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 매우 심플한 격투?게임에 머신러닝 적용2019.04.20 AM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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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간도 학습 안한놈 기준입니다

 

 1. 결국 상대방을 때려야 이긴다는걸 학습했다!(오른쪽놈은 뒤로 도망가면서 니가와 스타일 성향 왼쪽놈은 최대한 거리유지하면서 붙을려고 함)

2. 환경 구현(게임)이 아직 이상해서 선빵 때린놈이 지나치게 유리해서 거리유지에 신경을 많이 쏟는다!

3. 하단공격도 구현 했는데 1대라도 덜맞을려고 점프를 방방 뛰면서 공격을 피할려고 한다

4. 거리가 가까워지면 공속이 제일 빠른 하단 공격을 많이 썻다

5. 버그를 잘찾는다! 이건 작동방식이 사람처럼 버튼입력 개념으로 움직이는거라 사람이 키눌러가면서 버그찾는거랑 동일함

애가 찾아낸 버그는 3개

ㄴ 공중에서 앉을 수 있는 버그

ㄴ 공격과 점프를 아주 칼같은 타이밍으로 따닥누르면 구현안한 앞으로 점프 공격이 가능함(생각보다 되게 많이 씀)

ㄴ 방어가 재대로 작동을 안하는 버그

 

 

 

아직 환경구현이 개판이라 좀더 재대로된 물리판정과 다양한 기술이 구현된 환경에서 학습시키면 꽤 재밌는놈이 나올거 같네요

 

실력이 일취월장할려면 얼마나 학습시켜야할지는 모르겠지만

 

SFM을 대체할려면 아직 많이 남았지만 재밌는 결과가 많이 나오네요

댓글 : 6 개
오~ 신기하네요
이런거 보면 머신러닝쪽을 깊이있게 파보고 싶네요
텐서플로우인가요?
  • ink7
  • 2019/04/20 AM 10:59
특히 5번 버그에서 칼같은 타이밍에 점프하면 구현안한 점프공격이 나오는걸 습득하는건 고수들이 특정 콤보를 만들때 쓰는 방식과 같네요
스파하는 풍꼬가 저런 방식으로 자신만의 콤보 잘 만들어냅니다
와 결국 작동하고 있군요 대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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