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 OSX에서 Unity 3D와 Visual Studio Code연동2016.01.17 PM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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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X용 유니티3D의 빌트인 IDE인 모노디벨럽을 쓰다가 너무 화딱지가 나서 도저히 이걸로 개발 못하겠다는 생각이 듬. 다른 거 뭐가 있나 찾아보던 중 Visual Studio Code를 발견.  예전부터 평이 좋기는 한데 연동을 수동으로 해야 함. 전에 한 번 시도하다가 잘 안되서 포기 했었는데 간단히 설정해 주는 플러그인을 발견.


대략적인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

https://code.visualstudio.com/Docs/runtimes/unity

허나, 이대로 하면 안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추가 설명하겠음.

필요한 환경

1. Visual Studio Code를 다운로드하여 설치

2. http://www.mono-project.com/download/ 에서 universal installer를 다운로드하여 설치

( 유니티가 있음에도 굳이 모노SDK를 또 다운받아야 하는 이유를 잘 모르겠으나, 여튼 이걸 다운 받아서 설치해야 함 )


이제부터 유니티 플러그인 설치 순서 설명

참고로 플러그인은 유니티 프로젝트마다 설정해 주어야 할 필요가 있음.

1. https://github.com/dotBunny/VSCode/ 에서 플러긴 소스를 다운로드

2. cs소스가 유니티 프로젝트의 Assets/Plugins/Editor에 위치하도록 복사

3. Unity Preferences의 External Tools탭에서 External s!crip Editor를 Visual Studio Code.app로 설정함

4. 설정하면 VSCode탭이 생기는데 여기서 Enable Integration에 체크 나머지는 필요에 맞게 체크할 것.

체크 후에 맨 밑의 Write Workspace Settings버튼을 누를 것(허나 이 버튼을 눌러도 필요한 설정이 안됐음)


5. 유니티 메뉴에서 Assets->Open C# Project in Code를 선택


이걸로 VS Code가 띄워지는 걸 확인 가능.  


추가로 디버깅도 가능하게 하려면

1. VS Code의 디버깅 모드  에서 왼쪽 상단의 버튼을 누르면 launch.json 파일 편집화면이 나옴.

아래와 같이 json을 입력

{

"version":"0.2.0",

"configurations":[ 

{

"name":"Unity",

"type":"mono",

"request":"attach",

"address":"localhost",

"port":56978

}

]

}

2. 이유는 모르겠으나 여기서 유니티와 VS Code 재기동이 필요.

이렇게 설정하면 모노 디벨럽에서와 마찬가지로 VS Code에서 디버깅이 가능해짐.

댓글 : 1 개
오..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윈도우에서 작업할땐 vs로 간단히 연동해서 쓰고 있는데..
어쩌다가 맥으로 해야할 때는 그놈의 모노디벨롭때문에 매일 고혈압이었는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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