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밀크부단] 3D MAX 같은 프로그램같은거 배워도 좋을까요?2019.01.03 AM 0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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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도 안나오고 뭐하나 할수있는게없어서

 

 

 

프로그램을 좀 배워서 자격증같은걸 따면 그쪽으로 취업이 될까 생각이들어서 여쭤봅니다.

제가 나이도있는데 집안사정도있고 제가 논것도 있구 그래서

 

대학안나오고 자격증이나 실력만으로 할수있는 그런계열인가요?

 

혹시 자격증 정보나 어느쪽으로 알아보면 좋을까요.

 

 

지금하고있는일은 없습니다.

 

 

검색해보니까 3Dmax 마야 캐드 이런식으로 나오는거같은데.

 

 

가족들도 저 싫어하고 그러니까 뭐 어찌할바를 모르겠네ㅐ요

혼자 남겨진거 같아요

댓글 : 14 개
3dmax는 게임, 건축 쪽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툴 익히는건 빡시게 배우면 1년정도안에
익숙해질수 있습니다.
자격증이 있지만 크게 좌우하지는 않구요
포폴만 잘 뽑으면 취직은 됩니다.
다만 공간감각과 디자인적 소양이 필요한데
이건 그림을 정규로 배울때 올라간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학벌보다는 실력으로 평가가되는
업계라고 생각됩니다.
게임쪽을 생각하신다면 딱히 자격증 같은거는 따지는경우는 별로 없어요.
포트폴리오 퀄리티를 많이 때문에 실력만 있다면 나쁘지는 않습니다.
물론 게임업계자체가 이직이 많고 , 안정적인 경우는 대기업 정도 빼고는 많지가 않아서
안정적인 직장을 원하면 고민을 해바야 해요.
현제 게임업계 다니고 있습니다만 ...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진 않아요
국가에서 주도하는 직업설명회 같은거 있을겁니다 거기가셔서 기술같은걸 배워 보시는건 어떨까요?
경력을 인정받아 년차를 쌓을수 있는 기술직이요 포크레인 이라던지 전기관련 일이랄지 그런것들이요
게임쪽으로 하기에는 시간이 엄청 오래걸립니다. 캐릭터모델러경우 최소 2년은 잡고 포폴준비하셔야합니다.
건축시지도 포트폴리오가 중요하지만 게임보다는 상대적으로 시간이 덜걸립니다. 그래도 1년은 잡으셔야해요.
(둘다 경험상으로 말씀드립니다.)
빠른취업을 원하신다면 다른 직종을 추천합니다.
예전에 게임 그래픽을 배울때 아는 사람이 말해주길 2d든 3d든 기본적으로 원화를 그릘줄 알면 쉽다고
하더군요. 저도 하면서 툴은 프로그램이든 그래픽이든 컴퓨터를 만지면서 기본 감각이 있으면
익히는 데는 어렵지는 않다고 생각됩니다.

자격증의 경우도 크게 구애받지 않다고 생각되는데 현직에 있지않아서 뭐라고 말씀은 못드리지만
프로그램쪽은 그래도 정보처리기사 정도는 따 놓으면 그래도 조금의 영향은 있지않을까 생각되네요
문제가 되는 부분이라면 결국은 기본적인 감각이라고 할까요?? 그러한 부분
가령 예를 들면 프로그램이든 디자인이든 기본 설계하는 부분부터
프로그램은 논리적 사고 디자인쪽은 시각적 감각 같은 부분이라 생각되는데 이거는 타고나거나 노력을
하셔야 할 부분인데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렇다고 봅니다

하지만 지금 주인장님 말만으로 추측을 할때는 이쪽이 맞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윗분들이 이야기 하셨지만
시간이 진짜 엄청 빡빡하게 좋게 잡아서 6개월까지 볼수도 있지만 보통 1년이상 투자를 하셔야 하는데
이쪽분야가 좋아서 난 그래도 간다면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다른 직종을 생각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네.. 제길이 아닌거같네요..노가다판이나 가야할가봐요 감사합니다..
맥스랑 마야.. 기본만 배우구 대학졸업후 지식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 교수님이 억지로 보낸곳이

드라마/영화 CG 하는곳이있는데.. 욕쳐먹어가면서 실무작업하니..지금은 10년 다되가네요..

3d프로그램으로 취직하시고 싶으시면

어느정도 프로그램에 익숙해지고 나서 뭔가 완성을 하나하나 한다음 포폴로 만들어놓고

이정도까진 할수있습니다 라는걸 보여주는것이죠 그후에

여기저기 취직 도전하는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경력자 뽑는곳도 있지만 처음부터 키우려고 신입 뽑는회사도 있기 마련입니다

사실상 취직전 지식은 사실 실무에서 쓰려해도 그 회사마다

스타일이있어서 쓸수가 없는경우가 대다수라..

놀던거 그냥 쭈욱 계속 놀면 됨. 뭐라도 할까 어거지로 해봐야 시간만 낭비되고 얻는거라곤 잡생각뿐.
그냥... 놀다가 땡기는게 있으면. 그때 그거 하나만 제대로 파고 들어도 인생은 성공하게 되어 있다고 봄.
최고까지는 아니라 해도. 중간 이상은 반드시 간다고 장담함.
그냥... 놀던거 자신이 뭘 할 때 정말 좋은지를 캐치하는게 중요하고. 거기에 올인하면 반드시 빛을 본다고 봄.
그게 술장사라도 상관없고. 춤판에 나가 춤을 추든 뭘하던 대학도 안나온 상태에서 뭘 하든 거기서 거기란 얘기임.
맥스니 마야니 3D 프로그램이 학벌 자격증 이딴거 개무시 할것 같아 그냥 일단 배워보자 하는거라면
애시당초 하질 않는게 인생에 도움됨.
그바닥에도 그거에 인생을 걸고 매진하는 애들이 천지삐까리고. 뭐라도 해볼까 싶어 파고들어봐야
직장에 들어가 욕만 쳐먹음.
차라리 본인이 뭘 할때 즐거운지를 깨닫게 될 때까지 무한정 노는게 답에 더 빠르고 근접하게 된다고 장담함. 억지로 뭘 할려고 하지 말것. 본인 스스로가 억지로 뭘 해서 잘되는 스타일이면 이런 고민 자체를 안했을 거니깐.
벌서 그렇게해서 많이 놀았는데 올해 27살이에요.. 부모님도 계속 뭐라하고 무엇보다 집안이 힘들어서 계쏙 돈벌어오라고 압박이되서 일하더라도 흥미있는분야를 하고싶은데 힘드네요..
컴퓨터나 OS에 관심 있다 싶으면 서버 엔지니어, 네트워크에 관심 있다 싶으면 네트워크 엔지니어
알아보세요.
27이면 창창하네요. 그래픽쪽은 공부해야할 부분이 여러개라 상대적으로 처음 진입을 위해 필요한 시간이 크기 때문에 미술관련 연이 없는 상태라면 프로그램 쪽을 공부하는 게 나을 수 있어요. 프로그램 역시 분야가 워낙 넓지만 처음 시작은 처음 선택한 하나의 언어로 시작하니까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습니다. 프로그램을 잘 다룰려면 수학이 필요하긴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논리연산이에요. 처음 시작은 그래픽보다 프로그램쪽이 더 명료하고 쉬워요. 논리구조를 잘 짜면 되는거라 물론 함수내용같은 걸 파악하려면 수고스럽지만 그래도 온라인에서 도움받기도 쉽구요. 제가 게임그래픽 전반을 다룬지 10년이 휠씬 넘었는데 개인작업을 위해서 유니티로 c# 공부를 하고 있어서(정확히는 유니티의 c# 스크립트라 본래 c#과는 좀 다릅니다) 확실히 비교를 할 수 있어서 얘기드릴 수 있네요. 저는 개인작업이라 유니티를 사용하지만 언리얼을 주력으로 하셔야 좀 길게 볼 수 있을것이고 국비지원학원도 찾아볼수있을테니 그쪽을 공부하세요. 기획은 생각하지 마시고.. 다시 얘기하지만 27이면 ㅈ얼마든지 해볼수있는 나이니까 겁먹지 마시고 도전하세요.
아 왜 게임 엔진을 얘기하냐면 지금 상용게임엔진은 게임말고 여러분야에서 도입을 하고 있기 때문에 기회가 더 많아질것이라서 추천하는거에요. 부디 포기하지말고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출근 길에 폰으로 작성하느라 두서가 없네요. 정리하자면 3D 그래픽쪽은 프로그램만이 아니라 그림 역시 어느 수준까지는 소양이 있어야 하고 맥스하나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가지 언어에 우선 집중할 수 있는 프로그램쪽이 진입장벽이 좀 낮을 것이고 학력제한이 없는 곳도 있기 때문에 본인이 노력하면 충분히 가능할 수 있는 영역이고.. 대신 개발자가 된다면 다른 분야도 마찬가지지만 이 판은 정말 끝없이 공부해야하는 분야라서 그건 각오하고 노력하지 않으면 금방 도태될 것입니다. 그리고 본글에서 그냥 이거나 배우면 취업될까 수준으로 접근하는것 같아서 확실히 얘기하자면 잠잘 시간 최대한 아끼고 자기 용돈 알바뛰어서 벌고 남은 시간은 공부하는데에만 집중하세요. 스스로 놀았다고 얘기했는데 그렇게 논 시간동안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노력해서 일을 하고 있는거에요. 그거 따라 잡으려면 정말 미칠듯이 노력하지 않으면 안될거에요. 저 역시 고졸이고 전 만화쪽에 있다가 전직한건데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2~3년간 무보수로 일하면서 전부 독학하면서 업무처리하면서 적응했습니다.(무보수는 인센티브로 받기로 했기때문이구요) 책상에서 잠들고 밥먹고 나머지는 공부하고 작업하는데에 시간을 다 투자했어요. 그 덕분에 지금까지 살아 남은거구요. 힘들더라도 마음 독하게 먹고 잘 해나가기 바랍니다.
대단하시네요. 정말 미친듯이 노력한다는게 해본적이없어서. 자신이없네요. 참고하도록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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