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 제주도 1박2일 잠깐여행 다녀오려는데 제주도 현지인분들 조언좀 구합니다2015.10.12 AM 01:02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라마다 프라자 제주 엘 1박2일 숙박하게 되서 근처 관광좀 하려고 하는데

관광으로는 너무 짧다는건 알지만 그냥 자연경관 한번 눈에 담아오는 정도로 만족하려고합니다

그래서 몇몇 제주도사는 분들에게 조언을구해 제주공항근처에서 가볼만하면서 꼭 가볼만한곳이

1. 우도

2. 한림 (비양도, 협재해수욕장)

3. 함덕 해수욕장

일단 렌트카는 없고 대중교통을 이용해야지 싶습니다

제주시에서 운영하는 시티투어버스를 알아보기도했는데 말그대로 제주도심만 돌더군요,.. 볼거없이

어떤가요? 저기말고 여기를 갔으면 좋겠다 싶은곳있나요?

+) 제주공항에서 가까운곳중에 해지고 어두워져도 가볼만한곳 있으면 추천부탁드려요
댓글 : 15 개
우도 완전 추천합니다.

우도쪽으로 가시면 근처에 성산일출봉,섭지코지 두곳이 또 예술입니다!

꼭 들려보세요~
섭지코지 생각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초행인 사람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 불편할겁니다.
평일이라면 제주공항주차장내 렌트카건물로 들어가시면 당일렌트 가능합니다. 예약없이 할수 있으니까 꼭 렌트해서 다니세요.

우도는 시간을 들여서 봐야 좋은 섬입니다. 차로 급하게 한바퀴 돌꺼면 다음기회에 양보하세요. 우도 들어갈 계획이면 하루 다쓰게됩니다.

한림과 협재 해수욕장 또한 머물로 놀것이 아니면 크게 볼것이 없습니다. 제주다운 자연경관을 보시고 싶으시면 차라리 섭지코지를 한번 올라갔다 내려오시는걸 권장합니다. 덤으로 성산일출봉도 보시구요.

함덕해수욕장은 비교적 리조트와 잘 어우러진 해수욕장이라서 즐기기엔 좋습니다. 차를 세워놓고 발이라도 담궈보고 싶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

제주공항에서가까운 곳은 사실상 용두암이 있고요. 안보셨다면 한번은 볼만합니다.
그외에 차라리 라마다 프라자에서 제주항까지 이어져 있는 둑방도로에서 바다를 보시는 운치가 왠만한 관광지보다 낫습니다.

그리고 제주가 생각보다 크지 않아서 남북을 오가는데 한시간 잡으면 쉽게 오갈수 있습니다. 저는 정방폭포 구경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천제연 천지연 모두 멋있지만 한참을 걸어서 멀찌기 바라보는 수준이라면 정방폭포는 한국(동양?) 유일의 바다로 직접 나고 있는 폭포이고 그 아래에 바짝 접근해볼수 있습니다.
자세한 글 감사드립니다

대중교통으로 우도까지 1박2일내로 보고 나오고 하는건 아무래도 무리인거같네요

섭지코지랑 성산일충볼 체크해봐야겠네요 용두암 용연다리는 숙소랑가까워서 첫날 볼생각인데 잘됬네요. 정박폭포도 한번 체크해보겠습니다
제주도 대중교통은 공휴일에 안다니는 차도 있고...;
돌아다닐 곳을 딱 정해서 오신다면 대중교통으로도 가능하긴 합니다만
하루밖에 안계신다면 차 빌려서 다니시는게 시간절약이 될겁니다.

협재 보시면 함덕은 생략하셔도 무방합니다.

아무래도 루리웹 회원이라면 넥슨 컴퓨터 박물관도 한번쯤 가볼만 합니다;

가능한 협재만 들러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렌트카가 짱이에요

소셜에서 싸게 결제해서 비행기 내리자마자 차타고 달려서

올레국수 때리고

해변도로 따라서 달리다가 바닷가 구경하시고

섭지코지 찍고 서연의집도 가보시는걸 추천 합니다.
면허가 없는 관계로 주륵 ,.,. 감사합니다
축구보러 1박2일로 제주 여행한적 있는데 초행에 대중교통이용하면 무척 힘들거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히치하이킹과 택시 이용했습니다. 왠만하면 렌트해서 차량이용하거나 운전면허증이 없어서 렌트를 못하신다면 택시 대절하는 것도 한 방법인거 같습니다.
면허없는게 한이네요 최대한 택시를 이용해야겠네요
우도랑 한림공원은 다녀왔는데 한림공원은 야외 식물원이라 (엄청 큽니다) 굳이 안가셔도 될거 같고 우도는 정말 좋긴한데 1박 2일 코스에 넣기엔 좀 애매하긴 합니다. 제대로 보려면 못해도 1박은 하시는게 좋거든요. 근데 우도가 정말 좋긴한게 가장 제주도 같은 느낌이 나는 곳입니다. 우도 가실거면 안에 투어 버스 이용해 보세요. 우도 유명 관광지 4군데 들러주는데 재탑승은 시간 조절 가능합니다. 막차랑 막배만 안놓치시면 되요. 우도 내부에서 뭐 빌려 타는 분도 많은데 하루 가실거면 투어 버스 추천드려요. 아 그리고 우도 투어에서 해수욕장 2군데인가 포함입니다. 거기 가시면 굳이 다른 해수욕장 안가셔도 될거 같네요. 제주 바다는 대부분 비슷해서...
시간부족으로 우도를 못가보는게 정말 아쉽군요

우도 해수욕장 사진 몇개 찾아봤는데 제가 딱원하는 해외에나 있을법한 산호초 에메랄드빛 해변이네요 ㅠㅠ

자연위주의 관광을 하시고 싶으시면 동쪽관광을 추천드릴께요~ 해안도 좋지만 중산간도로로 가신다면 오름을 구경하시면서 다니실 수 있어요 . 렌트는 필수이죠.. 요즘 렌트카 성수기도 끝났으니 요금은 저렴할꺼에요 혹 필요하시면 쪽지라도 주시면 연결해드리죠 ㅎㅎ 어두워져도 가능한곳은 용담 해안도로인근 -용연- 용두암 요게 라마다 근처라서 좋구요 해 지는 모습을 보고싶으시면 사라봉!!! 아참 제가 제주도 살면서 제일좋아하는 곳은 용담해안도로 끝자락에 도두봉이라고 있습니다. 거기가시면 제주시 풍광과 바다 그리고 공항까지 다보여요 올라가는 시간은 대충 10~20분 내외입니다~!! 여기는 꼭 가보셔요!!
아 자세하고 중요한정보 감사드립니다~! 도두봉 꼭가볼게요 ㅎㅎ

제주도 사신다니 부럽네요~
아... 댓글 보니 면허가 없으시구나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