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드오어얼라이브5] 여성격투세계속 영감님 공략 - 22014.05.15 AM 0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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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에 이어서 겐푸 공략을 올려보는 시간이네요.
영상과 함께보며 이해를 돕는(정말 그런지는 모르겠네요..)
이번편까지 해서 두개로도 겐푸는 어느정도 충분합니다.

더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CLsheaven -> PSN입니다.
친추하시고 도아하자고 하시면 제 일하는 곳이 게임하는 곳인만큼 아는 한도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더 특별히 아는 것도 없어요.. 끽해야 튜토리얼 수준..

저번에는 사기 잡기들과 타격에 대해서 알아봤죠? 사실은 이 영상을 먼저 소개해야했는지도 모릅니다.
3P의 사기성의 연속된 이야기이기도 하고, 메인 콤보가 될 것들이기 때문이죠.

겐푸의 콤보 우선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콤보 1타가 크리티컬 시동일 때의 경우. 숫자는 1P기준으로 키패드로 본 방향키입니다.)
(P+K는 P와 K를 같이 입력)
1. 3PP(엉덩방아) - 33P(엉덩방아) - 33P(바운드) - 16P
2. 3P - 4P+K (뒤로 강제다운) - 64P(바운드) - 16P

1번은 중단 2연계로 연결되는 3PP입니다. 3P가 노멀히트시 크리티컬이 아닌데 어떻게 시동부터 크리티컬일 수 있냐고 하시는분들 계시겠지만, 3P는 거의 카운터가 납니다.. 상단을 회피하고 치고 잡기를 피하고 치고... 다 카운터로 나니까 크리티컬 턱스턴(스턴시간이 제일 깁니다. 크리티컬중에)상태가 거의 기본이라 보셔도 무방 ^^;

3PP를 모두 허용하면 엉덩방아 상태가 되는데, 이때 33P가 확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다시 엉덩방아 상태가 되고, 다시 똑같은 33P를 먹이면 크리티컬 허용 게이지도 초과되고 이래저래한 이유로 바운드 다운이 됩니다. 겐푸는 바운드 다운이 되면 16P를 확정으로 먹일 수 있습니다. 다른 기술들도 가능한 것들이 있겠지만 16P가 제일 효율이 좋고 강력합니다. 바운드 다운시 콤보가 이어지는건 겐푸만의 특권이 아니니 다른 캐릭들도 잘 알아보세요 ㅎㅎ
(예 : 잔리 4KKP, 릭 214K)

1번의 전략대로 중단 - 중단을 내면 상대가 의식을 합니다. 3P는 파생이 중단P밖에 없으므로 2타째의 홀드를 노리죠. 3PP가 빠른편이니 보고할 수 있는 홀드는 아니라서 결국 예측홀드인데 이걸 방지해주는게 2번콤보입니다.
4P+K는 상단이고 맞는순간 홀드불가에 빠지는 강제다운 기술입니다. 뭔가 빈혈에 걸리듯 자빠지는데 홀드는 안되고 64P는 확정히트를 하는 요상한 기술... 64P를 맞추면 바운드... 그뒤는 정말 쉽죠? ^^

이와 연계해서 1번 강좌에서 나온 사기 12프레임 잡기(41236잡기)를 섞어주는거죠. 3P는 턱스턴. 즉 경직을 아무리 풀어도 세상 삼라만상이 다 들어가는 기술입니다. 결국, 홀드를 할 수밖에 없는 기술이에요. 경직을 풀어도 어떤 것도 들어가기때문이죠. 심리가 복잡해지는 타격기죠.

이정도네요. 다음번의 공략이 마지막입니다. 사실 없어도 되면서도 고수층으로 가기위한 꿀팁일 것 같네요.
겐푸 고수는 아니지만 겐푸 고수에게 당해본 느낌을 그대로 풀어가는 시간이 마지막일 것 같습니다.
이번 강의도 많이 참고하시면 좋겠네여.

ps. 아참.... 1번의 콤보 마지막 16P는 바운드순간에 대시하고서 때리면 클로즈히트로 대략 10~20사이의 데미지가 더 뜹니다. 2번콤보는 벽과 밀착되어있을때 가능하니 케이스바이케이스. 1번은 가능하면 대시해서 때리는게 좋아요. 조금 콤보 레시피가 빡세지더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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