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 타] 아 신해철 씨 별세가 격하게 와닿는다2014.10.28 AM 01:56
http://www.youtube.com/watch?v=GGG7sDPt520&list=PLAFBE8559FFD63153&index=1
링크를 가져왔습니다. 유튜브 보니까 길티기어XX#R 한국판 OST를 전부 걸어놓은 사람이 있어서 이거라도 가져왔네요.
암튼...오늘 신해철 씨 별세 소식을 듣고 안타깝고...우울하고 그랬지만 집에 와서 그냥 평소처럼 별 생각없이 이것저것 하고 있었는데요, 루리웹 뉴스 보다가 어느 분이 한국판 OST 링크해놓은 걸 무심코 재생시켰다가 진짜 가슴에 크게 한 방 맞은 느낌이 막 드는거예요.
초등학교 저학년? 때부터 굿바이나 재즈카페, 도시인 등의 신해철/넥스트 음악을 좋아하며 자랐는데 가장 좋아하는 게임중 하나인 길티기어 OST에 참여한다해서 얼마나 좋았는지 모릅니다. 당연히 한정판(아예 일반판이 안 나왔지만 ㅠㅠ)구매자구요.
아 진짜 가슴이 아프네요. 정말 진심으로.
10년 전에 이거 열심히 하는동안 정말 많이 들었던 음악이고 개인적으로는 제작자 이시와타리 다이스케 씨보다 캐릭터와 테마곡 간에 매치가 더 잘 된 훌륭한 음악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사운드의 퀄리티가 달라요.
뭐...두 사람이 만난적도 없고 그랬다지만 나름 한국에선 알아주는 뮤지션인데- 라는 생각인지 신해철 씨를 그냥 '예전에 한국판ost을 머리가 긴 남자가 만들었지'정도만 인식하는게 아쉽고 그랬는데 이제 두 사람은 정말 만날 수 조차 없어졌네요.
최근에 길티기어XXX BGM을 들었을때의 느낌은 기존에 비해 발전이 없는데서 온 실망이었어서 더 신해철 씨가 생각나더라...하는 그런 것도 있네요. 아니 뭐 게임 제작자랑 가수랑 대등하게 비교할 수는 없지만요. 쩝.
아 허망하다 사람 인생
댓글 : 1 개
- kaill
- 2014/10/28 AM 02:06
마왕형 정말 잘놀다 가는거지^^ 편히쉬어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