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개발일지] 뜸했던 게임 만들기2015.06.02 PM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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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먹고 살기 바빠 컴퓨터 만질시간이 별로 없었네요.. ㅜㅜ


스탈링이라는 3d가속 api를 사용해서 다시 만들었더니

핸드폰에서도 60프레임으로 잘 돌아가네요


몇가지 추가를 했는데

블럭을 한번에 4개 이상 맞추면 선물이 나오고

바닥까지 선물을 끌어 내리면 가산점 추가 되고

콤보도 만들어 보고

게이지도 만들어서 다 채우면 블럭이 4종류만 나오게 해봤어요

그리고 옛날 오락실 게임 느낌을 내보려고 스캔라인도 넣었구요

점수도 무제한으로 증가하게 만들었지만 거기까지 하실분은 아무도 안계실듯..ㅎㅎ


그런데 문제는 각각의 블럭이 떨어질때 가속도를 가지고 따로 계산했더니

각각의 블럭이 시간차를 두고 떨어지는게 보기는 좋았지만

동시에 4개이상 블럭이 세로로 인접하지 않는 문제가 있어

떨어지는 부분은 묶어서 같이 계산해 줘야 겠어요


댓글 : 5 개
60 프레임 나온다 ㅋㅋㅋㅋㅋㅋㅋ 잼있네요
미완성이지만 재밌게 하셨다니 기쁘네요~ ^^
추가하고 싶은게 너무 많아서 언제쯤 완성이 될런지는 모르겠지만
일단은 비주얼드 부분은 끝냈고 다음에 올릴때는 거의 완성된 상태가 가까워지면 올릴게요
스탈링 좋죠~
제가 개발자 출신이 아니라 디자이너 출신이라
플래시로 게임 만들때 써먹다가
영 익숙치 않아서 유니티로 전향했지만,.,,,
그나저나 흔한 3매치 게임인데
소리가 매우 중독성있군요!!

그나저나 스캔라인은
그런 이펙트가 지원되는건가요?
스탈링 편하고 좋아요^^
비트맵 출력만 스탈링 사용하면 되니 별다른 어려움은 없구요..
스캔라인은 저도 공부하면서 만들어 보는거라 이펙트 같은건 잘 모르겠구요
그냥 1픽셀씩 띄엄띄엄 검은색 줄그어서 반투명 처리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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