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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턴제 전략게임에서 랜덤요소에 대해서..2016.05.24 AM 01:27
쉽게 말해서 엑스컴 같은 게임의 확률놀이에 대해서 어떻게들 생각하시나요?
댓글 : 6 개
- 청오리
- 2016/05/24 AM 01:40
적당히 하면 좋은데
결국 난이도가 높아지면 건드는게 요거라 짜증
결국 난이도가 높아지면 건드는게 요거라 짜증
- BritishMan
- 2016/05/24 AM 01:46
반복요소로는 좋을지도...
- 얄라꽝꿍대왕
- 2016/05/24 AM 01:49
80퍼에도 자주 빗나간다는 식의 좀 어처구니 없는 상황만 그닥 없다면야....
왜 적들은 20퍼센트로도 잘 피하고 나는 20퍼센트로는 회피할 수가 없는가 하는 문제.... ㅋ;;
왜 적들은 20퍼센트로도 잘 피하고 나는 20퍼센트로는 회피할 수가 없는가 하는 문제.... ㅋ;;
- forever10대
- 2016/05/24 AM 02:03
슈로대 확률도 있었죠 그나마 엑스컴 확률보다는 납득이 가지만
운빨ㅈㅁ겜이 될것인가 흥겜이 될것인가
개발자가 잘조절해줘야 하는거 같습니다
운빨ㅈㅁ겜이 될것인가 흥겜이 될것인가
개발자가 잘조절해줘야 하는거 같습니다
- 슬라정
- 2016/05/24 AM 02:53
SD건담 지제네....
내가쏘는 90%는 꽤 자주 빗나감, 50%는 대부분이 빗나가고 맞기를 하늘에 빌며, 맞으면 기뻐서 '앗싸'소리가 나옴, 20% 이하는 맞추는걸 보는게 게임 엔딩까지 다섯손가락에 꼽을정도
하지만 적이 쏘는 1~2%는 약 10번중 한번꼴로 쳐맞는 미스테리
결론 : 발 암
내가쏘는 90%는 꽤 자주 빗나감, 50%는 대부분이 빗나가고 맞기를 하늘에 빌며, 맞으면 기뻐서 '앗싸'소리가 나옴, 20% 이하는 맞추는걸 보는게 게임 엔딩까지 다섯손가락에 꼽을정도
하지만 적이 쏘는 1~2%는 약 10번중 한번꼴로 쳐맞는 미스테리
결론 : 발 암
- keiiiz
- 2016/05/24 AM 03:18
폴아웃1같은 경우는 세이브 안하고 게임하면 한턴한턴 살떨려서 재밌긴 하던데 대게는 세이브 로드 반복으로 이어져서 노잼의 원인이 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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