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윈도우11 재설치 없이 포맷(초기화)하는 방법 가르쳐주세요.2024.08.29 PM 01:15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노트북에 윈도우11 프로 정품이 설치되어있고

ssd가 c드라이브와 d드라이브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윈도우11을 재설치하고 않고

c,d 드라이브의 모든 파일을 깔끔하게 포맷하고

c,d드라이브의 용량을 바꾸고 싶은데

가장 쉬운 방법을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 8 개
c를 포멧하려면 재설치말곤 없을텐데요..?
정리해보면 1개의 SSD를 두개로 나눠서 쓰고있는데, 이걸 다시 조종하고 싶다는거죠?
파티션 조절툴을 써보시는게...
파티션 조절툴이 있는걸로 알고 있긴한데
그냥 다 삭제하고 다시 까셔도 노트북은 윈도우가 계정귀속이라 바로 정품으로 인식합니다.
복구 옵션 중에 초기화 하시면 재설치 안하고 초기화되기는 할겁니다.
유저 파일을 두고 초기화할지, 아니면 다 날릴지도 선택 가능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근데 파티션 용량을 조절하는 건 윈도 설치된 파티션에서 기본 디스크 관리 툴만 가지고 됐었는지 모르겠네요.
D드라이브 볼륨을 지워 미할당 상태로 만들고 C드라이브 볼륨을 원하는 크기로 축소/확장한 다음에(드라이브 볼륨 축소/확장 방법 웹 검색) 나머지 미할당 공간을 D로 다시 잡고나서 C드라이브의 윈도를 공장 초기화(이 PC 초기화 방법 웹 검색)하는 방법이 떠오르긴 하는데 가능할지 여부는 잘 모르겠네요.
c, d 드라이브를 다 날리는데 윈도우를 재설치하고 싶지 않다라... 무리한 주문이네요. 그냥 윈도우 11 설치용 부팅 usb만들어서 그걸로 부팅한 다음 c드라이브 d드라이브 파티션 다 날리고 용량 원하는대로 파티션 새로 C, D 생성하시고 평범하게 윈도우 설치하시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E 드라이브(C 와 D 드라이브 용량을 합친것 만큼 커버 가능한)를 만든다.
C 드라이브와 D 드라이브에 중요한 자료를 E 드라이브로 복사한다.
C 드라이브 포맷 -> 윈도우 설치 -> 윈도우에서 D 드라이브 포맷
E 드라이브에 백업해둔 C/D 드라이브의 자료를 적절히 분배한다.
Os영역 건들때는 C,D 포맷, 드라이브 삭제하고 C, D 다시 할당해서 쓰는게 합리적인 방법입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