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발일지] 회사 나온지 벌써 7개월,,,,2015.07.23 PM 0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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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 되는 사업보다 만들고 싶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애증의 회사를 나왔지만...
쉽지 않고 쉽지 않네....

혹시 이 글을 보는 분 나가서 인디 게임을 만드실 예정이라면 기획적인 것 중에 뼈대는 만들고 나오세요~~
댓글 : 20 개
오홍 어떤게임 만드시나용.ㅋ
아직은 자랑스럽게 얘기하긴 그렇습니다 핫핫
인디 게임 만드시는 분들 다들 화이팅 입니다!!
저두 준비 중입니다.
내년을 생각하고 있는데.. 늦어지면 내 후년이겠죠
지금은 게임에 근간이 되는 부분을 문서 작성중이라 ㅋㅋㅋ 아마 내년 쯤? 프로토 타입이 완성이 되면
지금 몸 담고 있는 곳을 뛰쳐 나가지 않을까...하네요
동업자가 없다면 혼자 다 할 생각 하고 나오세요!!! 근데 나오면 좋긴 해요 ㅎㅎ (돈 관련 된거 빼고)
아 그리고 글엔 기획적인 어쩌고 써놓긴 했는데 프로토 타입 만드는게 좋아요~
저두 다담달 부산에서 열리는 인디 어쩌고에 참여하려고... 마음만 먹고 그냥 덥다고 빈둥거리고 있어요. ㅡㅡ;
게다가 개발이 중반정도 지나가니 슬슬 재미가 없어지려고 하고 있어요. ㅠㅠ
앗 근데 회사는 돈은 나오면 한.... 3년 정도는 먹고 살 정도는 가지고 있거나 자신이 있을때 나오시는 것이....
큰 마음 먹고 나온다고 해서 바로 돈 벌거나 게임을 만들진 않더라구요 ㅎㅎ
혼자 백수로 일한지 한참 되었어요. ㅎㅎ 말씀대로 그 정도 여유돈은 있어야지 안그럼 마음만 급해져서 완성도는 떨어지게 되고, 또 첫번째 작품이 실패했을 때 다시 일어설 기력이 없게 되는 것 같아요.
...아 어찌 이리 ... 사는게 쉽지만은 않군요 ㅠㅠ
모든지 그렇지요~ 심지어 하고 싶은 일은 더욱 그렇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저두 회사 나와서 인디게임 만드는중...
일단 하나는 혼자 기획+디자인+개발로 하나 만들었는데 반응이 영... ㅎㅎㅎ
다음 작품 기획은 몇개 더 해놓았는데 디자이너분 구하느라 시간이 많이 걸렸네요.
이제 디자인만 나오면 파파팍 코딩해서 올릴예정.
뭐 이러한 상황이지만 회사에서 거래처랑 납기일 쉴드 치느라 스트레스 받던 일들 생각하면 저도 제가 만들고 싶은거 만들고 있는게 제일 행복한 시간인듯
저도 기획 + 디자인 + 개발을 해봤는데 전혀 쉽지 않은 길이고 내놓고도 홍보를 할 만한 게임이 아니라는 생각에 첫날 홍보를 해보고 말기로 하고 지금 열심히 이것~저것~ 만들어 보고 있지요~

개인적으론 디자이너 (아마... 외주 아니면 근처 아시는 분이겠지만) 분을 기다리고 계실텐데 기다릴 동안 이것저것 손 보시면 좋으실 듯!! 하지만 전 안하고 있지요 헛
저는 회사 생활을 해가면서 내 게임도 하려 하는데 게을러서 ㅡ.,ㅡ;;
어.... 그거 정말 힘들던데요? 회사 생활 하면서 회사 생활 외의 뭔가를 하시는게 정말 미치도록 힘들던데 해내신다면!!! 화이팅
주말에 제가 따로 하는게 없기도 하고(여친도 없고ㅠ)
또 퀄리티 있는 완성이 목표는 아니고 그냥 프로토 타입 수준요
프로토 타입 만들어 봐서 제가 제 게임 재밌고 확신이 느껴진다면 상용화를 위해
회사를 나올수도 있겠죠 ㅎㅎ 근데 그건 아주 먼 이야기네요 아직 시작도 안했다능 ㅎㅎ
님도 화이팅 입니다!
결혼 생각이 없으셔도 여친 사귈 생각이 있으시다면 일단 사귀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이 쪽은 평생 한다는 생각으로 해보시는게... 한방에 된다는건 사실 롯또라서 ㄷㄷ
어라?? 정말요? 누구시죠? ㅎㅎ
제가 나오기 전에는 최대한 인간 관계를 피한 편이라서 ㄷㄷ
아마도 제가 모르는 분이시겠지만 거기 신입으로 들어가신 것이라면 업종 중에선 보통이니 너무 욕하시지 말고 다니시길 바랍니다!! ㅎㅎ
손 좀 대볼까 하다가 프로그래밍 부분에서 완전 멘탈붕괴네요.

유니티 비쥬얼 스크립팅 플러그인이 있으면 잘되지 않을까 해서 구매했지만 그것도 여의치 않네요.
일단 unity asset 무엇무엇 start kit 을 사서 코드를 이해를 해보시는 건 어떠할까요!!
아니면 unity 관련 책을 사서 보시는 것은!!!

저도 프로그래머지만 잘 못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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