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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제작] 만드는게임 UI 작업 시작.gif2017.12.13 PM 05:16
보스몬스터 패턴 만드느라 엎치락뒤치락 하는 사이에 MP 대용으로 사용할 소울오브 UI가 만들어져서 후딱 적용 시켜봤습니다 ㅋ
영혼이라는 느낌 살리기엔 디아블로 스타일이 가장 깔끔한것 같아 차용했습니다~!
저 주위로 이제 체력 바랑 스테미나 바를 둘러줄 생각인데...어떤 모양으로 하면 이쁠지가 고민이네요 ㅠㅠ//
그리고 요건 몹 잡으면 떨어지는 소울들을 흡수하는 모습입니다 ㅋ
(아직 게이지랑 연결을 안해서 차는양은 그대로 입니다;;;)
조언 이나 지적 해주시면 적극 반영할께요!!!
매번 게시물 봐주셔서 감사하구여 ~추운날씨에 다들 감기조심하세요 ~!!
(전 어제 감기몸살로 죽다가 살아났더라는 ㅠㅠ)
댓글 : 23 개
- 플랭
- 2017/12/13 PM 05:19
그간 눈팅만 했었는데 날이 갈수록 퀄이 더 높아지네요!
미천한 제가 감히 한말씀 드리자면 소울이 속도감있게 플레이어에게 빨려들어가는?
그런 느낌이면 더 좋지 않을까 싶네여 :)
그리고 디아블로식 체력 게이지바는 전체적인 게임 느낌하고는 잘 어울러지는 형태는 아닌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심플한 디자인을 좋아해서 다크소울같은 심플한 체력 & 스테미너 바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ㅎㅎㅎ
물론 개발은 1도 모르는 디자이너의 입장이었습니다 ㅠㅠ
미천한 제가 감히 한말씀 드리자면 소울이 속도감있게 플레이어에게 빨려들어가는?
그런 느낌이면 더 좋지 않을까 싶네여 :)
그리고 디아블로식 체력 게이지바는 전체적인 게임 느낌하고는 잘 어울러지는 형태는 아닌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심플한 디자인을 좋아해서 다크소울같은 심플한 체력 & 스테미너 바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ㅎㅎㅎ
물론 개발은 1도 모르는 디자이너의 입장이었습니다 ㅠㅠ
- cogito
- 2017/12/13 PM 05:28
일단은 저 원형 게이지 옆에다가 바 형태의 체력 게이지랑 스테미나 게이지를 추가해서 하나의 문양처럼 만들 생각이였는데 잘 어울리는 형태가 아닌가 보군여 ㅠㅠ/// 다른걸로 바꾼다면 어떤식이 어울릴까요 +_+ 게시물 올리는 이유 자체가 이런 피드백을 받고싶은거라 쓴소리라도(쓴소리 했다고 생각하는건 아니에요!ㅎㅎㅎ) 정말 고맙게 듣고 있습니다! ㅎㅎㅎ 조언 고맙습니다~!
- Flash gitz!!
- 2017/12/13 PM 05:22
소울은 혼이 빨려들어가는 느낌처럼 소울에 꼬리를 달고 캐릭터 몸으로 나선을 그리며 흡입되는건 어떨까요?
그리고 게이지양에 따라서 뭔가 차이가 있었으면 괜찮을것 같아요 예를 들어 풀차지일때 구슬주변에 이펙트를 추가한다던지 등등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리고 게이지양에 따라서 뭔가 차이가 있었으면 괜찮을것 같아요 예를 들어 풀차지일때 구슬주변에 이펙트를 추가한다던지 등등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cogito
- 2017/12/13 PM 05:32
오홍 게이지 양에 따라 뭔가 차이를 두는거 좋은 아이디어 같네요! 좋은 아이디어 고맙습니다 +_+!!!
- 캡틴패럴
- 2017/12/13 PM 05:22
빠르게 움직이는걸 누가 잡고 있다가 딱 놓는 느낌으로 빨려 들어가면 좋을듯 합니다. 몸으로 들어가지 못해 안달이 난 느낌 이랄까 ㅋㅋ
게이지 부분은... 걸어다닐때 출렁 거리다가 멈추면 더 출렁 거리다가 멈추는 듯하면 왠지 괜찮을거 같습니다. 마치 어항을 들고 달리다가 서는 느낌 같이
게이지 부분은... 걸어다닐때 출렁 거리다가 멈추면 더 출렁 거리다가 멈추는 듯하면 왠지 괜찮을거 같습니다. 마치 어항을 들고 달리다가 서는 느낌 같이
- cogito
- 2017/12/13 PM 05:33
ㅎㅎㅎ 슝~ 하는 느낌으로 내면 그것도 재밌을꺼 같네여 ㅎㅎㅎ 오 게이지가 움직임 따라 흔들리는것도 좋은 아이디어네여 ㅎㅎㅎ 고맙습니다!!@(근데 제가 구현할수 있을까 모르겠네여 ㅠㅠ 실력이 미천해서 ㅠㅠ)
- 리턴제로
- 2017/12/13 PM 05:23
체력바 차는게 잘 모르겟지만 int 단위로 올라가는듯
float로 올리면 좀 더 부드럽게 괜찮지 않을까용
소울 흡수 이펙트 자연스럽고 멋집니다
float로 올리면 좀 더 부드럽게 괜찮지 않을까용
소울 흡수 이펙트 자연스럽고 멋집니다
- cogito
- 2017/12/13 PM 05:31
헛...나중에 흡수되는걸로 연동시킬때 바꾸는게 좋을라나 하고 있었는데! 바로 눈치채버리시다니 이래서...눈치빠른 프로그래머는....(읍읍) ㅎㅎㅎ 조언 고맙습니다~!!!
- 김전일
- 2017/12/13 PM 05:26
소울 주변에 체력과 스테미나가 어떻게 들어가냐가 중요할 듯 싶네요
작은 원 UI가 세개가 될지 디아블로2처럼 스테미너 막대기가 들어갈지 같은 거겠지요
지금꺼는 좋은 것 같아영
작은 원 UI가 세개가 될지 디아블로2처럼 스테미너 막대기가 들어갈지 같은 거겠지요
지금꺼는 좋은 것 같아영
- cogito
- 2017/12/13 PM 05:34
그쳐 ㅠㅠ 체력과 스테미너를 바형식으로 해서 하나의 문장처럼 만들어 내고 싶은데.....뭔가 막연하네여 ㅠㅠ/ 좋다니 고맙습니다 ㅎㅎㅎ 힘이되네여 !!!
- PLASKON
- 2017/12/13 PM 05:33
소울UI를 감싸고 있는 원을 반으로 갈라서 왼쪽은 체력 오른쪽은 스태미너로 표시하면 어떨까요? 그럼 원안에 소울 체력 스태미너 다 들어가서 깔끔할거같네요
- cogito
- 2017/12/13 PM 05:36
아..... 바로 뽑아내는게 아니라 그렇게 표현하면 확실히 깔끔하게 보이겠네여 !!! ㅎㅎㅎ 아우 근데 그냥 쪼개면 안되고 뭔가 문양같은거라도 들어가야 할텐데 ㅠㅠ 그게 막연하네여 (엉엉) 댓글 고맙습니다~! 참조 할께여 !!! ㅎㅎㅎ
- 김전일
- 2017/12/13 PM 05:46
디아블로3의 발라(악마사냥꾼)의 인터페이스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 .퀴리누스.
- 2017/12/13 PM 05:51
비전력이 부조카당
- cogito
- 2017/12/13 PM 06:21
더→ 주울수가→ 없↘어↘
- Bump_of_Chicken
- 2017/12/13 PM 05:52
배경이나 캐릭터는 동양풍인데 조금 이질감이 없지않나싶네요
음양 문양으로 좀 동양 식으로 리파인 되면 어떨까합니다 PLASKON 님 말씀처럼
음양 무늬로 하면 바가 나뉠수도잇고 디자인적으로도 이질감 없을거구요
음양 문양으로 좀 동양 식으로 리파인 되면 어떨까합니다 PLASKON 님 말씀처럼
음양 무늬로 하면 바가 나뉠수도잇고 디자인적으로도 이질감 없을거구요
- Bump_of_Chicken
- 2017/12/13 PM 05:55
좀더 과하게 간다면 zen circle(붓으로 그린 원형에다가 좀 이것저것 동양 느낌으로 추가하는것도 괜찬을듯싶구요)
- Bump_of_Chicken
- 2017/12/13 PM 05:58
음양 무늬게이지 팔괘를 게이지바 형태로 발광하거나 스트로크 식으로 충전된다는 개념으로가면
여타 다른 기술 게이지나 다른 게이지에도 응용 가능할거같습니다
여타 다른 기술 게이지나 다른 게이지에도 응용 가능할거같습니다
- cogito
- 2017/12/13 PM 06:23
오옷~ 뭔가 머릿속으로 언뜻 떠올려보니 꽤나 멋있을꺼 같아요! ㅎㅎㅎ 내일 이야기 한번 해봐야 겠군여 ㅎㅎㅎ!!! 디테일하게 설명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탠덤
- 2017/12/13 PM 06:18
귀무자?
- cogito
- 2017/12/13 PM 06:24
귀무자 인터페이스가 어울릴꺼 같단 말이신가염!?
- 하늘사슴
- 2017/12/13 PM 07:09
소울이 처음엔 느리게 움직이다 급격히 빠르게 움직이면서 흡수되면 어떨까 싶기도 하네요.
- cogito
- 2017/12/13 PM 08:39
오홍 그게 좀더 움직임에 역동성이 있을꺼 같네여 ㅎㅎㅎ 조언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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