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 확실히 실력이 안되는 일인 제작자가 게임 그래픽을 만드려면2017.11.01 PM 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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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잡도를 줄여야 할 것 같음.

3D -> 2D -> 도트 

도트에서도 픽셀을 줄여서 40x60 -> 25x40 픽셀 이런식으로..

 

수정: 본의 아니게 뭔가 열심히 하는 분들의 심기를 건드린 듯한 기분이..

댓글 : 14 개
토드코이!
검색해봤는데 충격이네요..
도트도 의외로 노가다가 심합니다;;
3d, 2d, 도트는 그냥 방향성이고, 거기서 기획단에서 작업량을 줄일 수 있게 해야합니다.
한동안 사이드 런게임이나 종방향 슈팅게임이 많이 나온 이유중 하나도 리소스를 줄일 수 있어서죠..
네.. 일단 게임 작동방식에 맞는 그래픽이 중요하죠. 근데 폴리곤은 아무래도 같은 노력에 비해 보여줄수 있는 완성도가 차이가 나서요. 저같은 아마추어는 힘듭니다. 3D코딩도 훨씬 어렵고.. 2D도 플래쉬 게임 같은 그래픽을 만드려고 해도 센스가 있어야 하니까요. 그래서 혼자 감당할려고 저해상도 도트를 생각하고 있네요. 작업량 줄이려고 아주 간단한 컷아웃 애니메이션 에디터도 만들어서 시험해 보고 있고..
https://youtu.be/cMknuVYcdfQ 요런 식으로요..
이런.... 리소스가 많이 들어가는 쪽으로 방향을 잡으신듯 하군요 ㅜ ㅜ
개인적으론 혼자 작업하시는거면, '체스말'수준으로 단순화 시켜서 작업하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그나마 많이 줄이려고 하는건데요 ㅠㅠ 조언 감사합니다.
도트가 더 만만치않으실텐데......
아뇨 다른거는 할 줄 모릅니다! ㅠㅠ . 사실 픽셀수를 줄이겠다는게 핵심이었는데 이미 제가 글을 이렇게 썼으니;;
음... 전문 디자이너가 아니시라면 어떻게 해도 힘듭니다.

그래픽 소스를 구입하는 방향으로 가보세요.

외주는 너무 비싸구요 유니티 에셋스토어 같은곳에서 잘 찾아보면 괜찮은 소스들 많습니다.
전에도 그런 이야기 들었는데 일단은 그래픽 관련 동료가 생기지 않는 이상 기존 에셋은 활용하지 않는게 제 원칙입니다.(폰트 빼고..) 아무래도 기존 에셋은 제가 원하는게 다 있지 않고 섞어쓰면 통일성을 해칠 것 같아서요. 물론 지금 놀고있지만..
제가 지금 딱 그런상황입니다. 디자인은 배운적도 없고 소질도 없어서 작은 픽셀로 픽셀아트 디자인으로 흉내만 내면서 깔끔하게만 보이기 위해서 만들고있습니다.

그래도 처음 게임보다 두번째 게임이 좀더 발전하고 다음게임은 좀더 발전시키고 하면서 픽셀아트 공부도 되고 점점 나아지도록 노력하고있는 상황입니다.

혼자서 하시겠다고 마음먹으셨다면 천천히 욕심내지마시고 시작해보시길 추천립니다.

제 마이피에 출시한 게임들 있는데 한번 보시면 도움되실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근데 깨알 홍보 ㅋㅋ 지금 받고 있습니다. 사실 저도 처음은 아니고 처음에 유료로 플레이 스토어에 게임 하나 올렸는데 정확히 10명 받았네요. ㅠㅠ
튜토리얼 없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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