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 게임 취향이 바뀐건가2023.09.14 AM 11:30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이전에는 RPG, 오픈월드 게임을 좋아하고 자주 했었는데
최근에는 저렇게 플탐 길게 가져가는 게임보다 메트로바니아류 게임이 잘 맞네요.


악마성 월하의 야상곡을 시작으로, 블러드스테인드 RotN, 미노리아, 엔더 릴리스, 블라스퍼머스, 블라스퍼머스2까지..

근래 재밌게 했던 게임들이 전부 저런 2D플랫포머류였습니다.

뭔가 맵 100% 밝히고, 숨겨진 공간 찾고 하는게 재미있네요(....)
아, 그리고 어느정도는 우연이고, 어느정도는 취향이 반영된거겠지만, 위에 언급한 게임들은 전부 분위기가 약간 다크한 그런 게임들이네요.


가장 최근엔 블라스퍼머스2를 예구까지 해서 어제 플래까지 땄는데, 정말 예구한게 하나도 아깝지 않을정도로 재밌었습니다.

스타필드도 디럭스 샀는데, 블라스퍼머스2 한다고 초반부만 진행해놓고 묻어두고 있었네요...


그래서 말인데요, 혹시 이런 메트로바니아류 중에서 위에 언급한 작품들과 비슷한 분위기의 작품 추천 가능할까요?

댓글 : 12 개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203630/Record_of_Lodoss_WarDeedlit_in_Wonder_Labyrinth/

픽셀 깔끔하게 잘뽑했는데
난이도는 생각보다 쉽고 볼륨이 그리
큰 느낌은 아니었네요
아 이것도 찜목록에 있긴 합니다.ㅎㅎ 스팀에서 50%정도 하면 구매하려고 지켜보는중입니다!
별 정보도 없이 우연히 접하고 가격도 저렴하게 psn에 올라와있길래 했던 게임인데,
Dark Devotion 입니다. 이런 류가 취향에 맞으시다면 한번쯤 추천해볼 법 하군요.
마침 하셨던 게임 리스트에 없는 듯 하니...
오..하고 스팀에 검색해보니..이미 라이브러리에 있군요...(...) 퇴근하고 바로 해봐야겠습니다.
힘들긴한데 그래도...그래도 오픈월드가 좋네요 ...
아니면 서브노티카라던가..
오픈월드가 뭔가 경치 구경하고, 한번 몰입하면 쭈욱 달리기는 좋은데... 뭔가 마음의 여유가 없어서 그런가
그 몰입까지가 쉽지 않네요..ㅠ
메트로 베니아 에서
베니아 종류를 많이하신듯하니

메트로이드 가시죠
음..스위치가 없고...스위치를 살 계획도 없어서...ㅎㅎ 참고만 하겠습니다.ㅠ
작성하신 글에는 할로우나이트 하고 ori가 안보이는데 혹시....
둘다 라이부라리에는 있는데, Ori는 좀 밝은? 분위기라 제 취향이 아니었고..
할로우나이트는 지도가...좀 불편하더라고요ㅎ
저도 어느순간부터 악마성 같은 메트로 베니아 게임만 하고 있습니다.
스위치판 메트로이드는 겜기가 없어서 못해봤네요.
플탐이 너무 길지도 않고, 2D플랫포머는 어린 시절 슈퍼마리오때부터 접해왔던 장르여서 부담이 덜해서 그런가봅니다. (물론 같은 구간 몇번이고 반복할때면 서터레스가 되지만..)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