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 요즘 온라인 게임들이 돈버는 방식2022.03.19 AM 02:49
온라인 게임은 WOW 해본게 전부고
K-온라인 게임은 손도 안댔음
K-게임 무시를 굉장히 많이 했는데
사람 심리를 이용한 돈빨아먹기 기획 부분을 보니까 와...
리니지가 완벽한 게임이라고 왜 안고치려고 하는지 이해가 감
아니 이 사람들은 게임성에 그 노력을 쏟아부었으면 월클이 되었을텐데
돈빨아먹기 시스템에 아예 모든 개발력을 다 몰빵한거 같음
현직개발자였다는 이 아저씨가 이래저래 설명을 해주는데 쉽고 논리적인 설명이 무릎을 탁치게 함
K-게임이 진짜 대단한거 같음
중국도 이런쪽으로 노하우를 많이 빨아먹고 악랄해진거 같고
다른건 몰라도 과금 시스템 기획자들은 한국이 게임계에서 월클이 아닐까 싶음
영상보다보니 새로운 세상에 눈뜨고 개안한 느낌
물론 안할거지만
댓글 : 9 개
- 루리웹-8612047353
- 2022/03/19 AM 03:05
삼국지전락판 = 거대맹에게 밉보이면 수천만원 현질러도 게임 접어야하는 쌍팔년도 리니지식 쓰레기 게임
- 만취ㄴㄴ
- 2022/03/19 AM 03:07
헐 그정도인가 ㅎㄷㄷ
- outsidaz
- 2022/03/19 AM 03:18
영상에 나오는 저 게임은 K-게임이 아니지 않나요?
코에이가 중국에 하청 줘서 만든 게임으로 아는데.
코에이가 중국에 하청 줘서 만든 게임으로 아는데.
- SeMiN
- 2022/03/19 AM 04:10
개발자출신 아닙니다.
- 사막여우유
- 2022/03/19 AM 06:47
그냥 웹사이트 게임리뷰어 출신아닌가요
- kimpol3
- 2022/03/19 AM 06:57
전략게임으로는 잘만든 게임 맞음.
테크트리도 있고 상성이나 보급, 체력등
신경써야하는것도 많고 문명처럼 맵을
엄청 크게 쓰면서 생각하고 행동해야함.
절대적으로 강한 덱도 없고, 카운터덱이 있고,
같은덱도 스킬따라 천차만별이고.
위에 낙인찍히면 접어야된다 뭐다 하는데,
그런 단순한 시스템도 아님.
어짜피 수시로 연맹 갈아타고 오늘 싸우던애가
내일은 같은편되는일이 많음. 이름도 쉽게 바꿀수 있고.
연맹을 갈아타거나, 동맹을 맺거나, 동맹을 깨거나,
합병을 하거나, 수시로 가능해서 정치싸움도 비중이 큼.
전쟁이길려면 결국 인원빨이라 핵과금러가 아니라
무소과금러라도 더 많은쪽이 이김.
아재들 전쟁 게임이라 어쨌든 매출은 잘나오지만,
vip나 조각같은 드러운 시스템도 없고,
핵과금러나 중과금러나 별 차이 없고,
걍 꾸준히 하는 사람이 결국엔 가장 강해짐.
뭐 이런겜 안하는 사람들이야 이해가 안되겠지만,
붕쯔붕쯔 칼질만 하는 게임들이랑은 다름.
무과금으로 연맹장되서 통일까지 가는경우도 부지기수임.
테크트리도 있고 상성이나 보급, 체력등
신경써야하는것도 많고 문명처럼 맵을
엄청 크게 쓰면서 생각하고 행동해야함.
절대적으로 강한 덱도 없고, 카운터덱이 있고,
같은덱도 스킬따라 천차만별이고.
위에 낙인찍히면 접어야된다 뭐다 하는데,
그런 단순한 시스템도 아님.
어짜피 수시로 연맹 갈아타고 오늘 싸우던애가
내일은 같은편되는일이 많음. 이름도 쉽게 바꿀수 있고.
연맹을 갈아타거나, 동맹을 맺거나, 동맹을 깨거나,
합병을 하거나, 수시로 가능해서 정치싸움도 비중이 큼.
전쟁이길려면 결국 인원빨이라 핵과금러가 아니라
무소과금러라도 더 많은쪽이 이김.
아재들 전쟁 게임이라 어쨌든 매출은 잘나오지만,
vip나 조각같은 드러운 시스템도 없고,
핵과금러나 중과금러나 별 차이 없고,
걍 꾸준히 하는 사람이 결국엔 가장 강해짐.
뭐 이런겜 안하는 사람들이야 이해가 안되겠지만,
붕쯔붕쯔 칼질만 하는 게임들이랑은 다름.
무과금으로 연맹장되서 통일까지 가는경우도 부지기수임.
- kimpol3
- 2022/03/19 AM 07:04
다른 게임들이랑 비교하자면,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나오자마자 한 3달인가 했었는데,
그때 핵과금러는 같은레벨 100명하고 싸워도 이겼음.
리니지야 뭐 말할필요도 없고, 대부분 그런종류는
무소과금이랑 중과금, 핵과금이 차이가 엄청 벌어짐.
반면에 이 겜은 무과금이랑 핵과금조차 후반에는 차이가 별로 없음.
덱빌딩 싸움이라 핵과금인데 머리나쁘면 계속 털리기도 하고.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나오자마자 한 3달인가 했었는데,
그때 핵과금러는 같은레벨 100명하고 싸워도 이겼음.
리니지야 뭐 말할필요도 없고, 대부분 그런종류는
무소과금이랑 중과금, 핵과금이 차이가 엄청 벌어짐.
반면에 이 겜은 무과금이랑 핵과금조차 후반에는 차이가 별로 없음.
덱빌딩 싸움이라 핵과금인데 머리나쁘면 계속 털리기도 하고.
- WhisperingRain
- 2022/03/19 AM 07:18
과금 시스템은 솔직히 우리나라에서 만든거라곤 부분 유료화 말곤 없음... 사실 그외의 요소들은 대부분 중국에서 기반해서 넘어온게 엄청 많음...
실제로 모바일 부분 유료화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었던 게임은 그 도탑전기였었고 그 이후에도 나온 유료화 모델 대부분은 일본이나 중국 게임에서 많이 채용한게 많았음...
솔직히 모바일 게임으로 넘어오는 시기에 개발자들은 이미 게임을 좋아하던 유저보단 그냥 게임 개발자라는 타이틀을 원하는 애들이 더 많았음... 마치 얼마전에 유행했던 빼앗긴 아싸라는 것처럼 게임 좋아하던 너드들은 이미 게임업계에 지쳐서 다들 인디 개발자 쪽으로 넘어간 사람들이 많고 그냥 다 포기하고 월급만 받고 다니는 사람들 뿐이고 실제 결정권자들이라고 앉아 있는 애들 치고 게임을 좋아하거나 제대로 아는 사람이 드뭄....
실제로 모바일 부분 유료화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었던 게임은 그 도탑전기였었고 그 이후에도 나온 유료화 모델 대부분은 일본이나 중국 게임에서 많이 채용한게 많았음...
솔직히 모바일 게임으로 넘어오는 시기에 개발자들은 이미 게임을 좋아하던 유저보단 그냥 게임 개발자라는 타이틀을 원하는 애들이 더 많았음... 마치 얼마전에 유행했던 빼앗긴 아싸라는 것처럼 게임 좋아하던 너드들은 이미 게임업계에 지쳐서 다들 인디 개발자 쪽으로 넘어간 사람들이 많고 그냥 다 포기하고 월급만 받고 다니는 사람들 뿐이고 실제 결정권자들이라고 앉아 있는 애들 치고 게임을 좋아하거나 제대로 아는 사람이 드뭄....
- 민호☆
- 2022/03/19 AM 09:03
삼국지 전략판 좀 하다 접었어요. 무과금은 절대 네버 에버 과금러를 이길 수 없는 구조고 농사 짓고 사는 것도 불가능해서 무조건 pvp해야 하는데 무과금은 맨날 털려서 포로 되거나 해서 성장 자체가 불가능 하더라고요. 그리고 강한 맹? 이런데는 이미 과금러가 즐비해서 무과금 받아 주지도 않고 ㅋㅋㅋ 무과금러끼리 연맹 만들어서 영차영차 하다가 털리고 빠이…
연맹 들고 시즌 시작과 동시에 시작해서 먼저 자리 잡고 나름 열심히 키웠는데 한달인가? 뒤에 나타난 친구한테 순식간에 털리고 아 무과금의 자리는 없구나 하고 지웠네여 ㅋㅋ
연맹 들고 시즌 시작과 동시에 시작해서 먼저 자리 잡고 나름 열심히 키웠는데 한달인가? 뒤에 나타난 친구한테 순식간에 털리고 아 무과금의 자리는 없구나 하고 지웠네여 ㅋㅋ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