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신들의 천국-다시 읽기] [당신들의 천국] 다시 읽기-part04.2023.01.27 PM 10:18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LINK : https://blog.naver.com/megadoll/220750733484





























이 만화는 원작 소설을 먼저 읽으시고 보시면 더욱 재미 있습니다.


이번 회부터 조 원장은 천국을 향한 나름의 개혁을 시작합니다.

그런데 매번 그게  30년 전에 이미 주정수 원장이 했었던 것이란 대답을 듣습니다. 이것이 조 원장의 라이벌 의식을 더욱 자극하게 되고, 개혁의 강도는 점점 커집니다.

그래서 저는 1부의 갈등이 조 원장과 주정수 원장 사이의 갈등이라 생각합니다.


33 페이지에 서미연이란 인물이 등장하는데, 이 인물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녀는 기존의 해석에서는 별로 존재감이 없는 인물이지만, 제 해석에서는 조 원장과 반대되는 위치에 있는, 매우 비중 있는 인물입니다.

조 원장은 '군인'과 '의사'라는 두 개의 입장을 가지고 있고, 각각의 입장에 따라 원생들을 치료하는 방법도 크게 달라질 것입니다.

조 원장은 처음부터 '군인'의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그렇다면 '의사'로서의 치료방법은 어떤 것일까요?

그것을 보여 주는 인물이 바로 서미연입니다.


2부에서 조 원장은 원생들의 육지인들에 대한 증오심을 끊임없이 부추깁니다. 그 증오심으로 육지인들과의 전쟁에서 승리해서 열등감을 치료하려 하지요.

반대로 서미연은 사랑과 희생을 통해 치료하려 합니다. 그 치유의 대상이 다음 회에 나올 윤해원입니다.

영화 [엑스맨3-최후의 전쟁]에서 '매그니토'를 조 원장, '자비에 교수'를

서미연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우실 겁니다.


즉, 서미연은 조 원장의 눈앞에서 진정한 치료란 이런 것이라고 보여 주기 위해 등장하는 인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 원장은 전혀 눈치를 못 챕니다.

그의 마음 속에서 자라나고 있는 동상 때문에요.

댓글 : 0 개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