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변에 있는 일] 이사한 집 근처에 대한예수교장로회 소속 교회들이 많네요;;2014.06.17 PM 04:30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전부 대형교회고요

집집마다 들러서 선교활동을 하고 있더라고요

우리 집도 들렀지만요

대한예수교장로회 소속교회들이 많고 전부 대형교회고, 선물뿌리는 것을 보면

돈 많이 걷고 있는 것 같은데

안가는 것이 나을거라 생각이 되는데, 맞는 생각이죠?

대한예수교장로회에 대해서 아시는분 있으신가요?
댓글 : 8 개
개신교는 국내에 크게 기장 - 기독교 장로회 와 예장 - 예수교 장로회가 있습니다.
예장은 다시 통합과 합동으로 나누구요. 여기서 수 많은 분파가 갈리어져 있습니다.

기독교 개신교의 종파를 보기보다 해당 교회의 목사의 정신상태를 보시는 게 낫습니다.

국내 개신교는 장로회, 침례회, 감리회, 순복음 으로 큰 축이 나누고 작은 회는 더 많습니다.

솔직히 저도 개신교지만 목사들이 좀 힘이 있어지면 지들 맘대로 분파하고 있어서 각각의 적통성은 이제 없다고 보셔도 무난합니다.
정답이죠 예배 한번 드려보고 판단해야됩니다 ㅋㅋ
장로회가 제일 커요

개인적으로는 장로회가 비교적 제일 정상인거 같아요
그냥 한국에서 제일 큰 교단 아닌가요?
같은 대한예수교장로회라도 합동측이냐 통합측이냐 그런거로 다른 교단이고..
그리고 방문 전도하고 그러는건 교회 차이 아니던가요? 교단 단위에서 전도하고 그러는건 딱히 못 본거 같아서..
회나 교단 단위에서 전도를 하라는 지침이나 기타 사항은 없구요. 요즘은 오히려 방문 전도 및 노상전도를 자제하는 분위기입니다. 하긴 요즘은 그게 더 민폐에다가 역효과를 가져오고 있고 신천지로 많은 교회들이 박살나고 있는 상황이라서요.
예수교 장로회는 국내에 제일 흔하고 많은 교회이지요
일단...해당 교회 목사가 한기총이냐 아니냐를 따져야 합니다
이런것도 중요하지만 교회는 아무래도 목사님이 누구냐에 따라서 많이 다르기때매...
집이 기독교라 교회를 다니고 있지만.... 그냥 본인 의지에 달린것 같아요.
전 아직도 믿음이 부족..은 목사새끼들이 하나같이 다 병신짓만 하고 다니는데 믿음이 생기것냐ㅡㅡ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