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리뷰] [게임리뷰] 다시 부활한 파이널판타지 브레이블리 디폴트2014.08.02 AM 10:30
3DS 파이어 엠블렘과 함께 일본판 기계를 사면 반드시 해봐야 하는 타이틀 걸작선(개인기준)으로 들어가는 걸작 게임 브레이블리 디폴트를 살펴보도록 하죠
브레이블리 디폴트는 이제는 거의 없어져 가는 JRPG오리지널의 맛을 살리며 게임성과 함게 적절한 잡 체인지 즐거운 전투 그리고 향수를 자극하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플레이 해볼 가치가 높은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주인공인 티즈가 되어 ?크리스탈의 무녀인 아니에스를 도와 세계안의 더렵혀진 크리스탈의 정화를 위해 힘쓰게 됩니다.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옛 FF시리즈에서 등장했던 잡 체인지가 등장해 잡을 키우고 잡에 관련된 스킬을 조합하고 활용하는 재미 그리고 '디폴트' 시스템을 이용한 전투의 전략성과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재미 두가지를 다 잡은 수준높은 전투 시스템 완성도와 함께 전투안에서 케릭터간의 대사 전투 종료후 나오는 대사같은부분도 깨알같은 재미를 챙길수있습니다.
거기다 역시 고전게임 팬이라면.. 가장 큰 향수를 불러올 그래픽과 FF를 떠올리게 되는 세계관과 설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FF시리즈는 크고 거대해 지면서 옛날의 그 맛을 많이 잃어버렷는데 브레이블리 디폴트에서는 옛것의 소중함(?)을 다시 일깨워 줄수있는만큼 FF를 오래 알고 있는 유저일수록 더욱더 친근하게 빠져들수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또한 클리어 특전의 복식 교환도 존재해 다회 플레이에도 대처할수있도록 꼼꼼하게 잘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어떻게 보면 다회차 플레이를 하지 않는이상 이 게임의 큰 재미와 스토리의 진실은 볼수가 없기도 하니. 어느정도 시간을 들여 플레이하는 재미가 더 강하지요
시대에 맞춰 온라인에도 대응할수있도록 엇갈림통신 친구를 통한 마을의 재건과 아이템 확보 그리고 어려운 몬스터를 잡기 힘들다면 친구의 응원으로 큰 데미지를 줄수도있고 회복을 받을수도 있는 어디서도 혼자가 아니라는 느낌을 받게하는 온라인 대응 시스템도 멋들어지게 잘 만들어 놓았습니다. 그리고 그 온라인 시스템 자체도.. 브레이블리 디폴트 세계관의 중요 설정으로 후반부에 공개 되는데. 참 이것이 스토리 구성을 얼마나 찰지게 잘 해놓았는지 알수있게 됩니다.
다만.. 후반부의 반복 플레이가 너무도 지겹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기때문에. 아무리 스토리상의 반복이라고 한들 그런 부분은 좀더 줄여서 절충할수있는 방법은 없었을까 하는 부분도 존재하긴 합니다.
정말 좋은 게임이고 일판 3DS를 가지고 계신상태에서 아직 해보시지 않으셧다면 반드시 구해서 플레이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니까 브레이블리 세컨드 빨리 내주세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키덜트플러스 by.미나세 이오링
http://www.kidultplus.com/
댓글 : 0 개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