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y Engine] 유니티로 타워디팬스 게임 만들기 - part12014.08.14 PM 0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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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글은 강좌보다는 개발노트에 가까운 글입니다.

개발 환경 : 유니티(4.5.2) + NGUI(3.6.7)

시작합니다.

유니티로 디팬스 게임 만들기 - part1
이전에 발표용으로 만들었던 디팬스 게임이 있다.

이후 여러가지 삽질을 한 끝에 버려진 프로젝트다.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아쉬워서 고치기에는 너무 귀찮고 Reboot 하기로 했다.

기본적으로 타워디팬스는 적이 이동하는 것을 타워를 세워서 공격하여 잡는 것이다.
이 기본적인 기능을 나누어보면 다음과 같다.

1. 특정한 장소로 이동하는 적들
2. 타워를 생성
3. 타워가 적을 공격함

이런 것들을 구현할 모습을 큐브로 대충 끄적거린 모습이다.

대충 어떤 식으로 만들 것인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1. 특정한 장소로 이동하는 적들
Regen에서 적이 생성되면 waypoint 두개를 거쳐서 endPoint로 이동하고
이것을 타워를 지어서 막으면 된다. 일단 WayPoint를 설정해 보자.

간단하게 설명하면 end플래그는 다음 목적지의 존재여부로 판별하고
RendomPoint는 Bound 클래스에 Static 확장 메소드를 활용하여 getRandomPoint함수를
추가하여 박스안에 랜덤한 포인트를 리턴하도록 만들었다.

'일단은' 한땀한땀 손으로 해당하는 웨이포인트를 설정해주자
그리고나서 적들에 대한 스크립트를 작성해야 하는데
해당하는 웨이포인트를 종주하도록 AI를 짜주자

모든 종주가 끝나면 그냥 죽도록 했는데 나중에 HP가 다달아서 죽는것과 구분해야한다.

이제 게임코어에서 임시로 2초마다 Regen 포인트에서 적이 생성되도록 하고 돌려보았다.


다음은 타워 설계 ㅇㅅ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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