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 디아4 아쉬운 점2023.06.11 PM 0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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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4 아쉬운 점


70+ 이후의 설계 문제.


1~45렙까진 1,2단에서 레벨링.

50 전후로 3단 진입해서 레벨링.

직업이나 셋팅에 따라 다르지만 60 전후로 4단 진입해서 레벨링.


문제는 70 이상부터 레벨링 설계가 지나치게 단조로워집니다.

필드 콘텐츠(지옥균열, 군단, 필드보스 등등)는 어디까지나 보조적인 수단이고

핵심은 던전인데 악몽던전(디3 대균열 느낌) 깨는 수고에 비해 얻는 보상이 부족하다 보니

효율 좋은 일반 던전 반복이 훨씬 낫습니다.

템 드롭률 차이가 있긴 하지만, 횟수로 밀면 그것도 크게 와닿지 않고요.


높은 단수 -> 빠른 레벨링 + 템파밍 -> 더 높은 단수가 이상적인 형태라고 생각하는데

지금은 70전후로 어느 정도 템 세팅이 끝났으면, 높은 단수로 가기 보단

일반 던전이나 낮은 단수로 반복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지금 당장 패치하진 않더라도 시즌 열리면 악몽 던진 경험치 보상을 대폭 상향시켰으면 좋겠네요.

댓글 : 8 개
725이상 나오는 순간부터 그닥할게 없어지긴하드라구요
핵노잼 악몽뺑이가 엔드컨텐츠라니 ㅠㅠ
저도 할게 없어서 부캐키우는중인데 재밋네요
앤드 컨텐츠 문제 있을거 같아서 천천히 해볼려고 하는데 좀더 기다려봐야겠네요.
원래 스토리이후는 보너스니까요
애초에 너무 빨리 나온다고 생각했어요. 지금도 보면 이모탈스킨에다가 디아3시스템 왕창 들이붓고 거기에 몇개 더 추가한 느낌밖에 안듭니다. 시네마틱 영상은 멋졌는데 그게 다에요...확장팩내고 밸런스 패치하고 어떻게 진행되는지 더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시즌 컨텐츠를 기대해봐야 할듯
애초에 다음 코어템 설계를 95 이후로 해논게 잘못이에요 한 80이나 85 정도에서 템 풀 한번 더 풀리고 단계 더 거쳐갔어야함. 진심 70 이후에 템 나오면 그뒤로 그냥 뺑이 밖에 없음..
오래 잡아둘게 없으니 템 나오는 구간을 뒤로 확 늘려버림.
그덕에 그전에 먹는템은 다 쓰레기가되어버리고 그거 먹을때까진 레벨만 올려야되는 개노잼겜이 되버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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