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이머 패치] 디아블로 4 장르가 탄막슈팅인가?? ㅋㅋ2024.05.07 PM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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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버해서

게임패스로 디아블로4 하고있는데

물론 그전에도 디아3 한적있습니다


1막 보스하고 싸운거같은데

총알피하는게 거의 탄막슈팅장르같네요 ㅋㅋ

그리고 스토리도 보면 그렇게 심오하거나 구성이 잘되있다거나 그렇진않고

미션 레파토리나 레벨디자인이 허접하네요

던전도 그냥 길만 쭉 가다가 갈래길 나오고 또 쭉 가고 이런방식

서브퀘스트만 보면 폴아웃이나 스카이림에 비하면 너무 보잘것 없고요

그리고 게임 시스템 자체가 너무 옛날 방식같고요

전투도 무조건 우르르 개돌로 몰려와서 마법 쓰고 죽고(가장 단순한 공격방식이 첨부터 끝까지 모든 몹에 적용) 

이게 다네요


디아는 보니까 1회차 스토리모드 끝내고

2회차 악몽난이도부터인가가 진짜라는데

1회차야 처음이니까 탐험하고 스토리 알아가고 스킬 개방하고 몹 새로보고 파밍하는 재미로 한다지만

2회차부터는 먼 재미로 하는지 도무지 갈피를 못잡겠네요 

다른 게임도 2회차하면 좀 지겨운데

이 게임은 2회차하면 개인적으론 도저히 못견딜것같네요 ㅋㅋ




댓글 : 16 개
이번 디아4는 전작들 처럼 스토리를 한번 깨고 다시 그걸 깨고를 반복 하는게 아니라 한번 스토리를 깨면 다음 부터는 스토리를 스킵 할 수 있어요 난이도는 레벨과 장비를 맞추고 던전을 깨면 해금이 되는 방식입니다 상위 레벨로 가면 당연히 더 좋고 저 레벨에서는 얻을 수 없는 특정 장비들이 드랍이 되기 때문에 상위 레벨은 필수의 선택이라고 봐야죠 전체적으로 아쉬운게 많긴한데 이번 4편에 와서 바뀐 이 시스템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매 새시즌마다 좀 귀찮았는데 말이죠(물론 디아3도 지금은 선택적으로 가능함)
뭔 헛소리지 애초에 파밍게임인데
저도 디2만 자주하다가 4하니깐 뭔가모르게 poe같은느낌이랄까
좀이질감이생겨서 잘안하게되네요
시간이갈수록 게임들이 너무너무 배울게 많아지고 공부할게많아서 게암으로 즐기기전에 지치고 힘들어지네요
????
계속해서 새로운 아이템 먹고 캐릭터 스킬트리를 바꾸고 그런 시스템이 복잡하게 있기때문에 반복해서 하는거죠 일반 다른 게임이랑 회차 비교하는것은 맞지 않는것 같아요 ㅋㅋ 그냥 마음에 안들면 안하면 되는거죠 뭐
지금 말한게 전부다 핵앤슬래시라는 장르입니다.
디아는 핵앤슬래시 파밍게임인데 비교 대상이 잘못되신거 같네요
스토리 한번 깨고 나면 맵 자유로이 돌며 미션 깨고 보상 받아서 캐릭 강화하는게 중점이라 딱히 회차 개념이 아닌데;
까고싶은건 알겠는데
공감이 전혀 안됨…
하데스도 탄막슈팅임?
우버 릴리트만 탄막슈팅요
뭔가 장르를 착각하신듯..위에 한분이 말씀하신것처럼 핵앤슬래시에요..
회차니 3회차니가 의미가 없는게임입니다. 반복해서 본인캐릭 장비를 업그레이드하는 재미니까요.
위에 단점으로 언급하신걸 원하시면 알피지를 하셔야죠...
바닥 피하는게 탄막이면 와우는 탄막게임인가?
마이피 주인장이 엘든링 좋아하니깐 비유하자면
님은 접목의 귀공자 잡으면서 게임 평가 하는거랑 똑같은 짓임
모지리가 생각이란걸 수준에 맞게 하니 저리 생각하는거.
애초 정상 사고면 저리 안 적지.

이게 마이피라 다행. 만약 sns에 저리적었음
병.신.중 상병신 소리들을듯
자기가 하는 게임이 뭔지도 모르는 사람이 있다고요?
원래 1편 정도 흐름이 적당했죠. 2편에서 너무 지나치게 노가다를 잔뜩 늘려놨고...
이야기하시는 바 동의합니다. 핵앤슬래쉬라는 낡은 장르의 잔재라고 봅니다.
poe도 해보면 무슨 시간을 얼마나 갈아 넣어야 하는건지...

일반 게임 유저들이 지금 핵앤슬래시 장르 보는 시선이 객관적으로 잘 드러난 글인 것 같습니다.

poe 2가 이번에 그런 방식에서 좀 변화를 줄 것 같더라구요.
핵앤슬 중에서 유일하게 poe 2 기대 중 입니다.
잘 모르면 그럴수도 있죠 ㅎㅎ;
또는 이 장르가 잘 안맞는걸수도 있고요
말씀하신걸 보니 스토리만 쭉 미신거 같아 보입니다
보통 디아블로 시리즈 같은 부류, 즉 핵액슬래시 장르는
스토리를 쭉 밀고난 이후에 본격적으로 아이템 파밍이 시작됩니다
그것을 위한 컨텐츠들이 따로 존재 하고요
핵앤슬레시에서 이 후반 컨첸츠들은 반복이 되는 경향이 있어서
이 구간에서 질리기 쉽긴합니다
근데 이 반복성 노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꾀 많습니다
이 반복 노동에서 얻어지는 보상은 낮은 확률로 등장하는 좋은 아이템, 스펙업에 있고
이 요소들이 핵앤슬레시를 즐기는 사람들의 도파민인거죠
탄막슈팅을 해보긴 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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