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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반드시 체크해야할 VR과 눈 건강 2016.03.08 AM 11:26
댓글 : 6 개
- rudin
- 2016/03/08 AM 11:38
주제는 좋은데, 막상 내용은 수박 겉핥기 느낌? 이라 좀 아쉽네요. 아직 연구 사례가 적어서 그렇겠지만서도.
- 미스터 노바디
- 2016/03/08 AM 11:41
네 항목당 연구자들끼리 논란이 많은 내용들이라 한방에 결론을 지을 수가 없었습니다. 쓰면서도 많이 고민했네요 연구 결과 계속 찾아보고 업데이트할 예정인데 일반 관련 규정을 만들기 위한 연구 용역들이 생겨야한다는 생각입니다.
- Panic
- 2016/03/08 AM 11:51
개인적으론 안경수준 크기와 착용감, 무게로 나오지 않는 이상은 관심을 안둘 듯 하네요.
- 미스터 노바디
- 2016/03/08 PM 12:29
구글글래스때도 그랬지만 줄이기가 쉽지가 않아서 꽤 걸릴 것 같습니다.
- dream2938
- 2016/03/08 PM 12:15
만들지도 못하면 글로만 나불거리네...
ㅅㅂ 저걸 가끔하지 매일 끼고 사냐고..
탄음식 먹으면 암걸린다는거랑 뭐가 다르냐..
ㅅㅂ 저걸 가끔하지 매일 끼고 사냐고..
탄음식 먹으면 암걸린다는거랑 뭐가 다르냐..
- 미스터 노바디
- 2016/03/08 PM 12:31
예 짧게 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렇게 느끼실수 있습니다. VR 노출 시간이 점점 길어질 것으로 봐서 그에 따른 연구들이 필요한데 그런 내용들이 없어서 쓴 것입니다. 연구결과나 관련 정책 가이드가 없으면 제품 만드는게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청색광의 유해성 연구가 확정이 안난 상태라 청색광을 줄여주는 렌즈를 만들어서 VR에 넣는 테스트도 하지만 이게 진짜 효과가 있는건지 없는건지 얘기를 못하니까요. 기기의 청색광을 줄이는 세팅도 테스트해봤지만 애매모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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