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작겜]Unsouled ] [데이터주의]언소울드 부산 인디게임 페스티벌BIC 참가 확정!2016.07.26 PM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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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1인 개발자 tamaii입니다.


1번의 발표연기를 거쳐 어제 25일 발표가 났네요!

 

언소울드 부산인디게임페스티벌 BIC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부산 영화의 전당 9/9~9/11)

 


 

오늘부터 다시 개발에 박차를 가해 볼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자세한 게임소개를 써볼까 합니다.

 

언소울드는 귀무자2(캡콤 2002)에서 큰 영감을 받았습니다.


그 일섬의 짜릿한 손맛과 영혼을 흡수한다는 컨셉이 너무 좋았습니다.

 

2D로 카운터의 참맛을 살릴수 있을 것인가?

흡수!!

 

그걸 2D액션으로 만들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으로 시작을 했었구요.

 

원래 생각했던건 런게임 정도의 느낌이었는데 만들다 보니 너무 커져버렸네요.

 

제가 또 철권, 스파 같은 대전게임을 쭉 플레이해온 파이팅 게임 매니아라 그런 부분에서 시스템을 차용하기도 했습니다.

 

-시스템-

전통적인 2D액션 스타일을 따르고 있지만, 여기에 다양한 요소들을 넣어 보았습니다.

 

 

*UI 소개

 

초록색 바 : 체력 게이지

파란색 비 : 소울 게이지

파란색 구슬 : 특수한 기술을 사용할때 사용되는 구슬 (소울 게이지가 가득차면 생성됩니다.)

레드 소울 : 기술 업그레이드시 사용되는 영혼

 

*기술 소개

▶3연참

기본 베기 3번을 합니다. 마지막 3타는 타격 범위가 넓으며 적을 크게 밀쳐 냅니다.

타격 도중 얼마든지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대쉬

적에게 접근하거나 적의 공격을 회피 가능한 움직임입니다. 상하좌우 4방향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대쉬 어택

대쉬에서 파생되는 기술로 적을 크게 밀쳐 냅니다. 밀쳐진 적 뒤에 오브젝트가 있다면 벽히트 됩니다.

 

(공격 전 미리 방향을 입력한다면 적이 밀리는 방향을 바꾸는 것도 가능합니다.)


 

 

 

 

▶차지 슬래시

2초간 베기 버튼을 누르고 있다가 떼면 발생하는 기술입니다. 넓은 범위 공격이 가능하며, 평소에는 파괴되지 않는 오브젝트를 파괴가능합니다.

 

 

 

 

▶소울 슬래시

←,→+x or →, +x 로 발동이 가능하며, 발동 후 →+x or +x로 계속 이어 갈 수 있습니다. (횟수 제한이 있습니다.)


 

 

▶소울 볼텍스

주위의 적을 끌어들이는 기술입니다. 레벨이 올라가면 끌어들이는 동안 데미지를 줍니다. (소울 오브 1개 사용)

 

 

 

▶소울 버스트

발동시 무적 기술로 주위의 적을 크게 밀어냅니다. 밀어낸 적들은 벽히트 됩니다. (소울 오브 1개 사용)

 

 

 

*카운터 시스템

적의 공격이 닿기 직전에 공격 버튼으로 발동이 되는 기술로 가장 효율적인 방어이자 공격기술입니다.

카운터는 어떠한 상황(심지어 맞고 있던 상황)에서도 발동이 가능하지만, 마구잡이식 버튼연타는 성공률을 떨어뜨립니다.


 

 

▶카운터

적의 공격이 무효가 되며, 적에게 큰 데미지를 줍니다.

 

 

 

▶체인 카운터

카운터는 또 다른 카운터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카운터 발동 후 타이밍에 맞춰 버튼을 누른다면 순식간에 적을 몰살 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타이밍이 어렵습니다.)

 

 

 

 

▶저스트가드 카운터

저스트가드 카운터는 적의 공격이 닿기 직전 공격 버튼을 누르는 것이 아닌, 방어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발동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카운터 보다는 훨씬 안전한 방법이지만, 체인 카운터로 이어지는데 한계가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저스트가드 성공시 적은 무방비 상태가 되며, 바로 공격 버튼으로 카운터 어택을 줄 수도 있고, 아니면 자신이 원하는 콤보를 넣을수도 있습니다.

 

 

 

 

 

 

▶프로젝타일 카운터

멀리서 공격하는 적을 효율적으로 상대하기 위한 카운터 입니다. 적의 화살 등과 같은 발사체에 타격을 입기 직전 공격 버튼을 누름으로 발동합니다.

 

 

성공시 발사체는 무력화되며, 체인 카운터로 이어 질 수 있어 멀리서 공격하는 적에게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체인 시스템

모든 기술은 발동, 히트타임, 딜레이(체인타임)의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격투게임의 프레임표를 본다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입니다.


           파랑:기술 발동,    빨강:히트타임,    노랑:체인 타임,     초록:리커버리(딜레이)

 

캐릭터가 노란색으로 반짝 거릴때가 체인타임인데요.


이때 다른 기술을 입력하면, 먼저 쓴 기술의 딜레이 없이 다른 기술이 발동 됩니다.

 

그래서 각 기술의 체인 타이밍을 잘 숙지한다면, 원하는 콤보를 얼마든지 만들 수 있습니다.

 

 

예) 3연참 -(체인) 대쉬 어택 -(체인) 소울 슬래시

 

*낙사, 물에 빠뜨리기

 

 

언소울드는 주위 환경과 전투가 적절하게 상호작용을 하는데요.

낙사와 물에 빠뜨리기도 그중 하나 입니다.

 

 

적을 쉽게 제압 할 수 있지만, 소울을 회수 할 수 없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벽히트

 

 

적을 밀쳐내는 기술을 했을때, 적 뒤에 오브젝트가 있다면, 적은 벽히트가 되어 잠깐의 스턴과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이때 빠르게 접근해서 콤보를 이어 갈 수 있습니다.

 

 

 

예) 대쉬 어택 - 벽히트 - (체인) 대쉬 접근 - (체인) 3연참

 

 

 

*디스트럭션 히트

언소울드에서는 파괴 가능한 많은 오브젝트들이 있는데요. 일부 오브젝트들은 파괴되는 과정에서 적 또는 캐릭터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예) 쓰러지는 나무가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예) 이를 이용한 콤보 / 차지 슬래시 - (체인)소울 볼텍스 

 

 

 

*소울 포커스

소울 포커스는 물체에 응집된 소울을 해방시켜 물체를 파괴하는 기술입니다.

게임을 진행하는데 키 역할을 하며, 때로는 공격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체인이 가능합니다. 체인시 포커스 준비 시간없이 바로 발동/대신 소울 오브 1개 사용합니다.)

 

 

예) 다리 만들어 건너기

 

 

예) 적을 피해예상 지역으로 밀어 넣고 소울 포커스로 오브젝트 파괴 / 3연참 - (체인)대쉬 어택 - (체인)소울 포커스

 

메인 시스템은 이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부산행사때에는 보스파이트까지는 꼭 선보이고 싶은데, 스테이지를 이쁘게 만들고 싶은 욕심도 많아서

개발 시간이 될까 조금은 걱정이 됩니다.


픽셀 그래픽에 3D 쉐이더 기술을 이용해서 다양한 연출을 하려고 하는데

저도 배우면서 하다보니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폭포라던지...

 

제주도 신혼여행 느낌을 내주는 유채꽃밭 이라던지....


 

배경은 주로 세계 명소를 모티브로 픽셀화를 시키고 있습니다.

첫 스테이지의 경우는 터키의 히에라폴리스가 모티브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7개 스테이지 정도까지 만들고, 협력 플레이, 언리미티드 로그라이크 모드도 만들고 싶은데

그전까지 자금이 버텨줄까 모르겠네요. 할 수 있는데 까지는 최대한 해볼 생각입니다.

 

플랫폼은 스팀 PC/MAC을 기본으로 생각하고 있고요.

가능하다면 콘솔로도 발매를 하고 싶습니다.

발매예정일은 음... 앞으로 최소1-2년은 더 해야할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와 트위터를 소소하게 운영중에 있으니 팔로우 해 주시면 개발상황을 간간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BIC는 국내 최대 인디게임 행사로 앞으로 세계적인 행사가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엔터더건전등  유명 게임이 참여 하는걸 봐도 앞으로가 더 기대가 많이 되는 행사입니다.

우리나라에도 좋은 인디게임행사 그리고 문화가 정착이 되길 바랍니다.

아직은 게임이 매니아분들께는 많이 부족 할 수 있습니다만, 많은 매니아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신다면,

분명 한국에서도 게이머분들이 인정할 만한 좋은 게임이 나올거라 확신합니다. 정말 실력있으신분들 많거든요. 정말 많아요...


9월9일~9월11일 같이 재밋게 놀았으면 좋겠습니다. 루리분들 많이 오셔용. : )

감사합니다!

 

BIC참가하는 다른 게임을 보시려면 여기로 가셔서 확인하세요.  

http://bicfest.org/

 

댓글 : 10 개
멋지네요 대박!!
감사합니다. : )
개인적으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을 아주 좋아하는데,
정말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액션의 손맛을 잘 살리시고 있는 것 같아요 +ㅁ+
1~2년 간 고된 길일 수도 있지만, 꼭 좋은 작품으로
완성해서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타격감에 정말 신경 많이 쓰고 있는데, 액션겜 좋아하시는 분들께 좋은 평을 받고 있어서 개발자로서 뿌듯하네요.
기대를 충족 시킬수 있도록 열심히 개발 할께요~ 응원 감사합니다. ; )
와 혼자서 만드신다구요? 놀랍습니다..
봤을때 프로그래밍 스킬이 상당히 필요해 보이는데 그래픽도 좋네요! (지난 글들을 봤을때는 프로그래머분이 맞는거 같네요 ㅎㅎ)
혹시 픽셀 아트 관련해서 자료가 있으시다고 하셨는데 저도 공유받을 수 있을까요?
klaizard@empal.com 입니다
1인 개발자는 모두 화이팅입니다!!
보내드렸어요~ : )
저는 원래는 금융업에서 상담하던 사람입니다.
프로그래밍은 취미로 했엇는데, 이제는 1인 개발자가 되어 직업이 되어버렸네요.
요즘엔 툴이 좋아져서 엄청난 프로그래밍 스킬이 없어도 어느정도 만들 수 있어서 저는 주위에 많이 권하는 편입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 )
와..폭포가...감탄하고갑니다
감사합니다. 폭포만 3일 걸렸죵 ㅋㅋ
안녕하세요. 저도 프로그래머인데요. 저도 픽셀 아트에 관심이 많아서요 ㅎㅎ 자료를 저도 공유받고 싶습니다.
silver2000cs@gmail.com 이구요. 그냥 마이피 보기만 하고 지나가는데 게임이 너무 잘만드신 것 같습니다. 댓글 남겼습니다.
꼭 완성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즐겨찾기해서 자주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보내 드렸습니다. 열심히 만들고 있어요 ; ) 앞으로도 관심 가져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또 궁금한것 있으시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 픽셀아트 공부 잘하시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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