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게시판] 사실 게임개발작업도2018.02.06 PM 0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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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전혀 안하고있어요 0%에요

 

머릿속에 아이디어를 담아두고있긴한데 이것도 언젠간 한계가 올거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장문의글을쓰는걸 워낙 귀찮아하고 제가쓴글은 제가봐도 노잼이라(팀케인도 이런다죠?) 워낙 힘들테고(프로그래밍이야 장문으로 어쩔수없이 써야되긴합니다만..)

 

컴퓨터 해킹당하면 전부 유출될텐데 어떡하지.. 누가 내 아이디어를 보게된다면 어쩌지? 온통 이생각뿐이라 문서작성도 안하고있어요

 

마을하나가 배경이고 마을하나의 주민들의 개성을 전부 담아야하는데 rpg게임이란게.. 이렇게 만들기 힘들구나.. 하고생각하고

 

플랫폼은 과감하게 pc생각중이고 스팀에 게임을 발매하는방법도 알아보고있습니다.. 역시 유통사통해야하나 얼리엑세스가 좋으려나 생각도 나고요

 

그래도 생각나는대로 설정잡아두고 캐릭터를 만들어두면 재밌긴하네요 앞으로는 개성뿐만아니라 모습도 생각해놔야겠어요

 

컴퓨터 하나 구매하고 유니티엔진 라이센스구매하고 팀원들 모을때까지는 힘내보렵니다!

 

 

댓글 : 9 개
RPG게임 개발 초기에 장문의 글은 필요 없습니다. 시스템 구현부터 하세요. 스토리는 나중에 그 시스템이 만들어진 뒤에 씌우면 됩니다. 지금 아직 시작도 안했는데 마을, 캐릭터 생각 하실 때가 아닙니다. 일단 시스템을 만드셔야 합니다.
  • Cva
  • 2018/02/06 PM 07:39
2222222
시스템은 생각해둔게 원초적인건 생각해놨어요 솔직히 기존의 게임에서 아.. 이건좀 추가하고싶다 라는 발상이나 나만의 게임을 남기고가고싶다 라는 발상으로 시작하게된게 게임개발입니다
동반자가 생기면 책임감이 생기죠 :D
팀원들 잘 챙겨주고싶습니다 최대한
왠만하면 라이센스는 나중에 구매하세요. 게임 다 만들고. 무료버전도 엔진의 기능은 완전히 똑같습니다. 에디터 배경색 변경하는거랑 시작시 잠시 뜨는 유니티 로고(스플레시이미지) 못바꾸는거 말고는..
라이센스 구매안하고 게임 판매시작해도 되는거에요? 불법인줄 알았는데
저하고 비슷한것같습니다. 머릿속에는 이미 갓겜인데 만들어지지않네요 ㅜㅜ
막상 만들고나서 치타맨이면 어쩌지 하고 생각하고있어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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