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ㅋ개ㅋ소ㅋ리] 액션스크립트3.0 객체복제응용?2012.03.02 PM 0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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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복제를 배우고 있습니다.
아직 다중객체복제는 들여다보지 아니하였지만, 대충 개념은 단일객체복제에서 좀 더 나아간 것이리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코드를 외울겸 연습을 하다 문득, 이걸로 똥피하기 시리즈 게임을 만들수 있을것 같다라는 생각에 간단한 소스를 코딩했습니다.

import flash.events.MouseEvent;

button.addEventListener(MouseEvent.MOUSE_DOWN, button_down);{
function button_down(e:MouseEvent){
var count = 0;
for(count = 0; count <= 9; count++){
var to_ㅋ : ㅋ = new ㅋ();
this.addChild(to_ㅋ);
to_ㅋ.x = Math.random() * 350 + 50;
to_ㅋ.y = Math.random() + 30;}
button.addEventListener(Event.ENTER_FRAME, to_button);{
function to_button(e:Event){
if(to_ㅋ.y >= 400){
to_ㅋ.y = 30;
to_ㅋ.x = Math.random() * 350 + 50;}
else to_ㅋ.y += 10;}
}
}
}

버튼을 누르면 카운트 수만큼의 객체(명칭은 ㅋ)가 생성되고, 이들은 고정된 y값과 임의의 x값을 가집니다. 이들은 10의 속도로 낙하하고, 일점 범위를 넘어서면 다시 고정된 y값과 임의의 x값을 부여받는 식으로 코드를 짰으나!!

딸랑 하나의 객체만이 낙하운동을 하고 있었습니다-_-;
생각대로라면 모든 객체가 낙하를 해야하건만...
댓글 : 2 개
  • 2012/03/02 PM 09:19
음 저도 잘 모르긴 하는데요. 슬쩍 보니깐 엔터프레임 함수 안에 to_ㅋ 대신에 e.currentTarget 써야 하지 않을까요?
  • 2012/03/02 PM 09:20
아니면 객체들을 생성할떄 Array에넣은다음 하나씩 for문으로 움직이시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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