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기타 자동차 ] 리어 브레이크 교환 2014.01.09 AM 10:59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이전에 주문한 리어 디스크 로터와 캘리퍼가 어제 도착했습니다. L군이 바로 작업에 들어갑니다.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던 리어 브레이크 패드 입니다. 브레이크 파열 상태나 다름없네요. 전차주분께서 관리를 꼼꼼하게 하셨다고 했는데, 꼼꼼의 의미가 저와 조금 다른 것 같습니다. 이런 상태로 정말 목숨을 걸고 차를 몰고 다녔었습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맑고 투명한 색깔을 띄고 있습니다. 최소한 8만킬로미터 이상은 교환 없이 그냥 탄 것 같습니다. 브레이크 오일 관리를 제 때 안해주면 한방에 훅 가죠.



신품 브레이크 디스크 로터와 캘리퍼입니다. 코팅이 되어있어서 아주블링블링합니다. 23만킬로미터 사용한 로터와 차이가 많이 납니다. 교환을 마치고, 브레이크 오일을 새로 넣고 에어도 빼주고 지금은 아주 짱짱해졌습니다. 문제가 되었던 브레이크 소음도 안나구요. 이제 한시름 놨고 또 다른 부분을 계속해서 정비해줘야겠습니다.
댓글 : 7 개
제차가 요즘브레이크를 밟으면 멈출때 쯤 뿌드드드득 소리가 나는데 블루핸즈 가봐도 이상이 없다더군요 쩝.
어떡해야하나..
그냥 잘 서면... 잘 서는 대로 타는 것도 답인 것 같습니다. ㅠㅠ 저처럼 이런 상황만 아니면요.
브레이크 밟을때 그런 소리 난다면 정밀 검사 해보세요. 브레이크는 정말 목슴과 직결된거라 잘 보셔야 되요.

저도 그렇게 소리나다 라이닝 터지고 난리나서 비상등 키고 핸들 붙잡고 싸이드 올리고 생 난리 폈음; 그나마 40km로 달릴때 터져서 다행이였음...
혹시...급브레이크때 그런 소리가 있는건 아닌지요?
ABS작동한건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ABS작동 한거면 정상이고, 그게 아니라면 정밀검사 받아보셔야 합니다.
꼼꼼은 개뿔인듯요... 사실 차 파는 사람들이 다 그얘기하죠 꼼꼼..
큰일나실 뻔 했습니다
그러게요... ;ㅁ; 중고차는 어쩔 수 없이 하체 정도만 확인하고 구매하는데, 저런거 다 뜯어볼 수도 없고... -_-
저 옵티마 살때 생각나네요. 전차주가 여성분인데다가 출퇴근하면서 관리 잘했다 수리 할때 없다 그냥 타고 다니면 된다.

그리고 집에 가져와 연료펌퍼, 코일배선관련, 타이밍밸트, 브레이크관련 모두 수리했네요.ㅜㅡㅜ;;;; 나쁜사라아아앙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