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tc] 로지텍 G502 어떤가요?2017.09.13 PM 02:14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그동안 ms 마우스만 써왔는데

얼마 전 청소하다 오묘한 각도로 떨궜는지 마우스 상태가 좀.. 맛이 갔네요.

근데 만들어진 지 오래된 마우스라 a/s 불가 판정을 받아서 

알아봤더니 요즘 나오는 ms 마우스들은 죄다 심플 디자인이라 작고 엄지 버튼이 없..;;

 

그래서 결국 로지텍 쪽으로 눈을 돌려봤는데

종류가 너무 많아서 헤매는 중에

G502는 손이 작은 사람한테는 불편하다는 얘기를 보니 

ms 인텔리 정도의 크기인 것 같기도 하고요.

 

 

일단 G502가 궁금하고 그 외에

ms 인텔리마우스 익스플로러 3.0 정도 크기에

엄지 버튼 최소 2개는 있고 유선으로 쓸만한 로지텍 마우스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razor 마우스는 절대로 안 씀. 한 번 써봤다가 1년도 안 되서 맛이 가는 바람에.. 1년은 무슨~ 6개월도 안 되서 간 듯)

 

댓글 : 18 개
크기는 예시로 나온 마우스를 제가 써본적이 없어서 뭐라 말하기 힘들거 같고요
502쓰는 입장에서 말씀드리면 성능이나 기능성은 아주 좋네요
무한휠이 특히 빠지면 못나옵니다
단점이라면 마우스가 좀 무게가 있어요 묵직한거 좋아하시면 괜찮을수 있는데
가벼운거 좋아하시면 별로일수도 있을거같네요
무한휠...이라는 게 무슨 뜻인가요?
휠옆에 일반모드/무한휠모드 변경하는 버튼이 있는데요.. 버튼 누를 때마다 딸깍딸깍 스크롤되는 모드랑... 한번 휠 굴리면 자동으로 막 스크롤되는 무한휠모드 변환이됩니다.. 웹사이트나 엑셀 사용할때 아래로 내리거나 올릴때 편해요..
그립이 좋지만 좀 긴 편이고 G403과 비슷한 케이스인데 손바닥이 닿는 부분이 약간 높아서 손이 작은 사람한테 좀 불편할 수는 있습니다. 휠 클릭감은 꽤 솔리드한 느낌이고 좌우 틸트 기능이 있기 때문에 편의성이 높은 대신
휠을 자주 클릭하는 게임 플레이시엔 좀 불편한편입니다. 그래도 측면 버튼이 많다보니 키 셋팅을 바꾸면 되서 별 문제는 없겠지만요.

그립이 보다 작으면서 익숙한 형태에 엄지 버튼 2개 있고 유선에 내구도 그럭저럭 괜찮은 물건이 요즘 G Pro가 있고 이거랑 완전히 같은 형태지만 보급형 센서를 쓰고 요즘 벌크로도 많이 돌아다니는 G102 가 있으니 한번 참고해보세요.
손이 작은 사람한테 불편하다니까 충분히 큰 게 아닌가 해서요. 작은 마우스를 쓰면 손 안에서 자꾸 따로 노는 기분이 들어 큰 걸 선호합니다.
이게 직접 쥐어보셔야 체감이 되실텐데 G502는 마우스가 단순히 전체적으로 크다는 느낌이 아니라 딱 손바닥 중앙에 닿는 부분이 좀 높다는 느낌인데 이게 손이 큰 사람한텐 별 문제가 없지만 손이 작은데 큰 마우스를 선호한다는 경우엔 좀 피로감이 올법한 형태에요. 다만 좌측 측면의 그립이 정말 괜찮게 설계되있고 마우스 표면도 아주 괜찮은지라 그립만 맞는다면 좋은 마우스가 되리라고 봅니다.
g403은 윈도우 10 호환 문제...혹시 없나요? 윈도우 10 사용 중이시면..
제가 현재 G403 유/무선 사용중인데 윈도우 10 호환문제같은건 전혀 없습니다.
마우스가 조금 무겁단 느낌이 들긴 하지만 만족하면서 사용중이에요.
그립 형태는 G502와 거의 비슷한데 측면 그립이 없고 좀 더 매끄러운 형태지요.
오버워치 한다고 작년에 신품으로 구입했는데 1년 만에 고장났습니다 -ㅅ-;;;
저만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윈도우10이랑 호환에 문제가 좀 있더군요. 아무튼 고장나서
교체를 받긴했지만, 서비스센터 완전 개판이고... 맘고생 좀 했네요 시간도 걸렸고요.
바로 처분했고 다시는 로지텍 제품은 안쓰려고 생각중입니다.


G502 일단 좀 크긴 커요. 저는 손이 큰편인데도
이거 쓰다가 지금 사용중인 제닉스 타이탄 마크4쓰니까 정말 작다고 느껴지더군요.
버튼은 많고 세팅도 되고 LED색상이나 패턴도 커스텀 되어서 그런 건 좋습니다 ^^
아..윈도우 10 사용 중인데. 어떤 호환 문제인지 여쭤봐도 될까요.
윈도우가 멈춰요 ㅋㅋ 프리징 된 것처럼.
작업표시줄이 멈추거나 클릭이 안되고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툭하면 멈추고 지멋대로 클릭되고 그러더군요. 윈도우10 포맷하고 재설치해도 증상이 마찬가지인 것과, 몇 달 전까지만해도 잘 되던게 갑자기 안되는 걸로 봐서는 윈도우10 최근에 업데이트 내용과 충돌이 일어나는 거 같았습니다.


유독 윈도우10만 그러더라구요. 제가 데스크탑이랑 노트북이 다 윈도우10인데 윈도우10에만 연결하면 그랬습니다. 서비스센터 가지고갔더니 거긴 윈도우10이 없고 윈도우7이었는데 잘되어서 고장 아니라고 ㅡ ㅡ;;; 결국 본사로 보내고 최종적으로 교체는 받았습니다. 네이버에 검색해보시면 그런 증상들이 꽤 있습니다.


MS 인텔리 마우스를 선호하시는건 압니다만

이번엔 G402 를 써보시는건 어떠십니까?

인텔리에 비교하여 크기가 그리 차이나지 않는 그립,
8만원대 G502와 비교하여 4만원대의 가격,
엄지 2버튼에 미스 클릭 없는 위치의 DPI.

고급스러우면서도 라이트하게 쓰려는 유저에게 권하는 상품입니다.(존윅 패러디해봤습니다 ㅋ)
G502 요즘 신품으로 7만 원 안짝으로 구입 가능합니다~!!
  • Ditch
  • 2017/09/13 PM 02:29
사람마다 손 크기가 다르고, 그에 따라서 얼마나 불편하고 편한지가 갈리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키도 손도 한국 남자 평균쯤 된다고 믿고 있는 제 경우에는 G502가 매우 편하고 좋았습니다. 저도 항상 마우스는 로지텍을 쓰다가 중간에 잠시 레이저를 써봤었는데 내구도에 너무 실망을 해서 다시 로지텍으로 돌아왔었습니다. G502, 추천할만 한 마우스라고 생각해요. :)

무한 휠은, 로지텍 마우스 중에는 특정 버튼을 누르면 휠이 드르륵 하고 걸리는 느낌 없이 부드럽게 돌아가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서 스크롤을 한~참 내렸는데 다시 위로 올라가고 싶을 경우에, 무한 휠 상태로 휠을 위로 휙 밀어주면 쉽게 맨 위까지 올라가는, 그런... 설명이 쉽지 않네요 ㅎㅎ
크기는 큽니다. 그런데 저가형에 비해서 비싼만큼의 역할은 합니다. 이상입니다.
손이 큰편은 아닌데 개인적으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제가 묵직한 것을 선호해서 그런 것일 수도 있구요. g402, g502 둘다 가지고 있구 g402가 502보다 가볍긴 하지만 502보다 좀 더 큰 느낌? 손에 촥 안감기는 느낌도 들고 가벼워서 그런지 FPS(오버워치)에서 에임이 딱딱 안맞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는 오버워치 나오자 마자 502를 샀으니 1년 좀 넘게 썼는데 고장없이 잘 쓰고 있네요/
F10 정도 크기의 작은 손입니다. 제기준 비싸다 생각하는 마우스는 전에 쿠거 700m, 레이져 데스에더 써봤는데 개인적으로 g502가 매우 맘에 들어서 집과 회사에서 쓰고있습니다. 처음에 리퍼로 시험삼아 구입해봤더니 마우스 자체는 마음에 들었는데 바닥의 테프론이 좀 많이 닳아 있는 것으로 받았어요. 502용 테프론은 검색해봤을 때 개당 약 25000원정도로 창렬한 가격이라 알리바바에서 2개 7천원 정도로 구입했습니다. 앞으로는 계속 쓸꺼 같네요.
버튼부분이 높은게 아니라 손바닥밑 손목에 가까운부분이 높아서
손작으면 손목 부러져욧 ㅠㅠ 1달도 못쓰고 팔았네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