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 게임 프로그래머 분들 상태값 전이 질문좀...2019.04.03 PM 0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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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 FSM구현할때요 궁금한게

 

유니티로 구현하는데

 

열거형으로 선언한 클래스안에 조작입력까지 다 구현 히시나요??

 

스태이트만 체크하는 클래스를 만들고 조작입력 같은 인풋 클래스는 따로 만드는게 편하나요

 

 그냥 하나로 합치는게 편할까요???

 

상태값은 지금 앞 뒤 이동, 앉기, 점프, 공격선딜, 후딜, 피격

 

이렇게 있습니다

댓글 : 6 개
코드의 중복은 좋지 않습니다.
따로 분리하는게 좋다는 뜻이죠???
결합성은 낮추는게 좋죠
그걸 조금더 심하게 하면 스파게티가 되죠.
지금 같은 고민은 좋은것 같습니다.
상태 별로 분리해도 좋고, 혼자서 코딩하며 범위가 명확하고 크지 않다면 한곳에 모아서 처리 해도 좋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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