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 요번 파판 라이트닝 리턴즈 전투는 어떤가요?2013.11.22 AM 1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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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 13가 한글화된다고 해서 정말 기쁜 마음에 질렀다가

실제 해보고 전투가 너무 재미없어서 중간까지 억지로 하다가 결국 팔았었는데


요번 라이트닝 리턴즈도 파판 13과 전투방식이 똑같은가요?


개인적으로 턴제 RPG를 정말 좋아한다고 자부했는데,(엄밀히 말하면 턴제 SRPG.....)

파판 13의 전투를 접했을 때 처음에만 화려함에 입을 못 다물었는데

몇 번 반복되다보니까 그냥 지루하기만 하고 전투 자체가 그냥 고역이나 마찬가지겠더라구요. -_-;;
(최근 경향처럼 제 취향이 턴제 RPG가 아니게 된건지, 아니면 13 전투 자체가 재미가 없었던건지 모르겠는데...)


예전에 라이트닝 리턴즈 한창 개발 중이던 당시 관련 보도 자료에서 액션 RPG의 요소가

많이 가미된다고 봤던거 같은데, 13에 비해 눈에 띄게 달라진 점이 있나요?
댓글 : 4 개
턴제 전투방식이 아니라고 하던데요.
현재 망겜소리 듣고 있습죠..ㅇㅇ
동영상 한번 찾아보세요
전투에 대해서는 유저들이 괜찮다는 평이 많고
시간제한요소, 그래픽 적인 부분에서 안좋은 평이 많더라구요
저는 만족스럽게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전투만 보고 따진다면 13 오리지날과 많이 다르고요
ATB를 유지하고 있지만 여러개의 폼을 바꾸면서 쓰는지라
1번폼을 쓰다가 2번폼으로 바꾸면 1번폼 ATB가 다시 차고있고 해서
전투 대기시간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네요
잡몹잡는데도 너무 오래걸리던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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