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제작] 으어어......원거리무기 구현을 어찌해야 되는건지 고민이에요 ....ㄷㄷㄷ2017.09.15 PM 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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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 게시물 올린거에서 좋은 의견을 많이 주셔서 뭘 만들지 소재는 정해졌는데

 

(나무인형,염주,부적,표창,단검,귀신,4원소,sd케릭터,사슬추,만자 수리검, 옛날 폭탄 등등)...

 

막상 몇개 모델링하고 나서 .... 공격 방식을 짜볼려고 하니까 

 

턱! 하고 막혀버리네요 ㄷㄷㄷ

 

뭔가 막연하게 그려지는 이미지는 있는데.... 구체적으로 그려지는게 없네요 ㅠㅠ

 

일단 무난한 표창은 구현 해봤는데 다른 소재들 구현하는데 뭔가 도움될만한거 있으면 좀 도와주세요 ㅠㅜ !!!!

 

아래껀 일단 구현해본 표창 입니다 !!

 

 

 

표창 획득후 기본 달리기

 

NinjaStar_Run.gif

 

그리고 공격시 움직임 

 

Noah_Range_NinjaStar.gif

 

 

지금 만들어 둔건 몹 1마리당 하나씩만 날아가게 해놨는데... 

 

자동 타게팅이다 보니 한명한테 몰아서 쏘는걸 넣어야 될지 말아야 될지 그것도 고민이네요 ㄷ

 

저기에 트레일이나 파티클도 좀 추가 되야될꺼 같고.....으어어어어 난 프로그래먼데에에에!!! 

 

시나리오 작가가 필요함여 ㅠ

 

 


 

 

댓글 : 30 개
재미있어 보이는 1인
고맙습니다 ㅎㅎㅎ!!!
사실 닌자의 진짜무기는 경단이죠. 적들을 모두 바보로 만들어버리는 마법의 경단!
아차! 그걸 잊고 있었다니 ~ 경단! 경단을 먹여버려야하는데!!! 이거 회피 동작할때 확률로 통나무 대신에 경단떨어지고 그 경단 먹으면 마비걸리게 하면 재밌을꺼 같네요 ㅎㅎㅎㅎ 다음에 구현시켜 볼께여 +_+
간단하게는 캐릭터 정면으로 표창이 날아가게끔 만드는게 쉽지만, 보아하니 해당 캐릭터가 바라보면 방향으로 즉시 달리므로 공격을 하려면 일단 해당 방향으로 달려야한다는 점이 있겠네여.
다른 방법으로는 비디오게임마냥 록온기능을 추가하는건데, 록온 타겟을 지정하고 캐릭터가 록온 타겟을 중심으로 이동하면서 표창을 날리는 방법이 좋을듯 합니다. 이 경우 록온할 타겟의 우선순위를 어떻게 할것인지가 고려되겠죠. 보통 거리에 따라서 타겟을 찾고, lookat함수로 타겟을 바라보게끔 하여 록온을 구현하고 이동 및 공격을 하면 될겁니다. 다만 록온 상태에서 타겟을 바라보며 이동할때에는 그냥 이동하는것과 다르게 애니메이션을 적용해야하니 작업량이 좀 더 많아지겠죠.
최대한 단순하게 조작하려고 자동 타게팅으로 해놨는데...확실히 조작감 살릴려면 락온을 넣어야 될꺼 같아요! ㅎㅎㅎ 조언 고맙습니다!
피통큰녀석 우선이라거나
공격쎈녀석 우선이라거나
옵션이 있으면 편하지 않을까요
으음....그 옵션을 넣으면 좋긴한데 그 옵션을 어떻게 적용시킬지가 고민이에요 ㅠㅠ 댓글 고맙습니다! ㅎ
제 생각엔 주변을 떠돌다가 날아가는건 부적이나 화염구같은 느낌이 좋겠고
표창이나 수리검은 좀 더 속도감있게 손으로 집어 던지는 표현이 좋지 않을까 싶어요.
히오스의 겐지 표창던지기가 생각나네요.
으으.....확실히 손으로 던지는게 멋있긴 멌있을껀데....아직 애니메이션 실력이 일천해서 ㅠㅜ 나중에라도 참고해서 애니메이션 짜보도록 할께요 ! ㅎㅎㅎ 고맙습니다
자동 타겟팅이면 무기가 4개이니 공격 범위 안에 들어온 적을 계산해서 ABCD -> 1234, AB -> 12/34 이런 식으로 짜 놓으면 자동으로 분할 공격될거 같네요.
그리고 원거리 무기류는 창을 공중으로 쏘아 올린 후 내리 꽂는 방식은 어떨까요? ^^
오오! 창을 공중으로 쏴서 내리 꼽히는거 그거 좋을꺼 같네요!! 추가로 구현해봐야겠네여 ㅎㅎㅎ 화살에도 똑같은 식으로 구현해도 될꺼 같고 말이져 ㅎㅎㅎ 구현 방법도 아이디어 고맙습니다 !
개인적으로 수리검을 주위에 돌다가 공격하는 건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고맙습니다 +_+ 저도 작업끝나고 나서 '어? 이거 의외로 그럴싸한데!?' 싶었어요 ㅎㅎㅎ
간단하게 생각해봤는데

현재 위치에서 (발사)버튼을 눌렀을때 가장 가까운 적을 향해 발사(1발만)

위의 시퀀스를 빠르게(첫번째 표창이 아직 도달하기 전에) 3번 반복

하면 간단하게 해결될거 같습니다만 로직이 어떤지 몰라서.....
지금 로직은 그냥 제일 가까운 순서대로 4발까지 쏘게 해놨어여 ㅎ 근데 몹이 3명이면 3발만 날아가게 해놨는데 이걸 그냥 무조건 4발 다쏠지랑 기모아서 쏘면 가까운 1명한테만 쏘게하는걸 넣을지 그런게 고민이에요 ㅠ
기모으면 네발 다쏘고 그냥쏘면 한발씩 나가게 하는건 어떨까요
재밌어 보이네요. ^^
핫 재밌어 보인다니 고맙습니다 ㅎㅎㅎ! 힘이 되는 댓글이에요 +_+
음...'표창이 날아가서 적에게 맞았다'라는 느낌은 괜찮은데..
'캐릭터가 표창을 던졌다'라는 느낌이 확실히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보면 그냥 달리는 상태에서 표창이 그냥 몸에서 뿜어져 나가는것 같아서 조금 아쉽네요ㅎㅎ;;

그리고 달리는 장면에서 화면에 나무가 스쳐지나갈때의 속도감은 정말 괜찮은거 같아요! (그나저나 제가 개발자도 아닌데 괜한 오지랖이었다면 정말 죄송합니다 ㅠㅠ;;)
아니에요! 조언해주시는건데 제가 고맙져 ㅎㅎㅎ 게임 게발이 첨이라 이런 말 듣는게 너무 너무 중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ㅠ 실제로 다른분들이 조언해주신것들 때매 퀼리티(퀼리티라고 하기엔 좀 낫간지러운게 사실이지만여 ㄷ)가 훨씬 나아진것도 사실이구여 ㅎㅎㅎ
디아 네크 본쉴드처럼 표창을 날리기전 몸주위를 돌아갈때는 적의 원거리 무기를 방어할수 있어도 좋을듯
아니면 스킬 혹은 아이템사용으로 표창대신 다른게 몸을 지킨다거나
스킬트리 구성도 재미있을거같은

예를들어 표창을 못날리는대신 근거리 자동 공격수단이 된다거나(데미지업)
표창 수를 줄이고 크기를 업시키면서 관통능력을 준다거나
뎀쥐는 감소되지만 표창수를 늘린다거나
원거리 무기 방어하는 오브젝트 !! 부적으로 그걸 구현해봐야겠네여 +_+ 뭔가 그럼 컨샙도 맞고 느낌도 좋을꺼 같아요! 스킬트리 구성하는것도 확실히 재밌어질꺼라 생각되네여 고맙습니다 ㅎㅎㅎ
원거리 무기류는 모두 비슷한 모션으로하고 캐릭터의 모션이 다른건 어떨까요

표창같은 무기는 상의 안쪽에 손을 넣고 있거나

원소류 기술을 쓸땐 손을 미간에 두손가락을 세운채 다닌다거나 하다가

공격할때 모션이 바뀌는걸로...

원소 계열로 하게되면 손 주위에 오오라 색깔을 바꿔서 표현하면 눈에 확 뛸꺼 같아요 'ㅇ')
확실히 댓글 달아주시는 내용으로만 봐도 원거리 공격할때 애니메이션은 적용을 시켜야 될꺼 같아여 ㅠㅠ 이참에 애니메이터로 전직하는건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ㄷㄷㄷ; 작업할때 조언 참고할께여!! 고맙습니다 ㅎㅎㅎ
나루토 애니메이션을 한번 보시는것도..ㅋㅋㅋ
그렇군여!!! 닌자 케릭을 만들면서 나루토 애니 한편을 안봤다니! 조언 감사드립니다! ㅎㅎㅎ
나루토 애니메이션도 좋겠지만 나루토 액션게임인 나루티밋 스톰4 를 꼭 참고해보세요.
후덜덜한 연출때문에 원작자까지 긴장타게 만든 작품이래요.
첫 짤에서 나무가 스쳐지나가는 모습이 굉장히 좋네요..
핫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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