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발이야기] 개발중인 게임의 케릭터 일러스트를 교체할까 합니다.2018.09.10 PM 0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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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케릭터들1.png

 

 

구케릭터들2.png

 

 

신규케릭터들1.png

 

 

신규케릭터들2.png

 

 

위에가 기존 케릭터들의 일러스트이고 아래가 신규로 교체할 예정인 일러스트들 입니다.


기존 일러스트 품질에 대한 지적이 주변에서 계속 있던터라 바꿔볼려고 하는데 문제는 신규 일러스트는 수량이 적어서 게임 방향을 좀 많이 바꿔야 합니다.

 

여러분들 보기에는 어떠신가요?? 기존 일러스트와 신규 일러스트의 품질 차이가 많이 나나요??

 

댓글 : 18 개
개인적으로는 위에 일러가 제 취향인데 위 아래 다 매력있네요. 호불호가 갈릴듯
답변 감사합니당!! 의견들 모아봐서 아랫쪽이 많이 좋은게 아니면 위로 할려구요 바꿀게 많아서;;;
제가 느끼기엔 품질의 차이로 안느껴지고 서로간의 느낌이 다르다고 느껴집니다 ㅎㅎ

완전히 다른 느낌이라서 하나의 게임에 위아래 일러가 같이 섞이면 절대 안되겠다 라는 생각을 해보고 갑니다 ㅎㅎ
답변 감사합니당!

사용하게되면 같이 쓰는게 아니라 교체할 예정입니당!

품질차가 아니라 스타일 차이정도라면 기존꺼 사용하는게 좋겠네용!!
스타일 차이같네요. 위는 전체 컨셉은 비슷하지만 좀 퀄차이가 있고 밑은 전체적으로 안정적이나 좀 심심하단 인상이 드네요. 특히 얼굴이 다 비슷해보여요 ㅎㅎ 좋아보이는 스타일을 선택하시는 게 좋을 듯
답변 감사합니다!

스타일 차이라는 의견이 많군요!!
그림 수준으로만 따지만 위가 압도적입니다
의상디자인이나 방어구 무기 디자인이 훨씬 뛰어납니다
표정도 그렇구요(아래건 표정이 복붙...)
그리기도 잘 그렸어요

다만...색칠이 문제네요..
위에껀 아트지에 마카로 색칠한 듯한 느낌이예요...
왠지 상업적으로 그린게 아닌
개인이 동인지 낼때 그린거 같은 느낌이 들어요
그래서 구리다고 느낄 겁니다

위에거 그림을 다시 리터칭 하는게 좋을거 같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아쉽게도 리터칭할 인력은 없습니당...ㅜ.ㅜ
어떤 종류의 게임인지는 모르겠는데

개인적으로는 위쪽은 화려하다는 느낌이고
아래쪽은 수수하다는 느낌이에요

카드게임이나 액션같은게임이면 위쪽
캐쥬얼게임이면 아래쪽이 좋을거라고 생각해요
답변 감사합니당!
게임 장르는 퍼즐 알피지 입니당!!
  • Pang
  • 2018/09/10 PM 10:16
개인적으로 채도가 너무 높고 윤곽선이 너무 굵은 그림은 좀 싸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엔 모바게를 고를 때에도 일러스트나 UI디자인을 엄청 중시라는 편이라, 싸보이는 일러 UI 디자인의 게임은 아무리 순위가 높아도 잘 손을 안 대게 되더라구요.. 아래쪽 그림이 훨씬 무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 정도로만 해주세요.^^;
답변 감사합니당!!
위아래 둘다 나쁜 그림은 아니지만 위쪽은 사실 좀 옛된느낌의 그림이죠.
2000년대 초반 느낌이랄까...
뒤쪽은 그나마 요즘 느낌의 그림이긴 하지만 좀 수수하긴한듯.
개인적으로 저한테 선택하라고 한다면 전 뒤쪽을 고를것 같습니다.

덧.
근데 작업중인 게임 보니 오히려 두번째 보단 첫번째 이미지가 더 잘맞을것 같네요.
의견 감사합니당!!

UI나 이런 분위기를 윗쪽에 맞춰서 작업을 해놓은 거다보니;;;

일러 교체하면 전체 적인 분위기를 좀 바꿔야 겠네용 ㅎㅎ;;
위에는 고전 게임 일러같네요, 아주 멋집니다. 택틱스 오우거 그 때쯤 일러스트 보는 기분이에요.
아래는 최근 일러스트 같은 기분이 듭니다. 둘 다 매력적입니다.
게임의 스타일이 어떤지에 따라 다르겠네요. 고전스타일의 느낌을 살리고 싶으면 위에 쪽이 더 좋아보이네요.
의견 감사합니당!

스타일 차이라는 거군요!
게임쪽에 있다보니 잘팔리는 그림으로 눈이 돌아가는게 사실이죠. 저도 몇 번 외주 디자이너와 싸우고 교체한 적이 있습니다만...

첫번째는 디테일은 좋은데 색감 센스가 이상하고(채도와 대비가 쓸데없이 높습니다. 살짝만 봐도 눈이 피곤하네요. 포토샵에서 번 툴로 몇 번 그은것 같군요.)

아래쪽은 흔히들 말하는 모에 스타일인데 저 디자인에 왜 저런 채도인가? 란 생각이 들정도로 채도가 정말 이유없이 낮습니다. 포즈도 한정적이고 표정 또한 도장이네요. 동물 그림을 보니 외주 받기엔 조금 갸우뚱? 합니다.

작업하시는걸 보면 안 바꾸시는걸 추천합니다만, (위쪽의 디자이너가 일자 못 맞추고 쓸데없이 가격을 높게 부지 않는 한) 개인적인 취향으로 바꾸고 싶으신거라면 위쪽 디자인에서 채도를 좀 더 낮춰서 쓰시는게 나을 것 같네요.

세부적인 디자인을 보지못해서 섣불리 말하기 좀 그렇지만 아래쪽은 퀄리티가 그리 높진 않아보입니다.

참고로 저희 회사가 처음으로 낸 모바일 게임이 퍼즐 RPG 였는데, 문제는 도트 그래픽에(...) 흉측한 몬스터 + 대단히 낮은 채도로 인해 인기가 없었죠. 게임은 재미있었고 참신하다는 평가를 많이 받았지만 그래픽 때문에 망한 대표적인 케이스였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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