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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이야기] 데메크1 팁?2019.05.21 PM 09:31
이번에 험블에서 세일하고 있어서
마침 베요네타도 막 클리어 했겠다, 4편 사놓은거부터 시작하기에도 좀 찝찝해서
1-3 HD 컬렉션을 질렀는데
중고딩때 플투로 1편 초반만 한거 빼고는 기억이 안나서요
데메크는 위치타임 발동이 액션 페이스의 근간을 차지하는 베요네타랑은 사뭇 달랐던 느낌이었는데
요즘 액션 게임들의 리액션으로 회피/패링/카운터로 액션을 풀어나가는 느낌에 비하면
데메크는 그냥 콤보중시인가요? 아님 여기도 비슷한 메카닉이 있는지...
베요네타나 (하다가 포기한) 닌가 시그마도 솔직히 콤보는 쓰던거 몇개만 썼는데...
댓글 : 9 개
- engus12
- 2019/05/21 PM 09:49
안맞고 여러가지 기술써서 공격하면 콤보가 올라갔던걸로 기억합니다~
패링 개념이 있긴한데...잘 안써먹었던거 같네요~ 투사체 칼질로 패링정도??
오래되서 가물가물합니다 ㅎㅎ
패링 개념이 있긴한데...잘 안써먹었던거 같네요~ 투사체 칼질로 패링정도??
오래되서 가물가물합니다 ㅎㅎ
- Hun W.h
- 2019/05/21 PM 09:59
데메크 1은 최근작에 비하면 그냥 간단합니다. 무기 숫자도 적고, 기술 수도 많지 않을 뿐더러 커맨드 입력도 딱 레버 1방향 + 공격버튼 하나 대응이기 때문에. 그 때문에 콤보도 요즘 것들처럼 막 화려하지는 않습니다.
패링이나 카운터 판정도 존재하긴 합니다만 그렇게 세부적으로 나눠져있지는 않고, 기본적으로 회피 중심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패링이나 카운터 판정도 존재하긴 합니다만 그렇게 세부적으로 나눠져있지는 않고, 기본적으로 회피 중심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그레이트존
- 2019/05/21 PM 10:00
그냥 옛 킹덤하츠하는 기분으로 해야겠네요
- 플랫진
- 2019/05/21 PM 10:00
패링같은거 없구요 저스트 가드 같은 개념도 그때 당시는 없었습니다.
좌우로 구르고 뒤로 점프하고 콤보 넣고 그게 다입니다.다만
적들마다 약점이 있는데 그거 공략으로 하고 하는 재미가 쏠쏠했던걸로 기억합니다.
데메크 12345 dmc까지 다 해봤는데 아직까지 1의 콤보및 기술의 임팩트를 본적이 없습니다. 쿠사나기 쿄였나 그분이 한 공략영상이 쩔었는데 그립네요
좌우로 구르고 뒤로 점프하고 콤보 넣고 그게 다입니다.다만
적들마다 약점이 있는데 그거 공략으로 하고 하는 재미가 쏠쏠했던걸로 기억합니다.
데메크 12345 dmc까지 다 해봤는데 아직까지 1의 콤보및 기술의 임팩트를 본적이 없습니다. 쿠사나기 쿄였나 그분이 한 공략영상이 쩔었는데 그립네요
- 그레이트존
- 2019/05/21 PM 10:10
약점 공략 위주로 플레이해야겠네요
- Hun W.h
- 2019/05/21 PM 10:24
기초적인 패링은 존재했습니다.
팬텀이나 문두스의 원거리공격을 되돌려치는 거라던가,
네로 안젤로나 데스, 신 등등은 근접공격을 패링해서 빈틈유발 약점을 노리는 패턴이 존재했습니다.
팬텀이나 문두스의 원거리공격을 되돌려치는 거라던가,
네로 안젤로나 데스, 신 등등은 근접공격을 패링해서 빈틈유발 약점을 노리는 패턴이 존재했습니다.
- 찌빅2
- 2019/05/21 PM 10:02
데메크1은 다른 시리즈랑 조금 다르게 랭크 책정이 됩니다. 에보니 아이보리만 주구장창 때리거나 여러명 한번에 때리면 랭크가 잘 올라가거든요.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패턴파악/회피/공격 요런 3요소? 정도로만 생각하면 할만했던걸로 기억합니다.
2는..ㅎㅎ
3는 여러가지 기술로 적을뚜까패는 느낌? 그리고 전투스타일이란 시스템이 있어서 조금 더 복잡한 느낌이 들긴합니다.
2는..ㅎㅎ
3는 여러가지 기술로 적을뚜까패는 느낌? 그리고 전투스타일이란 시스템이 있어서 조금 더 복잡한 느낌이 들긴합니다.
- metel999
- 2019/05/21 PM 10:46
데메크1은 저같은 발컨 기억에..
게이지 빨리 모아서 공중 아스트랄 변신한 다음 공중 광선 지지기로 슈팅 게임 조져버리기가....
가장 쉬웠어요.
게이지 빨리 모아서 공중 아스트랄 변신한 다음 공중 광선 지지기로 슈팅 게임 조져버리기가....
가장 쉬웠어요.
- Devils§Cry
- 2019/05/21 PM 11:27
콤보라는 개념은 있으나 한정적인 부분이라 크게 개념치 않으셔도 되시고 다른시리즈 보다 좀더 패턴 공략에 치중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무기의 성능차가 꽤 크다보니 총기류나 무기수가 적은건 아니지만 좋은걸 쓰다보면 한정적인 패턴이 되기도 합니다. 그레네이드 같은것이 해당되겠네요 ㅎㅎ
타 시리즈에 비해 반복된 도발로도 DT 게이지가 계속 채워지기 때문에 데빌트리거는 수월합니다만 높은 난이도에서 입는 데미지가 과하게 크기 때문에 어려움을 느끼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각 미션마다 길이가 짧은 편에 속하고 보스전도 빠르게 진행되기에 패턴만 숙지되면 스피드 클리어가 가능한 시리즈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쉐도우 같은 특수한 적을 제외하고는 전부다 그레네이드-구르기 캔슬로 쉽게 처리가 되고 마인화를 통해서 몰아치기가 쉬우니 이런점을 적극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무기의 성능차가 꽤 크다보니 총기류나 무기수가 적은건 아니지만 좋은걸 쓰다보면 한정적인 패턴이 되기도 합니다. 그레네이드 같은것이 해당되겠네요 ㅎㅎ
타 시리즈에 비해 반복된 도발로도 DT 게이지가 계속 채워지기 때문에 데빌트리거는 수월합니다만 높은 난이도에서 입는 데미지가 과하게 크기 때문에 어려움을 느끼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각 미션마다 길이가 짧은 편에 속하고 보스전도 빠르게 진행되기에 패턴만 숙지되면 스피드 클리어가 가능한 시리즈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쉐도우 같은 특수한 적을 제외하고는 전부다 그레네이드-구르기 캔슬로 쉽게 처리가 되고 마인화를 통해서 몰아치기가 쉬우니 이런점을 적극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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