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 며칠전 핫딜 콕스 엔데버 무접점 키보드2019.04.17 AM 01:07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20190417_000549.jpg

 


 

폰카가 구려서 제품을 제대로 찍기가 그런데 나름 깔끔하니 이쁩니다.

솔직히 이정도면 혜자네요 혜자.

무접점이 워낙에 비싼 제품군이라 보통 30만원대인데

이 제품은 할인해서 8만원대라 평소 궁금하기도 해서, 평 몇 개만 간략히 확인하고 사봤는데 매우 만족합니다.

이전에는 무접점을 써본 적이 없으니 고가 제품군과 비교가 불가능한 점이 안타깝네요 ㅎㅎ

엔데버는 고가의 토푸레축이 아니라 노뿌라는 축이라더군요. 차이점은 잘 모르겠지만 원조와 짝퉁 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마제 스테빌이라 안좋아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저는 크게 거슬리지 않았습니다. 윤활도 제법 잘되있는거 같았고요.

다만 길이가 긴 키를 누를 때는 확실히 아주 약간의 통울림이 있었습니다.

(전 헤드셋을 끼고 겜을 하니 전혀 문제되진 않습니다.)

빛샘도 있다고 하는데 LED를 줄이니 별로 신경도 안쓰이고 특히 텐키리스 쓸 정도면 타자칠 때 키보드 볼일 거의 없으니 뭐.

전 냥이들 털 때문에 블랙말고 화이트를 샀는데 과거 브라운관 모니터 시절의 키보드 색감이라 향수도 느낄 수 있고 좋습니다.

그리고 며칠 쓰다보면 깨질거 같은 커버가 포함되어 있어서 더 깨끗하게 사용이 가능할거 같네요.

사실 커버로 쓰라고 준건지 그냥 포장 패키지의 구성일 뿐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거의 편의점 1회용 도시락 뚜껑같은 수준이라.. 아마도 걍 포장 패키지인듯 하지만 전 잘 쓸수 있을거 같네요.)


또 기존에 사용하던 기계식들과 비교했을 때,

전체적으로 타건음이 많이 낮아져서 음성대화 할 때 잡음이 제법 줄어들듯 합니다.

그리고 피씨에 연결하고 책상에 올려놓으니 수평이 좀 안맞았는데 ㅡㅡ;;

하우징 설계 자체가 홈에 밀어넣는 식으로 만들어져서

책상에 올려놓고 어느 쪽으로 기울었는지 확인한 다음에

양손으로 키보드 끝을 잡고 비틀어 아귀를 맞춰주면 수평을 맞출 수 있습니다. 좀 황당했습니다;;;

이 부분은 반드시 개선해야 할 점 같네요. 첨엔 불량인줄 알고 며칠 걸려서 다시 교환해야하나 심히 고민했네요.


앞에서 이야기했듯이 무접점을 써보질 못해서 비교대상군은 없지만

전체적인 타건감, 타건음, 디자인, 실사용 시 반응 등 굉장히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실제 이 가격으로 무접점에 접근할 수 있다는 점부터가 다른 단점들을 카바치고도 남는듯 합니다.

별다른 이상이 생기지 않는다면 메인컴에서 오래 사용할거 같습니다.

물론 더 사용해봐야겠지만 게임용으로도 꽤 괜찮은 선택이었던거 같습니다.

댓글 : 9 개
홀 무접점이 8만원대라니!!
비싼대 쌉니다ㅋ
저두 오늘 와서 쓰고 있는데 진짜 괜찮은거 같아요
저도 넘 맘에 듭니다
  • Skybe
  • 2019/04/17 AM 02:02
으아 저거 핫딜 떴을때 사고싶은거 겨우 잠재웠는데... 보니까 사고싶어짐 ㅠㅠ...
써보니 10만원 주고 사도 나쁜 가격은 아닌거 같습니다. 한번 쳐보시고 결정하세요.
콕스나 앱코나 거기서 거기라고 믿고 거르자더니 좋기만 하구만!
네임밸류에서 사기 전에 많은 고민이 드는 브랜드긴 하죠 ㅎㅎ
저 커버는 보통 안 쓸때는 덮어서 먼지를 막아주고 사용할 때는 때는 용도 입니다.
노뿌라면 아마 한성이나 앱코 등에서 출시하는 무접점이랑 큰 차이는 없을 겁니다.
제가 한성이랑 앱코 무접점을 사용해봤는데 큰 차이점은 없고 윤활의 차이, 강판 구성의 차이, 그리고 디자인이더라구요..

그리고 수평 문제는 모든 키보드가 그럴 수 있다고 보는게 맞을 겁니다.
배송중의 문제나 등등의 이유로 인해서 비싸든 싸든...

저도 리얼포스 R2 구매 했을 때 수평 안맞아서 교환신청할려고 했더니 강판의 소재로 인해서 그럴 수 있으니 비틀어서 수평을 맞추면 된다고 해서 당황했었네요 ㄷㄷ;;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