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think] [think] 루리웹분들중에 금형가공에 종사하시는분 계세요?2013.12.16 AM 10:40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NC기계장비 운영이나 CAD설계, CAM 하시는 분 계시나요?
같은 직종에서 일하는 분이 얼마나 계신지 급 궁금하네요.

1월중순까지는 저희 회사는 성수기 시즌이라 많이 바쁘네요.
다른 회사는 어떠한지요?
댓글 : 8 개
김해 본산공단에서 변압기탱크 캐드설계 하고있습니다.ㅋ
저희는 겨울에 오히려 일이 별로 없네요. 일년중 겨울이 제일 한가합니다.ㅎ
실례되는 질문입니다만, 제가 회사 퇴사 후 지금껏 해왔던 것이 아닌 제2의 직업으로 생각하고 6개월 과정 직업학원(?)에서 배울까 생각 중인데 CAD, CAM 취업이나 장래 비전이 있을까요?
CAD 경우에는 금형직종 말고도 설계에 관련된 일에 연관이 되어 있다보니 (ex: 건축, 금형등의 모델링에 관련된 모든 업무와 연관)
개인적 소견으로는 비젼이 있다고 봅니다. 물런 설계수주가 끊이질 않는 직종을 택하셔야 하겠죠?

CAM 은 많이 알지 못하지만 기계직종에 중점적인 연관이 있다보니 직업이 한정적이라고 생각되네요. 물런 나쁘다는건 아니고요.

어느걸 하시던지 자기 선택에 달려있겠죠? 개인적으로는 설계 파트를 추천합니다.
똥참은지31년// 답변 감사 드립니다~
공부해보시고 스스로도 객관적으로 자질이 있다고 생각되시면 조선소쪽으로 알아보세요
캐드,캠 설계 하기는 하는데 메인은 아니고 걍 부가적인 걸로다만
사출쪽 주로하시나봐요...
네. 사출금형 가공하고 있습니다. 내년 대비 전자기기 신제품들이 매장에 전시되는 시점을 맞추기 위해서 겨울마다 바쁘다죠.
전시 시점이 그 해의 전자제품의 판매량에 영향을 크게 미치는지라 어딜가든 사출관련 회사는 겨울이 바쁩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