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냥 적고 싶어서 만든 카테고리] 캡파도 처음 나온다고 할때 정말 좋아했는데...2011.12.05 PM 0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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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담 홈페이지에서 활동 할 정도로 건담을 무척 좋아했죠

지금도 마찬가지 이지만 (건담 아게는 생각좀 해보고요)

하지만....

업데이트는 정말 잘해주는 소맥.

(그건 진짜 존경 합니다. 꾸준한 업데이트 만큼은 제일 큰 장점 하지만 유저에 의견을 반영 안하는 업데이트가 제일 큰 단점-_-)



애초에 pvp 를 별로 안 좋아하는 저로써는 캡파는 거리가 머나먼 게임이 되었죠.

미션전 하는거 말고는 PVP는 진짜 못하는 편이라 (오락실 대전 게임은 저의 기피 게임 1호)

그나마 제 지인분들도 꾸준히 하던 캡파 구 기체 다운은 시대의 흐름이라 할수 없지만

구 기체 컨텐츠 복구는 커녕 S랭을 뛰어 넘는 신 기체 대거 등장. 그리고 캐쉬템 더 등장.

결국 다른 분들도 접으시더군요 -_-;(점점 통장 잔고의 한계를 느끼신다고...)
뭐, 마비노기랑 비슷한 노선을 걷고 있는 느낌도 들더군요.
(세공 까지 추가하면 진짜 SD 마비노기 파이터다 ㅋ)



그리고 이노무 소맥 놈들. 원작에 있지도 않던 무장을 추가 시켜서 한 두대씩 더 추가 시킬려고 하는건지...
(짐스나이퍼2는 빔샤벨 대신 왠 격투무기?) (델타플러스는 쓰지도 않던 왠 그레네이드 런쳐?)

수정글 올려도 씨앗도 안 먹히는 놈들 ㅡㅡ+


그래도 건담 이라는 타이틀 때문에 버티고 있는 캡파인데



가끔이라도 좋으니 개념 이벤트나 개념 패치좀 해줬으면 하네요 ㅡㅜ



이건 뭐 업데이트만 됬다 하면 캐쉬 기체 추가이니-_-;

하긴 그건 마비노기도 마찬가지 이지만 서도...



댓글 : 3 개
캡파는 접는게 답

점점 노가다를 강요하는 시스템에
대전게임에 묵찌빠 + 무장과 스킬의 반발성으로 인해 생기는 절대상성이나
양자화같은 확률성 요소를 집어넣어 유저의 실력차에 의한 승패를 무의미하게 만들고

거기다가 유저간의 거래할 수 있는 품목이 없어서 기체들은 데이터 쪼가리이고
무엇보다 연출이 꽝임

캡파같은 게임방식에 건대건같은 연출이 있었다면 재밌었을텐데
무조건 pvp를 권하고 익퍼는 지정유닛만 할수있으니..
하다보면 질리게 되더라고요 저도 pvp게임은 별로 안좋아해서 미션과 협동을
좋아하는데 이건뭐 pvp가 메인이고 렙업할때만 미션이니...쩝...
대형업뎃으로 싹바꿔주면 좋겠네요
클로즈베타때 아이디:진라면
으로 활동했는데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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