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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제작비 500억원 넘는 국산 게임 탄생 2010.05.17 AM 11:50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클릭하세요~
와우보다 비싼 테라
아이온의 2배 제작비 테라
흥하려면 제작비 뽑을려면 캐시카우화를 잘하던가.. 게임을 잘 만드는 방법 밖에 없고
망하면 역사 속에 길이 남을 작품..
nhn은 테라때문에 투자한게 너무 많네요. nc소송부터 쭈우우욱
근데.. QA 40명 추가 했다고 나오는데.. 왜 계약직(비정규직)이라고는 안써놓는거니
40명 추가로 약370억에서 6개월 늘어났다고 500억 돌파라니 어처구니 없음..
댓글 : 13 개
- babobyb
- 2010/05/17 PM 12:01
우왁 멋지네요.
어차피 하지는 않을꺼지만. ㅜ_ㅜ)ㅋ
어차피 하지는 않을꺼지만. ㅜ_ㅜ)ㅋ
- 회색겨울
- 2010/05/17 PM 12:03
그라나도 에스파다인가 배경 일러스트 표절했던 테라군요.
- 끼요끼요
- 2010/05/17 PM 12:08
이거 그 리니지 법정 문제는 해결 됬음? 이게임이 아닌가?
지스타 때 했을 땐 게임 자체는 재미있던데..
지스타 때 했을 땐 게임 자체는 재미있던데..
- GAMBLE
- 2010/05/17 PM 12:16
그래픽은 좋아 보이던데
- p_man
- 2010/05/17 PM 12:17
근데 망할거 같음.
- 치올코프스키
- 2010/05/17 PM 12:32
끼요끼요/ 해결 됬음 구속되고 벌금내고 했던가..
이걸 콘솔용으로 만든다면 그럴수 있겠는데
온라인 게임치고 초반에 너무 많은 종족과 각 종족별 직업을 다때려박아서 결국 테스트 연기 크리;
이걸 콘솔용으로 만든다면 그럴수 있겠는데
온라인 게임치고 초반에 너무 많은 종족과 각 종족별 직업을 다때려박아서 결국 테스트 연기 크리;
- 아카이
- 2010/05/17 PM 12:38
CBT 해본사람만이 알 수 있는 테라.. 이거 진짜 바뀌지 않으면 똥망 길이 훤히 보입니다.
- 야설
- 2010/05/17 PM 01:11
이전에 나왔던 '제라' 후속작인가 -_-;
그거 나름... 캐릭터 생성화면까진 당시대 최고였는데 ㅎㅎㅎ;;
너무 재미가 없어서 10레벨 전에 접음.... -_-;
그거 나름... 캐릭터 생성화면까진 당시대 최고였는데 ㅎㅎㅎ;;
너무 재미가 없어서 10레벨 전에 접음.... -_-;
- 스카이워커82
- 2010/05/17 PM 01:15
저래놓고 말하면 으 앜ㅋㅋ
- 유리가 진리
- 2010/05/17 PM 01:26
제작비만 많이들었다고 잘된다는 보장은 없는데...
와우가 잘되는 이유는 탄탄한 스토리 라인이고
생각지도 못한곳에서 툭툭 튀어나오는 향후 스토리 라인의 떡밥들
섬세한부분까지 신경을 굉장히 많이쓴데 비해 우리나라는 그냥
무조건 화려하고 그래픽 최고면 장땡인줄 아는 그런 의식이 변해야함
와우가 잘되는 이유는 탄탄한 스토리 라인이고
생각지도 못한곳에서 툭툭 튀어나오는 향후 스토리 라인의 떡밥들
섬세한부분까지 신경을 굉장히 많이쓴데 비해 우리나라는 그냥
무조건 화려하고 그래픽 최고면 장땡인줄 아는 그런 의식이 변해야함
- 락덕후
- 2010/05/17 PM 01:51
지스타에서 해본사람으로서 그대로 냈다간 망한다
- 취향존중
- 2010/05/25 AM 12:51
후속작은 페타?
- 섹시코만도메소
- 2010/05/27 PM 05:28
난 블앤소가 기대되는데..
시스템이라도 특별하던가..
별로 안끌리는 전투시스템이더만..
시스템이라도 특별하던가..
별로 안끌리는 전투시스템이더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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