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개발일지] 하라는 유니티는 안하고 뻘짓
플래시를 하다가 보안 문제로 계속 말도 많고 탈도 많길래
이번엔 유니티를 좀 배워볼까 해서 공부중이었는데
툴이 쉽다보니 욕..
2015.09.12
10
- [게임개발일지] 뜸했던 게임 만들기
요즘 먹고 살기 바빠 컴퓨터 만질시간이 별로 없었네요.. ㅜㅜ
스탈링이라는 3d가속 api를 사용해서 다시 만들었더..
2015.06.02
5
- [게임개발일지] 그동안 저는 삽질만 해왔네요... ㅜㅜ
그동안 프로그래밍 공부하면서 비주얼드를 구현하고 있었는데
첫번째는 3d가속 사용안하고 그냥 만들었더니 핸드폰에선 성능이 시망..
2015.05.21
4
- [게임개발일지] 효과음 제작 사이트
8비트풍 게임에 어울리는 효과음을 만들어 보려고
이것저것 알아보다 발견한곳인데
플래시로 만들어서 그냥 웹상에서 해도 되고
..
2015.05.18
5
- [게임개발일지] 화면비 크기비교
3:4
1536 x 2048(아이패드3, 아이패드4)
2:3
640 x 960(아이폰4), 320 x 480(아이폰3, ..
2015.05.15
1
- [게임개발일지] 폰트 만들어 봤어요...
이왕 만드는거 제대로 해볼려고 게임에 어울리는 픽셀 폰트를 알아보던중
폰트도 저작권 문제가 복잡하더군요... ㅜㅜ
어차피..
2015.05.13
4
- [게임개발일지] 프로그램 짤때 제일 힘든점
요즘 플래시로 비주얼드 구현해 보고 있는데요 구형 폰에서 속도가 잘 안나와
3D가속을 사용하는 starling 이라는 외부 ..
2015.05.10
5
- [게임개발일지] 게임 만들기 정말 어렵네요.. ㅜㅜ
제가 비주얼드를 좋아해서 틈틈히 짬을내서 비주얼드를 구현해 보면서 공부하고 있는데요
특히 비주얼드 블리츠 처럼 연속..
2015.05.05
12
- [게임개발일지] 옛날 게임과 요즘 게임의 차이
옛날엔 오락실가서 어떻게 깨야하는지
서로 모르는 애들이랑 서로 토론하며 깨던 재미가 있었는데...
그러면서 친해진 애..
2015.04.27
12
- [게임개발일지] 플래시라고 만만하게 봤는데..
제가 요즘은 간단한 게임만 가끔 하는데
kongregate같은 플래시 게임 사이트에 자주 가요
거기보니까 누구든 자기가..
2015.01.10
16
- [게임개발일지] 게임불감증에 빠진 제가 4개월 동안 하고 있는 게임
나이가 들어서인지 모르겠는데
작년부터 게임을 실행시키고 플레이 하는게
부담스럽게만 느껴지더라구요
그러다 가볍게 즐길수 있..
2014.12.25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