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6] 레인보우식스:시즈 - DLC딜레이 인터뷰2017.05.20 AM 02:02
이번 시즌 공개 예정이였던 홍콩 오퍼레이터가 다음 시즌으로 미루어 졌는데요.
그에 대한 인터뷰 요약입니다.
레인보우식스 시즈는 예상과 달리 더 성장 중이며 인기 있어졌음.
컨텐츠가 추가 될때마다 서버에 유저가 점점 늘어나면서 기술적인 부담이 있었음.
이번 Year2 Season2에서는 새로운 컨텐츠가 보류되고 게임안정화에 집중. 미래의 안정을 보장하기 위함.
(앞서, Year2를 시작하면서 오퍼레이터 수를 50~100 명을 원한다고 밝힌적이 있습니다. )
-------------------------------------------------------------------------------------------------------------------
Q: Operation Health란 무엇인가??
Brand Director Alexandre Remy : 향후 3개월 동안 게임 안정화에 전념하려고 합니다.
5월 예정이던 홍콩 요원(SDU)은 8월로 미뤄지고, 8월 예정인 폴란드 요원(GROM)은 8월,11월에 한명씩 나눠서 발표
11월 예정이던 한국(707) 요원은 예정대로 11월에 발표 됩니다.
게임 안정화로
1. 매치 메이킹 개선(간단하고 빠르게) / 더 좋아진 서버 (피격판정문제 개선)
2. 기술테스트서버(TTS) -> PC-> 콘솔 순으로 패치 배포
3. 버그 잡기
Creative Director Xavier Marquis : P2P (테러리스트 진압모드에서 사용중,방장이 게임중 종료시 팀원종료) 사용을 없애고 서버기반(100%)으로
하려고 해요. 장기적인 투자로 유저의 연결성과 안정성 향상에 초점을 두고, 수년간 서비스를 위한 조치입니다.
Q: 안정화를 하게된 원인은??
Brand Director Alexandre Remy : 2년째 되는 해에 들어서 놀라운 결과가 있었는데요.
하루에 각 PC,콘솔 마다 3백만명이 넘는 유저로인해 접속문제, 매치메이킹 문제를 겪었습니다.
정상화되는데 거의 10일나 걸렸어요.
시즈의 성장을 위해 더 많은 유저,기간,업데이트에 초점을 맞추려 합니다.
유저의 수가 두배로 늘어났어요. 게임에서 자주 볼수 없는 패턴이예요. 처음 런칭시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게임의 성장 입니다.
유저증가로 인해 우리의 우선순위를 수정하고 지금, 5년 또는 10년 그 이상을 위해 확립하고 투자하려 합니다.
Q: 안정화 기간동안 밸런스 수정이 있나??
Creative Director Xavier Marquis : 없습니다. 버그 수정에 중점. ex.히바나 (발화문제가 완벽히 해결 안되고 있음)
Q: 매치메이킹 어떻게 개선되길 바라나??
Creative Director Xavier Marquis : 기존의 2단계 매칭에서 1단계 매칭으로 수정하려 해요.
지금은 A팀 만들고 B팀만든후 A,B팀 서로 매치. 그로인해 누군가 떠나거나 연결이 끊키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제 한번에 10명을 모은 후 팀을 나누려함.
Q: 히트박스 문제는 ???
Brand Director Alexandre Remy : 첫번째는 히트박스를 재수정합니다.
신체보다 더 큰 헬멧에 피격 문제는 없어지고 신체 실루엣에만 피격 적용 될 거예요.
두번째는 빠른 서버로 전환이예요.
예전 서버 tickrate수치 50을 tickrate수치 60으로 바꾸는 중입니다.
( tickrate: 서버에 접속한 유저의 연결을 처리하는 시간수치로, 반응속도에 영향.
ex.FPS게임시 데미지가 들어갈때 유저마다 시간차이가 나는 현상에 영향.
수치가 무조건 높다고 좋은건 아니고 적정수치가 있음. )
Q: 시즈의 미래는 ???
Brand Director Alexandre Remy : 우리는 앞으로 5년차를 계획으로 더 많은 개선과 컨텐츠를 의논하기 시작했어요.
5년또는 10년 그이상 서비스를 위한 논의와 빠른 개발대처에 관한것이죠. 장기적 서비스를 위한 기능과 개선입니다.
이는 우리가 가고자 하는 방향입니다.
2년차 계획- 수정 전
2년차 계획- 수정 후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