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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제작] 만드는게임 보스 페이즈1 공격패턴.gif2017.12.01 PM 02:38
저번에 올렸던 보스케릭터 1페이즈 공격을 얼추 완성했습니다!ㅎㅎㅎ
전에 아이디어 주셨던 어둠을 이용한 공격을 주 컨셉으로 잡기로 했구여 시야가 나빠보인다는 의견을 반영해서 보스맵
진입시 시점을 변경시켜 스테이지 전체를 볼수 있도록 설정했습니다~
1페이즈 때는 아래 스샷처럼 돌진공격 4회후 그로기 상태로 이어지며 2페이즈에선 어둠으로 숨어든후 기습공격 4회후
그로기 상태로 이어지게 되는 식입니다!
그외에도 보스가 그로기상태를 벗어날때 범위공격을 가하고 독구름이 내려앉은 지역을 데미지 존으로 변경시키는
공격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ㅎㅎㅎ
조언이나 지적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_+
의견 주시면 적극 반영할께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 ㅎㅎㅎ
댓글 : 20 개
- 잉여사람
- 2017/12/01 PM 02:45
피하기 너무 쉬운데영 긴장감 있게 분신처럼 여러마리가 들이 받으면 어떨까영
- cogito
- 2017/12/01 PM 02:49
아 조기 검은색 연기 남는 부분에 데미지 입는 큼지막한 장판을 깔아버릴 생각이였는데 분신도 괜찮을꺼 같네요 +_+ 아에 2페이즈에서 분신 공격 하고 3페이즈에서 기습공격하는걸로 단계를 나눠도 좋을듯하네여 ㅎㅎㅎ 조언 고맙습니다~!
- 잉여사람
- 2017/12/01 PM 02:52
아하 지나간 연기가 장판 데미지 판정이면 여러마리가 지나가면 장판 때문에 지옥도가 펼쳐 지겠군용
취소하겠습니다 ㅋㅋ
취소하겠습니다 ㅋㅋ
- cogito
- 2017/12/01 PM 03:01
장판 크기를 좀 조절하고 분신공격 집어 넣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_+ 난이도는 역시 지옥도쯤 되야 게임 하는 맛이...!!!
- 잉쿠마
- 2017/12/01 PM 02:53
피하기 너무 쉬워보입니다 달리는 속도가 더 빨르면 어떨 까 하네요.
사라졌다 등장 > 약간의 대기나 돌진 모션 > 촥! 하고 직선이동
이런 식은 어떨까 합니다
사라졌다 등장 > 약간의 대기나 돌진 모션 > 촥! 하고 직선이동
이런 식은 어떨까 합니다
- cogito
- 2017/12/01 PM 02:58
하기야 장판으로도 데미지를 준다지만 돌진 자체에서도 긴장감을 느낄수 있도록 해야 되겠군여! 조언 고맙습니다 ㅎㅎㅎ
- 강철의기사
- 2017/12/01 PM 02:56
랜덤패턴이 필요하다
- cogito
- 2017/12/01 PM 02:58
등장 포인트가 랜덤이에요 ! ㅎㅎㅎ 그 패턴을 말하는게 아니신가!?
- 네더본
- 2017/12/01 PM 02:57
저도 피하기 너무 쉬워보이고 돌진하는 속도가 느려서 박진감이 부족해보이네요.
사라졌다가 표효하거나 힘을 모으는 모션으로 대기모션 주고 바로 순간이동처럼 빠르게 직선 돌진이 좋을 것 같아요.
페이즈 변경되면 분신 등장, 범위 증가, 대기모션 감소, 2단 돌격, 드리프트 돌격 등등 패턴 추가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적고 보니 윗에 의견 주신 분들이랑 겹치는게 많네요 ㅎㅎㅎ
사라졌다가 표효하거나 힘을 모으는 모션으로 대기모션 주고 바로 순간이동처럼 빠르게 직선 돌진이 좋을 것 같아요.
페이즈 변경되면 분신 등장, 범위 증가, 대기모션 감소, 2단 돌격, 드리프트 돌격 등등 패턴 추가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적고 보니 윗에 의견 주신 분들이랑 겹치는게 많네요 ㅎㅎㅎ
- cogito
- 2017/12/01 PM 03:00
드리프트 돌격! ㅎㅎㅎ 먼가 멋질꺼 같네요~! 여러명이 지적해주시는 내용은 그만큼 확실한 피드백이니깐 도움이 많이 되고 있어요 !!! 세부적인 조언 감사드립니다! ㅎㅎㅎ
- 고 니
- 2017/12/01 PM 03:01
기습공격인데 땅에서 나오고 들어가는 모션이 좀 느린 거 같습니다. 그래서 간파가 쉽게 될 거 같네요
- cogito
- 2017/12/01 PM 03:04
전체적으로 지적해주시는 내용을 종합해보면 좀더 움직임을 빠릿빠릿하게 해서 위압감을 느끼게 만들필요가 있을꺼 같아요 !!! 조언 고맙습니다~! ㅎㅎㅎ
- 알카도
- 2017/12/01 PM 03:14
좀 흔한거 같은데 윗분들과 비슷한 의견인데 박진감 넘치게 하기위해서 차라리 검은 그림자를 먼저 선행을 주고
(예고 후 공격식) 보스 공격의 속도를 대폭 올리는겁니다. 지나가면서 지금처럼 검은 이펙트가 퍼지면서 지뢰식으로가셔도 괜찬을거같고 벽에서 나올때도 벽이 깨지는것처럼 그림자 이펙트를 임펙트있게 주면 좀 멋지지 안을까
생각됩니다.
(예고 후 공격식) 보스 공격의 속도를 대폭 올리는겁니다. 지나가면서 지금처럼 검은 이펙트가 퍼지면서 지뢰식으로가셔도 괜찬을거같고 벽에서 나올때도 벽이 깨지는것처럼 그림자 이펙트를 임펙트있게 주면 좀 멋지지 안을까
생각됩니다.
- cogito
- 2017/12/01 PM 03:37
오...지뢰식! 그거 괜찮은거 같네여 ! ㅎㅎㅎ 임펙트라 임펙트가 중요하긴 한데 재능이 딸리는거 같아요 ㅠㅠ 조언 고맙습니다! 최대한 임펙트 있게 만들수 있도록 해볼께여!!!
- 타임엘레멘트
- 2017/12/01 PM 03:33
두번째짤에서 굴러 넘어지는게 그로기 모션인가요?
보스의 설정과 게임의 분위기에 따라 달라질수 있겠지만, 어둠을 사용하는 짐승형 보스가 피격당한것도 아니고 돌진을 끝낼때마다 저렇게 넘어지는건 좀 어떨까 싶습니다.
보스의 설정과 게임의 분위기에 따라 달라질수 있겠지만, 어둠을 사용하는 짐승형 보스가 피격당한것도 아니고 돌진을 끝낼때마다 저렇게 넘어지는건 좀 어떨까 싶습니다.
- cogito
- 2017/12/01 PM 03:36
음......좀 쌩뚱맞다는 말씀이시져!? 글쿤여 차라리 힘이 빠져서 말그대로 그로기 상태에 빠지도록 하는게 나을까나요!? 조언 고맙습니다 ㅎㅎㅎ
- 호이도이호
- 2017/12/01 PM 03:42
끝나는 모션이 좀 썡뚱맞을수도 있으니까 마지막패턴은 벽에 들이받고 그로기에 빠지는게 어떨까요
- cogito
- 2017/12/01 PM 04:47
그르게여 ㅠㅠ/ 끝나는 모션을 좀 다르게 바꿔야 되나 싶네여 ㅠㅠ 애니메이션을 다시 만들어야 되니 일단은 요걸로 해두고 다음주에 바꿔봐야겟네여 ㅎㅎㅎ 조언 고맙습니다~!
- Dezack
- 2017/12/01 PM 04:15
벽꿍됐을때 딜을 넣어야되는 패턴이군요. 난이도가 여럿있으면 보통난이도로 적당한거 같네요.
다만 저 케릭이 대시기가있는데 그냥 이동만으로 피할수있다는게 조금 지루하다고 느껴질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다만 저 케릭이 대시기가있는데 그냥 이동만으로 피할수있다는게 조금 지루하다고 느껴질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 cogito
- 2017/12/01 PM 04:46
아! 대시기가 있는데 그냥 피해야 된다라 ! 좋은 기준이네요 +_+ 유의 하겠습니다~ㅎㅎㅎ 조언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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