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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상] 택틱스 오우거 : 리본 잡담입니다.2023.03.22 PM 09:38
택틱스 오우거 : 리본을 하고 있습니다.
초장부터 느껴지는 매운맛.
생각 없이 돌격했다가 두드려 맞고, 재시도 했습니다.
그 뒤론 나름 고심하고, 칸 계산도 얼추 해가면서 무던하게 진행 중입니다.
이런 식으로 머리 굴려가며 즐긴 SRPG는 참 오랜만이에요.
모바일 게임에서는 느끼기 힘들었던 재미를 음미하고 있습니다.
물론 머리 굴려야 하는 모바일 게임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만
모바일 게임 특성상 느긋하게 즐기기가 쉽진 않잖아요?
경쟁 요소가 있는 게임은 특히 그렇고 내가 직접 부딪히며 깨지는 시간에
카페 글 하나 더 보는 게 이득인 경우가 많다 보니 어느 순간부턴 그냥 공략 찾아보는 것에 익숙해지고
더 악랄한 게임은 신규 캐릭터를 강요할 때도 많고요.
뭐라 하든 게임도 사업이니 수지 타산을 계산할 수밖에 없고,
스테이지 하나하나 공들여봐야 금방 소진되고 돌아오는 건 추가 콘텐츠 언제 나오냐는 성화일 테니
이런 추세를 마냥 비난하긴 어렵다고 생각은 합니다.
그럼에도 이런 낭만이 그립네요. 명작으로 정평이 난 만큼 꼭꼭 씹어야겠습니다.
댓글 : 5 개
- OPERA85
- 2023/03/22 PM 09:48
최근 트라이앵글스트레지랑 택틱스오거 즐겼는데 개인적으론 텍틱스가 불편하지만 ㅋ 더많이하게되더라구요 데님 스텟작까지 끝내고했는데 더이상은 의미없는거같아서 그만뒀는데 플탐이 100시간은 그냥 훌쩍넘은거같이 했네요 ㅋ 자동전투가 너무편해서 일하면서 켜놓고 망자돌리고 재밌엇어요
- 비추폭격기mk2
- 2023/03/22 PM 10:14
너무 비싼게 단점임
- 알고리즘
- 2023/03/22 PM 10:31
이제 그만하고 싶은데 이 망할 오토게임이 놔주질 않아요……
- FAKE IT
- 2023/03/22 PM 10:47
확실히 UI라던가 시스템이 약간은 구식이랄까... 불편함이 있는데 그래도 잼있네요.
공략이나 팁 찾아보면 생각지못한 파쇄법도 나오고 이리저리 조합하는 재미가..
공략이나 팁 찾아보면 생각지못한 파쇄법도 나오고 이리저리 조합하는 재미가..
- 아리나공주
- 2023/03/23 AM 01:20
앵커 시스템이 신의 한수 같은...
1회차는 하고 싶은대로 진행하고
엔딩후에 앵커로 얼마든지 시간이나 분기를 되돌릴수 있으니
놓친 동료나 이벤트 즐길수 있다는게 좋더군요
1회차는 하고 싶은대로 진행하고
엔딩후에 앵커로 얼마든지 시간이나 분기를 되돌릴수 있으니
놓친 동료나 이벤트 즐길수 있다는게 좋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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