에 걸맞도록 공부를 다시 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아니면
워크3 유즈맵으로 게임을 만들어 보세요
게임 만드는게 취미 인지 꿈인지 모르지만
취미면 제가 말한걸 추천
미래를위한 꿈이면
게임 회사를 가기전 피망에서 만든 학원을 찾아가세요
예전에 기사를 본적이 있는데요
피망에서 자기내들이 원하는 개발자들은 없기 때문에
아무리 개발자라고 해도 피망에 입사를 하면
다시 피망게임에 걸맞도록 공부를 다시 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 眞張氏MK-Ⅱ
- 2010/07/14 AM 09:21
인터넷에 자료가 널려 있는 RPG만들기라던가, 스크립트가 비교적 익히기 쉬운 플래쉬 액션 스크립트라던가로 간단한 게임이라도 만들어 보는걸 추천.
그나마 범용성 높고 익히기도 쉬운게 RPG만들기 툴이라서 그렇지, 연예시뮬레이션 만들기라던가, SRPG만들기라던가는 툴의 제약이 심해서 만들고 싶은건 만들지도 못 하고, 아마 게임메이커나 다른 툴 쓰라면 어려워서 못 쓸테니.
게다가 아무리 젤다+목장+아가+드볼이라고 말해 봐야 아무도 이해 못 할 거라 보는데.. 차라리 성장과 전투, 연예, 경영 시뮬 시스템을 합쳐 놓은 샌드박스 타입의 게임이라고 한다면 그나마 이해 할지도.
RPG만들기 툴이나 액션스크립트 어느 정도 손에 익으면 나름 만들고 싶은거는 어느 정도 구현이 가능하지만, 게임 만드는 것보다 즐기는걸 더 좋아하는 사람이 게임을 혼자 만들면 지겹고 짜증나고 내가 왜 이런거 하고 있는지 모르겠고, 2D그래픽 소스는 내가 원하는 퀄리티를 표현을 못 하고, 사운드 소스도 구리고, 만들다 보니 더 넣고 싶은게 있는데 이미 만들어 놓은거랑 충돌난다던지, 대충 만들었는데 내가 만들었으니 공략을 내가 다 알고 있어서, 막상 해 보니 재미가 없다던지, 귀차니즘이 발동된다던지로 때려칠 가능성이 농후.
정말 게임 만들고 싶다면야 일단 뭐라도 만드는걸 추천하고, 그게 아니라면 그냥 상상속으로 즐기고, 만들지는 못 하겠고 그렇다고 상상속으로 남겨두기도 싫으면 로또 올인밖에 답이 없음.. 1등 한 5번쯤 당첨되면 개발비 정도는 건질거임..
그나마 범용성 높고 익히기도 쉬운게 RPG만들기 툴이라서 그렇지, 연예시뮬레이션 만들기라던가, SRPG만들기라던가는 툴의 제약이 심해서 만들고 싶은건 만들지도 못 하고, 아마 게임메이커나 다른 툴 쓰라면 어려워서 못 쓸테니.
게다가 아무리 젤다+목장+아가+드볼이라고 말해 봐야 아무도 이해 못 할 거라 보는데.. 차라리 성장과 전투, 연예, 경영 시뮬 시스템을 합쳐 놓은 샌드박스 타입의 게임이라고 한다면 그나마 이해 할지도.
RPG만들기 툴이나 액션스크립트 어느 정도 손에 익으면 나름 만들고 싶은거는 어느 정도 구현이 가능하지만, 게임 만드는 것보다 즐기는걸 더 좋아하는 사람이 게임을 혼자 만들면 지겹고 짜증나고 내가 왜 이런거 하고 있는지 모르겠고, 2D그래픽 소스는 내가 원하는 퀄리티를 표현을 못 하고, 사운드 소스도 구리고, 만들다 보니 더 넣고 싶은게 있는데 이미 만들어 놓은거랑 충돌난다던지, 대충 만들었는데 내가 만들었으니 공략을 내가 다 알고 있어서, 막상 해 보니 재미가 없다던지, 귀차니즘이 발동된다던지로 때려칠 가능성이 농후.
정말 게임 만들고 싶다면야 일단 뭐라도 만드는걸 추천하고, 그게 아니라면 그냥 상상속으로 즐기고, 만들지는 못 하겠고 그렇다고 상상속으로 남겨두기도 싫으면 로또 올인밖에 답이 없음.. 1등 한 5번쯤 당첨되면 개발비 정도는 건질거임..
- shint
- 2010/07/14 AM 09:23
만들면 되지용~
- 해파리이이
- 2010/07/14 AM 09:25
H씬은 꼭 넣어주세요 ㅎ
- Chesa
- 2010/07/14 AM 09:26
무료 배포되고 있는 UDK킷을 배웁니다.
- 춤추는비누
- 2010/07/14 AM 09:26
게임이라는게 단순히 만들고 싶다고 만들어 지는게 아니라서
결국 투자를 받아서 개발해서 팔릴만한 상품성이 있어야만
제작이 가능합니다. 그게 아니면 단순 동인게임인데...
만약 제가 게임사 사장이고, 님이 말씀하신 기획서를 받았다면
바로 뺀찌 놓을겁니다.
첫번째 문제로...
젤다의 전설 + 하베스트문(목장이야기) + 아가레스트 전기 + 드래곤볼...
이렇게 게임리스트를 주르륵 적어놨는데, 이딴 기획의 기본도
안되어 있는겁니다. 게임의 이름을 적는게 아니라 그 게임에서
차용하고 싶은 요소를 빼서 어떤어떤 요소라는걸 적어야죠.
두번째 문제론 어떤 포멧으로 개발할지 같은 내용이 전혀 없네요.
뭐, 아마도 PC 기반인가...???
세번째 문제로 왜 2D죠...??? 2D는 일반적으로 어지간히 노가다
하지 않으면 3D보다 표현력이 떨어집니다. 표현력을 높이려면
엄청난 도트노가다가 필요한데 제작비 상승에 제작기간 지연등의
문제가 발생할 요소가 많습니다.
결국 투자를 받아서 개발해서 팔릴만한 상품성이 있어야만
제작이 가능합니다. 그게 아니면 단순 동인게임인데...
만약 제가 게임사 사장이고, 님이 말씀하신 기획서를 받았다면
바로 뺀찌 놓을겁니다.
첫번째 문제로...
젤다의 전설 + 하베스트문(목장이야기) + 아가레스트 전기 + 드래곤볼...
이렇게 게임리스트를 주르륵 적어놨는데, 이딴 기획의 기본도
안되어 있는겁니다. 게임의 이름을 적는게 아니라 그 게임에서
차용하고 싶은 요소를 빼서 어떤어떤 요소라는걸 적어야죠.
두번째 문제론 어떤 포멧으로 개발할지 같은 내용이 전혀 없네요.
뭐, 아마도 PC 기반인가...???
세번째 문제로 왜 2D죠...??? 2D는 일반적으로 어지간히 노가다
하지 않으면 3D보다 표현력이 떨어집니다. 표현력을 높이려면
엄청난 도트노가다가 필요한데 제작비 상승에 제작기간 지연등의
문제가 발생할 요소가 많습니다.
- 아카이
- 2010/07/14 AM 09:27
국비지원 게임개발자 과정 학원들 많습니다. 거기가셔서 기초 배우셔도 되고요. 모여서 인디게임이나 게임 만드는 것도 있고..
한게임 게임오븐으로도 할 수 있고, 플래시도 할 수 있고..
게임공모전 같은 거에 기획서 부문도 있는데 여러가지 테크 있습니다. 직접 만드는 건 아니면 기획자로 입사하는 것도 있지만.. 들어가자마자 기획한 게임 만들 수는 거의 없다고 보시는 게 맞죠.
한게임 게임오븐으로도 할 수 있고, 플래시도 할 수 있고..
게임공모전 같은 거에 기획서 부문도 있는데 여러가지 테크 있습니다. 직접 만드는 건 아니면 기획자로 입사하는 것도 있지만.. 들어가자마자 기획한 게임 만들 수는 거의 없다고 보시는 게 맞죠.
- 고전오락실
- 2010/07/14 AM 09:30
아래 주소로 가보면
신선한 아이디어로 만든 게임을
유료 게임으로 전환 해준다고 하는곳입니다
아이두게임 이라고 하내요
http://lab.idogame.hangame.com/lab/index.nhn
신선한 아이디어로 만든 게임을
유료 게임으로 전환 해준다고 하는곳입니다
아이두게임 이라고 하내요
http://lab.idogame.hangame.com/lab/index.nhn
- ToTheSky
- 2010/07/14 AM 09:33
취미로 하시는거면 RPG쯔꾸르 정도가 적당할것 같구요,
직업으로 하실거면.. 만약 기획자 하실려면 대학교 게임학과 가시면되고.. 프로그래머 하실려면 대학 컴퓨터 공학과 가시면 되구요
직업으로 하실거면.. 만약 기획자 하실려면 대학교 게임학과 가시면되고.. 프로그래머 하실려면 대학 컴퓨터 공학과 가시면 되구요
- 하이본
- 2010/07/14 AM 09:35
로또 당첨되서 그 돈으로 개발자 고용해서 만들면 되겠군요
- 직실
- 2010/07/14 AM 09:47
쯔꾸르 같은걸로 시작해 보시죠;
rpg쯔꾸르나 fps에디터 같은것도 있으니까요
rpg쯔꾸르나 fps에디터 같은것도 있으니까요
- 요요병아리
- 2010/07/14 AM 09:52
최고의 게임툴 스타크래프트2를 이용하세요
- 직실
- 2010/07/14 AM 10:03
ㄴ 오 그거 좋은 생각이네요 스타2 유즈맵 최고인듯;
- 마기할멈
- 2010/07/14 AM 10:16
c언어로 테트리스 먼저 만들어보시면 현실적으로 얼마나 노력해야 하는지 감이 조금, 코딱지 만큼, 우주의 먼지만큼 느껴지실 거에요
네이버에서 c언어 테트리스를 검색해보세요
컴퓨터 언어를 모르시면 아무것도 못한답니다
돈이 많으면 머리 좋은 놈을 데려다가 쓸 수 있지만요 ^0^
네이버에서 c언어 테트리스를 검색해보세요
컴퓨터 언어를 모르시면 아무것도 못한답니다
돈이 많으면 머리 좋은 놈을 데려다가 쓸 수 있지만요 ^0^
- 하이본
- 2010/07/14 AM 10:26
갤럭시 에디터도 프로그래밍만큼 어려운거 같던데...
물론 기본적인 재료는 있을테니
훨씬 편하겠지만
물론 기본적인 재료는 있을테니
훨씬 편하겠지만
- Gecko게코ゲコ™
- 2010/07/14 AM 10:35
게임 좀 하고 온 사이 이렇게들 ㅋㅋ
- 혼돈의흑마술사
- 2010/07/14 AM 10:36
기획서를 만드신다면...
최소한 간결한 페이지수(1장이내 추천)로 보는사람이 누가됐든 이해할수있는 내용을 적으셔야됩니다(삽화도 만들어서)
꽤 힘들죠.. 한정된 수에 장르,기반,개요,시스템,케릭터,시장성등등... 다 표현해낼려면;;
혼자서 만드실꺼면....
알피지 만들기나 게임메이커 사용해보세요
언어계열부터 시작하시면....
혹시 여태까지 그쪽으로 손을 대보신적이 없다면 좌절하실수도;;;
최소한 간결한 페이지수(1장이내 추천)로 보는사람이 누가됐든 이해할수있는 내용을 적으셔야됩니다(삽화도 만들어서)
꽤 힘들죠.. 한정된 수에 장르,기반,개요,시스템,케릭터,시장성등등... 다 표현해낼려면;;
혼자서 만드실꺼면....
알피지 만들기나 게임메이커 사용해보세요
언어계열부터 시작하시면....
혹시 여태까지 그쪽으로 손을 대보신적이 없다면 좌절하실수도;;;
- 이케카오리
- 2010/07/14 AM 11:07
머리속에 있는 게임을 남이 이해할수있게 기획서로 만든다는건 참으로 어려운 일이긴하지만.; 이번기회에 기획서든
스타2유즈맵이던 하나 시작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듯싶어요.
스타2유즈맵이던 하나 시작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듯싶어요.
- 곰아찌~♡™
- 2010/07/14 AM 11:39
우선 관련 서적이라도 보시고 공부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다고 조언드리고 싶네요.
솔직히 공부도 안하고 게임 만들고 싶다고 하는 것은
회사 처들어가서 나 아무것도 할 줄아는 것 없지만 입사하고 싶다 라고 말하는 거랑 똑같답니다.
그리고... 좀더 공부하신 뒤에 지금 기획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세요.
여러 게임에서 재미요소 가져와서 만들면 재미있을 것이라는 발상은 실제 현업에 계신 분들에게는 웃음 거리밖에 안됩니다.
덧 - 나중에라도 게임은 만들고 싶은데 프로그램은 못하고 그림도 못그려서 기획으로 왔다라고 말씀하지 마세요. 개발자들이 제일 싫어하는 부류입니다.
덧2 - 콘솔이나 패키지 게임으론 모집하는 곳이 없다고 보셔야 됩니다.
지금 그나마 게임쪽으로 취업문이 열린건 모바일과 PC온라인 계열입니다.
우선 그쪽으로 공부해서 취업하시는 것을 목적으로 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아카데미 쪽을 알아보시는 것도 좋아요. 가끔 아카데미 졸업자 우대해주는데가 있기는 합니다.
아카데미도 여러가지가 있어서 곳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단 배울 수 있다는 것은 메리트.
솔직히 공부도 안하고 게임 만들고 싶다고 하는 것은
회사 처들어가서 나 아무것도 할 줄아는 것 없지만 입사하고 싶다 라고 말하는 거랑 똑같답니다.
그리고... 좀더 공부하신 뒤에 지금 기획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세요.
여러 게임에서 재미요소 가져와서 만들면 재미있을 것이라는 발상은 실제 현업에 계신 분들에게는 웃음 거리밖에 안됩니다.
덧 - 나중에라도 게임은 만들고 싶은데 프로그램은 못하고 그림도 못그려서 기획으로 왔다라고 말씀하지 마세요. 개발자들이 제일 싫어하는 부류입니다.
덧2 - 콘솔이나 패키지 게임으론 모집하는 곳이 없다고 보셔야 됩니다.
지금 그나마 게임쪽으로 취업문이 열린건 모바일과 PC온라인 계열입니다.
우선 그쪽으로 공부해서 취업하시는 것을 목적으로 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아카데미 쪽을 알아보시는 것도 좋아요. 가끔 아카데미 졸업자 우대해주는데가 있기는 합니다.
아카데미도 여러가지가 있어서 곳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단 배울 수 있다는 것은 메리트.
- Gecko게코ゲコ™
- 2010/07/14 AM 11:48
다들 좋은 말씀 감사드려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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