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 격투 게임을 유니티로 간단하게 구현해야하는데요...2019.02.13 PM 0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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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투 게임을 유니티 엔진으로 간단하게 구현해야하는데

 

타격을 어떻게 구현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1. 3D오브젝트 물리 충돌 판정을 이용할것이냐

 

2. 거리, 각도, 상태값(방어상태, 서있는 상태, 앉아있는 상태, 점프하는 상태)을 스크립트로 체크하여 그냥 코드로만 구현할것인가.

 

 

구현하는 이유는 격투게임에 강화학습을 적용시키기 위함입니다.

 

철권과 유사하게 만들려고 하구요

 

철권의 선딜 후딜 개념은 구현했는데...3D오브젝트 물리 판정하면 애니매이션도 만져야할거 같고...엄청 귀찮아 질 거 같아서...

댓글 : 8 개
철권 히트 박스는 구체여러개가 인체형상으로 되어있는건데
완전 똑같을 필요는 없어용...
이게 게임에서 제일 많이 쓰는건데 가장 효율적이라 쓰는거임둥. 오브젝트 물리 충돌판정은 일단 계산 부하가 크고 매쉬 가장 걷만 닿아도 충돌판정을 하는데 실제로 보면 너무 충돌이 민감하게 일어나는것 처럼 보여요. 마치 예전 슈팅게임에서 피격판정은 조금 작게 하듯이 구체나 단순한 매쉬를 안쪽에 추가해서 충돌체로 삼으시는게 훨신 좋음. 혹시 시뮬레이션 자체만을 위함거면 그냥 목각인형 물리 판정 해도 상관없고요.
혹시 마이피에 철권으로 머신러닝 하신다던분인가요? 간단하더라도 격투게임을 그렇게 쉽게 만들 수 있지는 않을 것 같은데..
네 맞아요
기술은 한 15 개 정도만 넣고

콤보 같은경우에는 콤보 시동기 맞추면 이후 콤보를 넣는다고 가졍하고 콤보 시동기 맞추고 나서 자동으로 추가 데미지 들어가게 하고...
3D 물리충돌판정을 추천합니다.
스킬 구동 시작 타임, 판정 유지 타임 ,끝타임 , 프레임 스킵 수 설정, 판정 충돌 박스 설정, 충돌 박스 적용 타이밍, 제거 타이밍, 판정 순위 아이디 설정
물리로 하면 당연 애니메이션 들어가야죠
유니티나 3d스킬이 어느정도신지는 모르겠으나....
단순 스크립트만 만져서는 격투게임 같은 느낌 내기는
상당히 손이 많이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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