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 택티스류 게임에서 높이 중요하게 생각하시나요?2017.12.07 AM 0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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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이 구현한 프로토타입은 만들어봤는데 직접 완성한 적이 없어서 전에 만들던거 비슷하게 그대로 높이는 구현 안하고 세이브 로드같이 필수만 구현하려는데 자꾸 아쉽네요. 높낮이를 이용한 전술 이런게 로망인데..

댓글 : 11 개
픽셀셰이더가 데스크탑에서는 멀쩡라게 컴파일되는데 안드에서는 컴파일도 안되고 로그도 이산하게 나와서 이유를 찾기도 힘들고..
그러고 보면, 90년대 무렵까지만 해도 택틱스류 게임에서는 같은 공격이라도 높낮이나 전후측면 어느 방향에서 공격하느냐, 당하느냐에 따라 데미지가 다르게 책정되고는 했는데, 최근에는 그런 걸 잘 못 본 것 같네요.
궁수를 쓸때 높은 곳에서 활을 쏘면 데미지가 더 들어가는 룰이 있어서 애용을 했었죠.
높낮이차를 이용해서 플레이하는게 택틱스류의 묘미죠
그런게 없으면 일반 SRPG랑 다를게...
텍틱스류 게임을 하면서 제일 신선했던게 높ㄹ이에 따른 데미지 차이나 화살 비행거리등이었어서 중요한 것 같아요. 쿼터뷰의 장점이 높이 차를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고
택틱스오거 좀 초반쯤에 겁나 바로앞에 엄청난 고지대 맵이맀는데 적이 활한발쏠때마다 막으라고 빌엇던 기억 반대로 이용하면 개꿀잼
사거리나, 공격가능 불가능같은 요소도 들어가기도 했죠..
  • pians
  • 2017/12/07 AM 08:36
파판 택틱스 진짜 재미있게 했었는데
방향에 따른 회피율&데미지차이
그리고 고저차 이용한 공격
  • pians
  • 2017/12/07 AM 09:01
높낮이 뿐만 아니라 부쉬, 나무 등등 지형지물을 이용해서 싸우는것도 꿀잼이였는데

SFC 에 바하무트 라군,
강을 얼음계 공격으로 얼려서 건넌다거나, 얼린 강을 화염계로 녹여서 한방에 빠트려서 죽인다거나
숲을 태워 추가데미지도 넣을수 있었고..

이런것도 반영하면 좋죠
택틱스오우거에서는 고지대에서 원거리 무기 날리면
사정거리가 엄청나게 늘어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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