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 베르위크사가 잘 아시는분 있나요 ?2024.01.25 PM 0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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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영문패치 된걸 알고 베르위크사가 를 하고있습니다

요즘의 파엠과는 다른 구작 파엠과도 다른 여러가지 새로운 시스템의 재미로 재밌게 하고 있는데요

새로운 시스템 이라면 동시턴제 6헥스, 무기횟수 제가 아닌랜덤 파괴, 기병의 말hp 시스템제로 말도죽음, 사정거리 0 부터 시작, 경상 전투불능 포획시 스템, 현상범잡기 등등 개인적으로 카카쇼조 최고명작 같네요


하지만 할수록 느끼는게 게임상의 명중률과 회피율이 보이는 것과 상당히 다르더라구요

적군 30~40 에 아군은 잘맞고 아군 80~90은 못치는경우가 상당합니다

이게 단순 체감상이 아니라 뭔가 보이는것과 다른 보정이 또 있나 하는 느낌 입니다


너무 억까 같아서 에뮬의 강제세이브를 이용하여 보니


아군페이즈에서 아군공격 - 적회피 - 적공격 - 아군맞음 


그래서 강제세이브,로드로 주위에 있는 다른 4캐릭으로 공격실험한결과 4명다 저런 결과가 나왔습니다


4명다 각기 다른위치, 다른무기로 실험하였는데 다 똑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게임이 매번 그러진 않는데 중간 중간 명중율, 회피율이 적용되지 않는듯한 결과가 나옵니다

베르위크사가 해보신분중 이런거 느껴보신적 없나요 ?

이게 영문패치판만 그런걸까요 ?



  

댓글 : 2 개
아래 페이지 한번 보시면 될 거 같아요.

납득하기 어려운 명중률에 관해 논의하는 레딧 페이지
https://www.reddit.com/r/fireemblem/comments/8l9jeo/berwick_saga_and_middling_hit_percentages_thoughts/?rdt=50394

베르위크 사가 계산식 위키
https://wiki.serenesforest.net/index.php/Berwick_Saga_Calculations
저는 출시일 쯤에 했던 거라 기억이 가물가물하긴 한데,
베르윅 사가 명중 판정 여부는 고정이라서 세이브, 로드해도 그대로라고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A가 B를 공격할 때 95%에 미스가 떴다면
아무리 로드 반복해서 공격해도 계속 미스가 난다는 거죠.

그래서 이를 바꾸기 위해서는 다른 캐릭터로 이동한 후 공격하는 등
변수를 바꿔줘야 다시 판정이 떠서 적용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워낙 오래되서 다른 게임 내용과 헷갈리는 걸 수도 있는데,
일단 제 기억은 그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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