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것저것] 드디어 거의 노 딜레이 스트리밍 플랫폼을 찾았네요2016.10.27 AM 09:16
이제까지 몰랐다가 오늘 알게된 사실인데
오늘 마소에서 발표중에 윈도우에 스트리밍을 내장하겠다 라고 한 걸 계기로 beam에 대해 더 알아봤더니
마소에서 회사를 사고 예전부터 스트리밍을 서비스했던 회사같더군요
FTL방식으로 베타인데 그걸로 테스트 해봤는데 진짜 0.2초? 0.1초? 딜레이밖에 없더군요 (물론 살짝 길어지면 0.5~1초까지도 늘어나는듯)
물론 집에서 (그나마) 가까운 워싱턴DC 서버라서 핑이 12ms밖에 안나왔다는점
한국에서 사용하려면 홍콩이나 일본서버밖에 없다는점이 아쉽지만 정말 대단하다고 느낍니다
RTMP도 지원하는데 2~5초 정도 딜레이가 있다고 하니 핸드폰으로도 방송가능할테고
하여튼 신세계를 경험한거 같았습니다
아래는 외국인이 방송하면서 테스트 한 영상입니다
왼쪽위는 joycaster으로 타 방송 플랫폼으로 스트리밍하기 위한 중계 서버 서비스?같은거고 (그쪽으로 송출하면 다른 방송으로 한번에 다 송출시켜줌)
왼쪽아래는 영상을 찍은 사람이 자기 방송을 보는것
오른쪽은 로컬 게임화면입니다
댓글 : 3 개
- Tinnie
- 2016/10/27 AM 09:26
님이랑 닉이 비슷한 어그로가 있어서 헷갈렸어요
- ILUVMINZY♡
- 2016/10/27 AM 09:41
인방 자주 보는 입장에서 내용대로라면 정말 굉장하네요 0ㅅ0 !!
- 당근천국
- 2016/10/27 AM 09:47
예전에 회사에서 실시간 강의 플랫폼같은걸 글로벌 서비스로 만들다가 저 딜레이 문제가 해결할 방법이 없어서 돈많이 날렸었는데 ㅎㄷㄷ
근데 동영상만봐서는 기존 솔루션하고 큰 차이를 못느끼긴 하네요.
와우자 같은것도 세팅잘해놓고 초반에는 저정도 딜레이 나옵니다.
(그때는 한국에서 미국서버로 쏜거 한국에서 다시 받아보는걸로 테스트함)
물론 시간이 지나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딜레이가 답이 없다는거 ㅋㅋㅋㅋ
근데 동영상만봐서는 기존 솔루션하고 큰 차이를 못느끼긴 하네요.
와우자 같은것도 세팅잘해놓고 초반에는 저정도 딜레이 나옵니다.
(그때는 한국에서 미국서버로 쏜거 한국에서 다시 받아보는걸로 테스트함)
물론 시간이 지나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딜레이가 답이 없다는거 ㅋㅋㅋㅋ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