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C] FC 젤다의 전설 1 체력 하트 3개로 클리어2015.12.07 PM 08:43
젤다의 전설 시리즈 전통(?)의 제한 플레이 중 하나인 체력 하트 3개로 클리어 플레이입니다. 젤다의 전설 시리즈는 보스 클리어 이후 나오는 커다란 하트를 먹거나 필드에 숨겨져 있는 하트 조각을 모아서 체력 하트를 늘릴 수 있는데 이 하트들을 전혀 먹지 않으면 초기 체력인 하트 3개로 클리어 할 수 있지요.
칼없이 클리어와 마찬가지로 클리어 자체는 예전에 했었습니다. 모 게시판에서 젤다 1 체력 하트 3개 클리어가 가능하냐는 주제가 나와서 '한 번 해보죠' 라고 말하고 그 날 달성했었네요. 클리어 타임은 3시간 50분 정도였습니다. 플레이 기종은 3DS 버콘.
칼없이 플레이 때와는 다르게 칼이 있기 때문에 진행 순서를 굳이 뒤바꾸지 않아도 됩니다. FC 젤다의 전설 1 하트 3개 플레이에서의 주의점은 두 가지
첫째는 1레벨 던전 보스를 해치우면 다음 방으로 넘어가는 길목에 하트가 생기기 때문에 하트를 피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보스의 뒤로 파고든 뒤에 해치워야 하트를 먹지 않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똑같은 보스가 나오는 7레벨 던전은 하트가 나오는 위치가 달라서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둘째는 젤다의 전설 1의 칼 파워업 기준은 체력 하트 기준이라서(하트 5개로 화이트 소드, 12개로 매지컬 소드) 하트 3개 플레이에서는 기본 검으로만 싸워야 해서 공격력이 매우 떨어집니다. 그러므로 칼은 들고 있지만 칼없이 플레이 때와 마찬가지로 서브 웨폰 위주로 싸우는 것이 더 편합니다.
칼없이 플레이에 비하면 진행 자체는 손쉬운 편이지만 낮은 공격력과 체력 때문에 난이도는 더 올라갑니다. 특히 마지막 가논과의 싸움이 악몽인데 가논한테 딱 세 대 맞으면 죽는데 이쪽은 가논 잡는데 한세월이 걸리기 때문에 꽤나 운이 따라줘야 합니다. 클리어 타임은 3시간 50분이었지만 가논과 싸운 시간이 1시간 30분을 차지할 정도로 어렵더군요.
칼없이 플레이와 하트 3개 클리어 이후에는 2주차 플레이에서도 이것들이 가능할까 싶어서 도전해 보려고 했었습니다만(젤다의 전설 1은 2주차 플레이 시 아이템 얻는 포인트나 상점, 던전 위치가 다 바뀌고 던전 자체도 완전히 새로운 던전이 되어서 다른 젤다 시리즈에 비해 볼륨이 두 배인 수준입니다) 어영부영하다보니 아직까지도 도전은 못해봤네요. 2주차는 1주차에 비해 좀 많이 어렵기 때문에 선뜻 손이 가지 않기도 해서...그래도 언젠가는 한 번 도전해봐야 겠습니다.
댓글 : 2 개
- 하늘우주선
- 2015/12/07 PM 09:18
헐~괴물이시다.
저도 FC 젤다 심심하면 하는데 저정도는 대체 무슨컨을 하시길래?...
녹화좀 해서 올려주세요~
저도 FC 젤다 심심하면 하는데 저정도는 대체 무슨컨을 하시길래?...
녹화좀 해서 올려주세요~
- randius
- 2015/12/07 PM 09:30
녹화가 가능하다면 저도 해보고 싶긴 한데 3DS로 녹화하기 위해선 니세트로라는 장비가 필요한데 저는 니세트로 3DS가 없으므로 아쉽게도 녹화가 불가능합니다.
컨트롤 자체는 딱히 별 거 없이 푸른 반지로 방어력 올리고 빨간 물약 구입한 뒤 싸울 필요 없는 적들은 무조건 무시하면서 지나가면 가논을 빼면 그럭저럭 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 자체는 딱히 별 거 없이 푸른 반지로 방어력 올리고 빨간 물약 구입한 뒤 싸울 필요 없는 적들은 무조건 무시하면서 지나가면 가논을 빼면 그럭저럭 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