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 게임 개발 상황...2015.08.08 PM 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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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저의 상황은 아래 글과 같고...
게임은 이제 최초에 구현하고 싶은 부분은 많이 해놨는데.. 전체적으로 리팩토링을 해야 할 것 같아요.
일단 rpg의 특성을 가지니까 하드코딩한 부분을 json으로 더 빼놀수 있게 하고....
스킬을 그렇게 구현하는게 복잡한 듯 함. 지금 구조 자체를 바꾸려 하는데 많이 손을 대 버리니 버그가 굉장히 많음.
아래 그림파일은 간단한 마법에 해당하는 json 파일입니다.
또한 스프라이트 전용 툴을 만들던지 해야 될 것 같음. 번거로워서.
댓글 : 1 개
고충이 다 이해되네요.. 스킬마다 적에게 붙는 상태이상 같은걸 달려고 하면 또 골치아파지죠. 이런말할 실력은 아니지만 이미 완성된 게임의 오픈소스를 보고 구조를 모방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구조자체를 바꾸려고 하다보면 오히려 소스가 꼬여버릴수도 있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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