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udy ] 플라시보 효과를 아시나요?(자막있음)2017.10.12 PM 03:17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약효 성분을 포함하지 위약을 약으로 속여 투여 된 경우, 환자의 병세가 회복되도록 치료 효과를 "플라시보 효과"라고합니다. 인간의 "믿음"이 몸에 일으키는 효과라는 것이죠.


1996 년에 56 명의 피험자를 모아 'Trivaricaine "라는 새로운 진통제의 테스트가 이루어졌다.


시험에서는 피험자의 양손의 집게 손가락을 사용합니다. 쪽 집게 손가락은 새로운 진통제 "Trivaricaine"을 바르고 다른 한쪽의 손가락에는 아무것도하지 않은 채 ......


두 집게 손가락에 자극을 더한다.


이후의 경과를 피험자에게보고 해달라고했는데, 피험자들은 "진통제를 바르는 것이 손가락 통증이 줄어들었다"고 답변했다고합니다.


이것은 예정대로의 결과로 보이지만 실제로 실험에서 사용 된 "Trivaricaine"는 사실 진통제가 아닌 가짜 약 (위약)이었다. 물론 "Trivaricaine"에 사용 된 성분은 통증을 완화 효과 등은 일절 없습니다.


그러면 무엇이 피험자들의 통증을 완화했는지라고하면, 그 정체야말로 " 플라시보 효과 "입니다.


위약 자체는 1700 년대부터 의사가 사용해온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적절한 약물을 사용할 수없는 경우 나 환자가 "자신은 병 들었다 '고 믿어 버리고있는 경우 그 증상을 회복하기 위해 효과없는 약을"올바른 것 "이라고 속여 투여 해왔다 셈입니다.


실제로 플라시보 효과 '플라시보 (위약)'라는 말의 어원은 '즐겁게'라는 라틴어에서이 곤란한 환자의 기분을 처리 취하려고 분투 해 온 의사의 노력이 힌트가 있다고 생각 있습니다.


위약 효과를 노리려면 약이 진짜임을 설득력을 갖게하기 위해 위약을 사용한 치료도 진짜 치료 과정을 모방해야합니다. 그래서 의사는 설탕을 약의 형태로 성형하고 ......


물을 주사하고 ......


수술을했다 "가장"을하여 환자의 눈과 마음을 속여 왔습니다.


또한 이러한 경험에서 의사는 환자를 속이는 것은 또 하나의 용도에주의합니다.


그것은 1950 년대부터 이루어지고있는 것으로, 새로운 치료법과 신약을 테스트하기위한 도구로 위약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약의 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피험자의 절반은 신약을 나머지 절반은 같은 모양의 위약을 마시 게합니다.


피험자 측은 자신이 신약을 마신 또는 위약을 마 셨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실험 결과에 바이어스가 걸리지 않게 될 것이라고 연구진은 생각했다 모양. 신약과 위약의 효과를 비교하여 약물의 효과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또한 신약과 기존 약물의 효과를 비교하거나 다른 약물과의 효과를 비교하기 위해 위약이 사용되기도합니다.


그러나 전술 한 바와 같이 위약으로도 인체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약을 주어진 과목이 천식의 증상과 심장 질환의 증상을 회복시킨 사례가 존재하는 것.


또한 위약 효과를 다른 요인과 혼동 해 버려, 실제 증상과는 다른보고를 의사에게 가서 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편, 연구자 중에는 "만약 환자가 가짜 치료를 진짜라고 믿으면 회복에 대한 기대가 생리적 트리거가 실제로 증상이 회복 할 수있다"고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실제로, 위약은 잘 사용하면 엔돌핀 과 같이 혈압과 심박수를 조정하거나 고통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약은 스트레스 호르몬을 감소시킴으로써 질병의 진행을 느리게하는 것이 도움이됩니다.


그럼 위약 만 있으면 약이 필요 없게되는가하면 그렇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가짜 치료로 증상이 회복했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뭔가 약물이나 치료의 효과를 놓친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위약에 따른 긍정적 인 영향은 시간과 함께 감소 해가는 것이 많은 것도 단점입니다.







댓글 : 2 개
다른건 몰라도 첫번째 실험은 심리학적으로 다르게 해석하자면
진통제를 바른 손이 비록 가짜라고 하더라도 심리적으로 통증이 똑같더라도
나 혼자 타인들과 다른건라라는 심리적인 현상으로 거짓말을 할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게 인간이란 생물이니까요
의사를 속이는 환자도 더러 있다고 하더군요, 자신이 상태가 나아지지 않았는데도 의사를 안심시키려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