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 몬스터헌터X 몬스터 인기랭킹 발표 및 인터뷰.jpg2016.03.01 PM 09:59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イメ?ジイメ?ジ


그리고 이번엔 이 인기 랭킹의 결과에 관해서 '몬스터 헌터 크로스' 프로듀서와 디렉터에 인터뷰를 감행했습니다!


イメ?ジ

몬스터헌터 크로스 프로듀서 '코지마 신타로

(MH2DOS, MHP의 어시프로듀서, 엑스 트루퍼즈의 프로듀서 등을 역임) 


イメ?ジ

 몬스터헌터 크로스 디렉터 '이치노세 야스노리'

  (포터블 시리즈 전담 디렉터)




ㅡ 일단, 당당히 탑3에 들어간 몬스터에 대한 인상을 가르쳐 주세요.


イメ?ジ  イメ?ジ  イメ?ジ


코지마P : 몬스터헌터 크로스 발매로 부터 벌써 2개월입니다만, 제 주변이나 유저분들의 목소리에서도 타마미츠네 인기가 높아

1위를 하는것도 납득이 갑니다. 겉모습이 여우나 뱀의 분위기로 BGM의 분위기도 새롭고 인기가 높음에는 납득이 가네요.


2위에 진오우가, 3위에는 나루가크루가가 랭크 인 하고 있습니다만, 기본적으로 몬헌의 몬스터는 '비룡종'이 많다고 생각합니다만 (나루가도 비룡종이지만)

이 2마리는 "짐승같음"이 있어 인상이 깊어지나 생각했어요. 비주얼적으로도 인기가 높은 것을 재인식했습니다.



이치노세D : 타마미츠네는 [MHP3rd] 당시 제작하려고 한 몬스터에게 여우를 모티브로 한 비룡종이 있었지만, 그게 늑대를 모티브로 한

진오우가로 바뀌었다는 경위가 있어, 이번[MHX]를 제작할 때에 여우를 모티브로 한 몬스터를 만들고 싶은 생각이 쭉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여우나 뱀이라고하는 일본적인 요소를 취한 몬스터가 많은 유저 여러분들에게 받아들일 수 있어 감개가 깊습니다.

꽃미남 얼굴인 것이 좋았던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진오우가는  [MHP3rd] 다운 일본식 몬스터로, 이와 같이 유쿠모 계통의 몬스터가 [MHP3rd] 때부터 인기가 떨어지지 않고 온 것은 기쁩니다.

나루가는 [MHP2ndG]의 때에, 당시로는 드문 짐승을 모티브로 한 비룡종이었던 것입니다만 평가를 좋게 받아 너무 기쁩니다.

역시 짐승 같은 몬스터가 인기있네요.






ㅡ 4위에 리오레우스, 5위에 아마츠마가츠치가 랭크 인 하고 있습니다만, 이 2마리는 어떨까요.


イメ?ジ  イメ?ジ



코지마P : 몬헌의 대표격 '리오레우스'가 4위에 들어가는 것은 시리즈내내 역시 인기인 것을 증명하는군요.

시리즈 내내 메인의 정통파 비룡계의 대표이고 기쁘네요. 아마츠마가츠치는 MHX로 오래간만의 등장이고, 일본식 몬스터가

전반적으로 인기있네요.


이치노세D : 코지마P도 말하고 있는대로 리오레우스는 전시리즈 등장하고 있으므로, 관록의 4위라고 하는 결과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와이번이나 매가 모티브가 되어 있는 것이 역시 근사하고, 옛부터 뿌리깊은 팬이 지지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아마츠마가츠치는 오랜만의 등장에서, 일본풍 맛이 나는 몬스터로 [그리움+드래곤+일본식]라고 하는 키워드가 이번 결과로 연결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ㅡ 타마미츠네 이외의 4대메인 몬스터에 관해서는 어떻습니까?


イメ?ジ  イメ?ジ  イメ?ジ



코지마P : 디노발드는 MHX의 패키지에 들어가있는데, 이 몬스터들중에서 6위가 되어 있는 것은 역시 대단하네요.

라이젝스는 8위로 건투하고 있습니다. 가무토는 16위입니다만 파워 캐릭터로 이런 인기 랭킹의 상위에 머무르기

힘들텐데, 분명하게 상위에 랭크인 하고 있는것은 과연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치노세D : 디노발드는 랭크가 좀 더 높을거라고 생각한 것이지만 말이죠. (타마미츠네가)수룡종에서는 제일 인기있는 결과가 되었고

간판몬스터로서는 좋았던 것일까라고 생각합니다. 라이젝스는 비룡종에서 나루가, 리오레우스에 이어 3위라고 하는 결과에

인기 몬스터가 많은 가운데 꽤 건투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조금 나쁜남자같은 부분이 멋있고 지금까지의 몬스터와는

조금 다른 느낌이 좋다고 말해 주는 분들도 많았던것입니다. 가무토는 16위로 4대 몬스터로는 가장 낮은 순위지만

다른 인기몬스터와 경쟁하여 그 중에서도 16위라고 하는것은 건투하고 있다고 생각하네요!

가무토장비의 방어구 설명문에 스토리 완성이 되어 있는 것도 부디 체크 해 주었으면 합니다.






ㅡ 새로운 몬스터 호로로호루루는 9위에 랭크인 하고 있습니다.


イメ?ジ  イメ?ジ  イメ?ジ  イメ?ジ



코지마P : 호로로호루루는 올빼미가 모티브라고 하는 지금까지 없었던 타입의 몬스터로, 익살기가 있습니다.

확실히 사냥하러 가면 특수한 공격을 해 오기에 고전하는 몬스터입니다만, 그것도 포함해 사랑스럽기도 하고

인상 깊은 몬스터입니다. 얀쿡도 시리즈 내내 인기가 높아서, 전체적으로 멋진 몬스터와 귀여운 몬스터가 균형있게 랭크인하고있네요.


이치노세D : 호로로호루루는 캐릭터성이 꽤 있는 몬스터로 메인몬스터들을 누르고 랭크인 하고 있는것은 상당한 대건투입니다.

최근 올빼미카페가 있거나 맹금류 붐이 있는것도 있어, 새를 좋아하는 유저의 인기가 모였다고 생각하네요.

개인적으로는 19위의 아오아시라가 브라키디오스, 라잔 같이 유명한 몬스터를 눌러, 거기에 파고드는 인상입니다.

MHX에서는 오래간만의 등장때문인지도 모릅니다만, 아오아시라 팬이 이렇게 많이 있는것은 의외였습니다.

7위 키린도 메인몬스터나 최후에 등장하는 몬스터도 아닌, 특수한 위치에 있는 몬스터이므로 여기까지

인기가 높은 것은 의외였지요. 여성 장비의 인기가 있는것이 영향을 주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ㅡ 그럼, 마지막으로 두 분이 좋아하는 몬스터 3마리를 가르쳐 주세요.


イメ?ジ  イメ?ジ  イメ?ジ


코지마P


1위 : 티가렉스

모티브를 알기 쉬운 공룡형 몬스터로, 단순하게 근사합니다!

[MHP2nd] 오프닝 무비가 인상적이어서 헌터가 처음엔 당하지만 그 후 맞서가는 드라마가 좋네요. 운명을 떠오르게 하는..

처음으로 토벌 할 수 있었을 때의 달성감은 티가렉스가 제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불타는 전개는 이거라고 생각했죠.


2위 : 리오레이아

모든 몬스터의 원점입니다. 제일 최초로 토대로서 만들어진 몬스터가 리오레이아에요.

몬스터 헌터의 로고 위를 타고 있는 것은 '리오레이아'이고 '리오레우스'는 아닙니다.

쿡 선생님만이 아니고 리오레이아도 비룡으로서 밸런스가 좋다고 생각하고 있어, 초심자 분들에게도 도전하기 쉬운 몬스터입니다.

역시 리오레이아는 실제로 만들고 있었으므로 깊은 애정이 있습니다.


3위 : 디노발드

MHX의 신규 몬스터로, 4대 메인 몬스터의 리더격으로 겉모습의 멋짐이나 강함이 패키지 몬스터에게 알맞는 좋은 몬스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헌터의 방어력이 높아져도 긴장감을 가져, 사냥하러 갈 수 있는 두근두근함이 있는 몬스터입니다.





イメ?ジ  イメ?ジ  イメ?ジ


이치노세D


1위 : 타마미츠네입니다!

개인적으로 여우를 좋아합니다. 몬스터 디자인담당도 여우를 좋아해, 서로이야기하면서 꽤 좋은 디자인으로 만들 수 있었던 것도 있네요.


디노발드

이번 MHX의 패키지에 실린 몬스터로, 애정이 들어가있는 부분이 강하네요.

모티브나 특징을 알 수 있기 쉬운 공룡의 분위기가 매우 좋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진오우가

MHP3rd 당시 제작하는것이 정말로 고생한 몬스터였습니다.

고생해 만든 보람도 있어, 늑대의 모티브가 정말로 근사한 몬스터로 완성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늑대 모티브 이지만 강력하고, 완고함이 있는 파워 캐릭터 입니다!


덧붙여서 MHX에는 나오지 않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모노브로스도 좋아합니다.

무인으로 마을 퀘스트만 플레이하고 있다가 장비를 갖추었을 때 기뻤던 기억이 있습니다.




-------------------------------------------------------------------------------------------

번외로 도스람포스와 도스이오스는 랭크투표시 제외되어서 죄송하다며 그들(도스형제)에게 과자라도 사들고가서 사과 하겠다는 위트있는 이야기와

MHX 헌랭해방시 몬스터(오징어)또한 랭크투표시 제외되었다네요. 이 투표 결과로 특별히 일러스트화 되는것을 3월3일날 발표하겠다니 기대하랍니다.



의역이 다분하고 오역이 충분히 있을 수 있으며 요즘 자주보는게 번역체(?)라서 번역체가 다분합니다. 많은 양해를...

댓글 : 4 개
저는 역시 티가렉스!!! 티가렉스는 몬스터도 좋고 무기들도 좋고 완전 사랑합니다.
역시 저도 첫 몬헌이 포터블세컨드라 티가렉스의 임펙트는 잊을수가 없어요 ㅎㅎ
크로스에는 또 티가무기가 성능좋은게 있어서 맘에듭니다 ㅎ
와ㅋㅋㅋㅋ 저도 포터블세컨드에요!! 그때 당시 실력으로 못잡아서 설산맵에서 티가렉스한테 오니가시마로 확산쏘던 추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몬스터헌터 게시물들 보다보니 시간가는줄 모르겠네요 자주올게요 좋은 게시물들 감사해요~
헉 반가워요 ㅎㅎ 저도 동생들이랑 같이 즐기던 때가 생생하네요 ㅠㅠ;
크로스에서는 포케마을도 있어서 더더욱 반갑구 ㅠㅠ

아무튼 말씀 너무 감사드려요~ 요즘 크로스하느라 시간가는줄 모르겠더라구요 ㅎㅎ;;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