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발일지] 기억의 대장장이 개발일지2015.05.07 PM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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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노트 1 - 3/3]
개발 툴은 Cocos2D 와 Unreal 엔진, Unity3D 중에 하나를 선택하려고 조금씩 해본 결과 작업 속도가 빠르다고 생각되는 툴을 사용하기로 마음 먹었다. 오늘 다시 한번 설치해서 테스트...

[개발노트 2 - 3/4]
결국 Unity3D 로 결정하고 http://cafe.naver.com/unityhub 에 가입해서 보던 중 Unity3D 5.0 이 무료로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설치!

[개발노트 3 - 3/5]
예전에 써놓았던 아이디어 중에 대장장이 컨셉의 게임을 웹게임 처럼 만들어보기로 했다.

[개발노트 4 - 3/6]
C# 기초는 가능하게 된것 같다.

[개발노트 5 - 3/9]
구글 시트를 가지고 오는 API 를 찾아서 적용 (혹시나 필요하신 분은 https://github.com/kimsama/Unity-QuickSheet 여길 참고해주세요~)

[개발노트 6 - 3/10]
개발 속도가 느리다. 속도를 올려야 하겠다.

[개발노트 7 - 3/11]
세이브를 위해 예전에 정연님이 만드셨던 FileMap 같이 쉬운 라이브러리를 만들던지 찾던지 해야겠다.

[개발노트 8 - 3/13]
그냥 UI 만 가지고 하는 게임은 재미가 없으니 A*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게임 데브 스토리 같은 게임을 만들어보자

[개발노트 9 - 3/15]
A* 알고리즘으로 게임을 만들려니 문제가 많이 생기는데 심지어 게임이 재미도 없다.

[개발노트 10 - 3/16]
엎자

[개발노트 11 - 3/17]
Clip Studio Paint 가 세일을 하길래 사서 그림 연습을 좀 해보았다.

[개발노트 12 - 3/19]
디자인은 하면 할수록 허접하게 나오는데 도움을 청해야 하나...

[개발노트 13 - 3/20]
Clip Studio Paint 를 이용해서 디자인을 바꿔봤는데 이전꺼보단 좋은듯

[개발노트 14 - 3/23]
조금 더 쉽게 만들기 위해 PlayMaker 어셋을 사용해 보았다. 최대한 쉽게 개발해서 재미있는 게임을 많이 만들어봐야지

[개발노트 15 - 3/24]
요번주엔 프로토 타입을 볼 수 있겠다.

[개발노트 16 - 3/26]
480x800 에서 800x1280 으로 늘리려 하다가 디자인을 조금 손 볼까 했지만 너무 구린거 같아서 디자인을 처음부터 다시 만듦

[개발노트 17 - 3/27]
프로토타입을 만들었다. 재미가 없는데......

[개발노트 18 - 4/1]
디자인과 기획을 엎어야 겠다.

[개발노트 19 - 4/2]
고민만 해봤자 의미가 없으니 일단 작업 개시

[개발노트 20 - 4/3]
대장장이 모션도 만들고 디자인도 손을 봐봤다.

[개발노트 21 - 4/6]
영우형 얘기 들어보니 디자인도 엉망이고... 이 게임을 왜 해야하는지 찾기가 어렵다.

[개발노트 22 - 4/7]
다시 엎자. 스토리 중심인 게임을 빼버리고 디자인도 도트 스타일로

[개발노트 23 - 4/9]
그나마 도트는 참고할 곳도 많고 게임 같아 보여서 좋구나...

[개발노트 24 - 4/10]
도트는 게임 같아서 좋다.

[개발노트 25 - 4/13]
대장장이 모션과 불 모션 제작

[개발노트 26 - 4/13]
회사 이름을 Bab Studios 에서 MetaMoni 로 수정

[개발노트 28 - 4/15]
대략적인 것들은 완성! 이제 사운드, 로컬라이징, 광고가 남았다.

[개발노트 29 - 4/18]
배포에 필요한 스크린샷, 아이콘, 사운드 온/오프 디자인, 광고만 작업하면 될듯..

[개발노트 30 - 4/20]
광고는 게임에 방해 안되는 선에서 뜨게 해야겠다.

[개발노트 31 - 4/21]
내일 오픈할테다!!

[개발노트 32 - 4/22]
오픈!!

[개발노트 33 - 4/22]
3시간 정도 지나고 오픈!! 근데 이 게임을 어떻게 알리지...

[개발노트 34 - 4/22]
내가 자주 가는 사이트들은 광고를 했는데... 생각보다 사람은 늘지 않는군

[개발노트 35 - 4/23]
ios 도 심사 넣음!!

[개발노트 36 - 4/24]
안드로이드 로컬라이징 영어, 일본어 추가!! (구글 번역기 돌렸지만...)

[개발일지 37 - 4/30]
ios 리젝 사유는 사이즈가 안맞게 들어가서..... 수정해서 넣어야지

[개발일지 38 - 5/6]
ios 다시 심사 넣음!! 이제 다음 게임도 구상해보자.

[개발일지 39 - 5/12]
ios 심사 드디어 통과 ㄷㄷ 엄청 오래 걸리는구만.... 한번 할때 확실히 하지 않으면 안되겠다

ps. 오오 루리웹에서 게시판도 만들어 주셨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루리웹 게시판 : http://ruliweb.daum.net/etc/game/83289.daum
댓글 : 6 개
와...게임 엄청 빨리 개발 하시네. 규모가 어느정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대단하시네요.
헛... 그런가요? 지금은 1인 개발입니다~~
  • YuGo
  • 2015/05/07 PM 09:41
저번에 받아서 재밌게 했어요~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기억력 게임이다 보니 금방 지치는 게임이 되버린것 같더라구요...
와 대단하세요~
아..아뇨 그 정도는 아닌데... 감사합니다!!+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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